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초등학생 대상 ‘금융·코딩·신기술 체험’ 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의왕시 소재 통합IT센터에 위치한 NH IDEA Ground에서 인근 초등학교(포일초, 인덕원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코딩·신기술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 기초 상식 ▲엔트리(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블록코딩 교육 ▲메타버스, AI 등 IT혁신기술 체험으로 이루어졌으며 작년 첫 실시 후 교육 인원 및 학교를 확대해 재실시 했다. 특히‘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현금 수송 자율주행 차량 만들기’코딩 교육은 참여 초등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우리은행, 산업부·중견련과 ‘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마포구 상장회사회관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중견기업 수출경쟁력 강화 금융지원 세미나’를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함께 진행했다.

이 날 세미나에는 중견기업 50개 사 60여 명의 자금, 재무 담당 실무진이 참석, 우리은행 각 부서 전문가로부터 외환 및 투자시장 동향, 공급망 관리, 수출입금융 지원 등 중견기업의 자금조달과 수출경쟁력 강화를 포함한 수출금융 애로사항 지원을 위해 민관 합동 지원프로그램이 실시됐다.

특히 세미나 진행과 함께 우리은행 기업고객부, 외환사업부 등 직원들이 직접 컨설팅 데스크를 운영, 기업금융·수출입금융·세무 상담 등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KB국민은행,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 법정대리인 부모가 KB스타뱅킹에서 미성년자 자녀의 입출금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KB스타뱅킹은 비대면으로 간단한 이체거래부터, 예적금 가입, 대출 상품 및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모바일 플랫폼이다. 

KB스타뱅킹의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는 법정대리인 부모가 복잡한 서류 준비나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자녀의 금융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부모는 본인의 KB국민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가족관계서류를 제출해 손쉽게 자녀의 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뱅킹을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 가입 후 자녀 명의 인증서를 만들어 계좌 조회나 상품 가입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로 입출금 통장을 최초 개설한 고객 전원에게 청약 및 적금 가입 시 사용 가능한 2만 5천 원의 KB금융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삼성 더 프리스타일 빔프로젝터, LG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로봇청소기,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한가위 맞이 독거어르신 대상 꾸러미 나눔 실시

NH농협은행은 고객행복센터 직원과 상담사들이 서울시 강동구 소재의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꾸러미를 전달하고 위문활동을 실시했다.

고객행복센터 직원과 상담사들은 독거어르신 100명에게 우리농산물로 만든 농협 즉석밥, 삼계탕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하고, 그 중 독거어르신 댁 한 곳을 직접 방문해 청소를 해드리며 식사를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NH농협은행은 2008년부터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매주 800여명의 독거 어르신들께 전화로 안부를 여쭙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사랑잇는전화 ‘말벗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브, 세계 최초 산업용 영상 데이터 특화 플랫폼 아이브옵스 출시

딥러닝 머신비전 및 물류자동화 전문 스타트업인 아이브(AiV)는 올해 하반기 세계 최초 산업용 영상 데이터 특화 엠엘옵스(MLOps, Machine Learning Operations) 플랫폼 ‘아이브옵스(AiVOps)’를 출시한다.

엠엘옵스(MLOps)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과 운영(Operations)을 합친 용어로, 개발 및 운영의 협업 체계를 머신러닝 시스템에 적용한 AI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개발과 운영의 경계를 허물어 양측의 협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소프트웨어(SW)를 지속적으로 통합 및 배포함으로써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아이브옵스는 대용량 영상 데이터만을 위한 엠엘옵스를 지향점으로 삼는 장치다. 인공 지능 분야에 익숙하지 않은 비전문가도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인공 지능 모델을 생성하고 현장에 배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데이터 저장과 레이블링, 인퍼런스(Inference: AI 모델의 추론)는 현장 및 사무실의 서버에서 구동 가능해 보안을 강화했으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배포해 사용성 극대화를 꾀했다. 이 외, AI모델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레이블링의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 웹으로 다수 작업자가 동시 접속해 서로 간의 작업 진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장착했다.

 

IBK기업은행·조달청, 혁신적 기술기업 글로벌 성장 위해 맞손

IBK기업은행과 조달청은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혁신적 기술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혁신적 기술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유망 기술기업 발굴, ▲공공판로 촉진, ▲대출·투자유치 등 맞춤형 금융지원, ▲해외시장 진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조달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적 조달기업에게 공공판로는 물론 금융 분야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혁신제품, 우수조달물품 및 벤처나라(창업·혁신기업 전용몰) 지정 조달기업에게 대출금리 우대나 금융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기업)’은 환율 우대와 외국환 수수료 감면 등 다양한 수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업은행은 ‘혁신제품 지정제도’에 IBK창공 혁신기업 및 유망제품을 추천해 혁신제품의 다양성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200명 초청 ‘우리팸스티벌’ 실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9월 8일부터 2박 3일 동안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2023년 다문화가족 여행 지원사업‘우리팸스티벌(Family+Festival)’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우리팸스티벌’은 가족티셔츠 만들기, 명랑운동회, 가족사진 촬영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다문화 총 45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의 교통비․숙식비․활동비 등 일체의 경비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했다.

더불어, 비발디파크 내 오션월드를 포함한 여러 부대시설 이용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다문화 장학생들의 특별 공연을 관람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2023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대회 시상식 개최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2023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날 시상식에는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와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우승을 차지한 최정 9단과 준우승한 김은지 6단을 축하했다.

이번 대회는 여자바둑 빅4 선수 모두 4강에 진출하고, 여자바둑랭킹 1위(최정 9단)와 2위(김은지 6단)의 결승대결이 타 대회와 동시에 열리는 등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2021년 초대 우승에 이어 두 번째 우승을 달성한 최정 9단에게는 상금 3000만원과 트로피가, 준우승한 김은지 6단에게는 1200만원과 트로피가 각각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