[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오늘의집·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오늘의집·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일손 부족 농가 봉사활동 나서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 시내 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bhc그룹의 해바라기 봉사단 7조 1기는 지난 16일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태관농원을 방문해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가 자원봉사를 원하는 시민과 도움이 필요한 농가를 연계해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고 있는 농사일손돕기 사업을 통해 진행됐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태관농원에서 운영하는 온실의 내외부 청소와 주변 정리정돈 등 해당 농가에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일손을 보태며 봉사를 이어갔다.

 

CJ프레시웨이, 추석 맞아 독거 어르신에 ‘헬씨누리’ 케어푸드 간편식 전달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지역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게 케어푸드 간편식과 음료로 구성된 ‘효(孝) 선물 꾸러미’ 400세트를 전달했다. 추석을 앞두고 매년 진행하는 나눔 활동은 올해로 3년째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일 마포구청에서 전달식을 열고 마포복지재단을 통해 ‘효(孝)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전달식 행사에는 김진중 CJ프레시웨이 급식SU장과 박강수 마포구청장,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준비한 선물 꾸러미에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간편식 5종으로 구성된 ‘소담한상’ 세트와 홍삼음료를 담았다. ‘소담한상’은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 촉진 △저작활동 용이 △상온 보관 등 4가지 핵심 요소를 갖춰 어르신 혼자서도 든든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은 부드러운 돼지갈비찜과 찜닭 등 연화식 2종과 쥐눈이콩조림, 우엉조림, 견과류 멸치볶음 등 반찬 3종 구성이다. 

 

오늘의집, 추석 맞이 ‘리빙페어 연휴특가’ 진행

오늘의집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리빙페어 연휴특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부터 명절 연휴를 알차게 보내고 싶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모아 할인가에 판매한다. 

먼저 ‘추석선물 추천’ 테마관에서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인기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정관장, CJ제일제당, 동원F&B, LG생활건강, 락앤락, 휘슬러 등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오랜만에 찾아온 황금연휴를 맞아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 고객을 위한 추석테마관도 선보인다. ‘추석힐링’ 코너에서는 긴 연휴 기간을 활용해 캠핑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캠핑 인기 상품부터 집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레저 인기 상품, 추석 연휴 기간동안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줄 안마의자/안마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주방 플레이팅’에서는 온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멋드러진 플레이팅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주방용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연휴놀거리’에서는 ‘유아동’과' ‘반려동물’로 세부 카테고리를 나눠 각각에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유아동에서는 아이를 위한 장난감, 완구류가 준비돼 있으며 반려동물에서는 반려동물용 한복부터 펫유모차, 강아지 카시트 등이 준비돼있다. 마지막 ‘대청소결심’ 코너에서는 추석 명절 전후로 대청소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청소 관련 용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스타벅스, 제2회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0일 경기도 군포시 군포시니어클럽에 위치한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커피 교육장에서 ‘제2회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2019년 스타벅스가 양질의 시니어 일자리 마련을 위해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의 업무협약 이후 시니어 바리스타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의지를 북돋고자 기획됐다.

결승전에는 대회에 참가하는 시니어 바리스타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심사는 스타벅스 최고 커피 전문가인 장광열 커피대사가 진행했다.

이날 전국에서 지역 예선을 걸쳐 최종 선정된 16명의 시니어 바리스타 중에서 최종 4명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대상 2명과 최우수상 2명이 선발됐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스타벅스 DT 매장에서 보행자 안전 관리원으로 일하고 있는 시니어 근무자는 120여 명이며, 지난해 12월과 올해 5월 두 차례에 걸쳐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산하 카페에 ‘우리 쑥 곡물 라떼’ 상생음료 레시피와 원부재료 일체를 제공해 누적 판매 5만잔을 넘기는 등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골핑, ‘2023 블랙골프데이 전야제’ 이벤트 진행

㈜골프존 커머스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골핑’이 9월 21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경품과 할인 쿠폰 제공 등의 풍성한 혜택을 선보이는 ‘블랙골프데이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골프데이 전야제’는 골핑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연중 최대 온라인 골프쇼핑 페스티벌 ‘블랙골프데이’의 사전 이벤트로, 골핑 회원이라면 1일 1회 참여가 가능한 ‘100% 당첨 블랙 룰렛’, 매일 선착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블랙 원데이’, 행사 기간 내 매일 오후 4시에 오픈되는 드로우 상품을 응모할 수 있는 ‘블랙 럭키 드로우’, 미션을 달성해 혜택을 받아 갈 수 있는 앱(APP) 전용 이벤트 ‘블랙 빙고’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100% 당첨 블랙 룰렛’의 경우, △골프존 통합사용 100만 마일리지 △PXG아이언세트 △캘러웨이 패러다임 드라이버 △갤럭시워치6 골프에디션 △최대 1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내 매일 10시에 오픈하는 ‘블랙 원데이’는 2가지 상품을 단 하루, 24시간 동안만 특가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블랙 럭키 드로우’는 △스텔스 드라이버 △워치6 골프에디션 △패러다임 우드 △PXG 퍼터 △부쉬넬 한정판 거리측정기 등 골퍼들에게 인기가 좋은 상품 구성으로, 당첨자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골핑 모바일 앱(APP)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블랙 빙고’ 이벤트의 경우, 단계별로 빙고 1줄 이상 달성 시 경품을 지급하는 미션 참여형 방식으로 마련돼 쇼핑에 재미를 더했다.

 

㈜아성다이소, 테니스 준비도 가성비 높게! ‘테니스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테니스용품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성비 높게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테니스용품, 운동보조용품, 테니스 가방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테니스용품은 테니스공, 오버그립 테이프, 댐프너 등을 준비했다. 고무 소재의 ‘테니스공(무압구)’은 부드럽고 말랑한 재질로 연습용이나 어린이 경기볼, 놀이용으로 안성맞춤이고, ‘테니스공(유압구)’은 탄성과 회전력이 좋아 시합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라켓 손잡이에 감아서 사용하는 ‘오버그립 테이프’는 부드러운 소프트형, 쫀쫀한 고점착형, 타월형으로 마련했다. 특히, ‘테니스 오버그립 테이프(타월형)’는 땀 흡수율이 높은 타월 재질로 선보여 손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테니스는 라켓으로 공을 강하게 치는 반복 동작이 많아 팔꿈치 통증인 ‘테니스 엘보’라는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라켓의 진동을 흡수하는 ‘댐프너’를 사용하면 관련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댐프너’는 라켓 줄에 끼워 고정하는 원형 타입과 매듭을 지어 고정하는 타입 2가지로 기획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운동보조용품은 헤어밴드, 손목밴드, 스포츠 롤 테이핑 등을 구성했다. ‘테니스 헤어밴드’는 타월 소재로 해 운동 시 이마에서 흐르는 땀 흡수를 도와주고, 머리카락이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준다. 같은 디자인의 ‘테니스 손목 밴드’도 선보여 세트로 구매해도 괜찮다. 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관절, 근육, 인대 손상을 예방하려면 ‘스포츠 롤 테이핑’을 추천한다. 신축성이 좋은 원단으로 맨살에 붙여 사용하며, 근육을 지탱하고 관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아이디어스, 2023 황금녘 동행축제 맞이 소담마켓 개최…추석 작품 등 전시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백패커가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이달 23일부터 2일간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2023 황금녘 동행축제 맞이 소담마켓을 단독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지원 사업에 선정돼 인사동 쌈지길과 서교동(홍대)에서 소상공인 작품 전시 및 판매를 지원하는 ‘소담상회’를 운영 중이다.
 
황금녁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민생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국내 최대 소상공인 제품 할인 및 판촉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소담마켓 개최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625개의 작품을 최대 65%까지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구매하지 못한 제품은 QR코드를 통해 아이디어스 플랫폼에서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SPC 파리바게뜨, 고소한 버터 풍미 담은 ‘발효버터 소금빵’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담은 ‘발효버터 소금빵’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발효버터를 넣은 반죽을 고온에서 구워내, 속은 촉촉하고 빵의 밑면은 바삭한 식감을 구현해냈다. 또한 고소한 버터 풍미와 소금의 짭조름한 맛이 맛있게 어우러져 매력적인 조합을 완성했다.

특히 소금빵의 생명인 버터의 경우, 깊은 풍미가 매력적인 발효버터를 사용해 한층 더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고소한 풍미와 겉바속부(겉은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파리바게뜨 발효버터 소금빵은 커피 또는 티와 함께 가벼운 디저트로 제격이며, 신선한 야채와 계란, 햄 등의 토핑을 더해 이색 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