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CJ푸드빌·SPC 쉐이크쉑 外
[유통 단신] GS25·CJ푸드빌·SPC 쉐이크쉑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농식품부와 손잡고 쌀 소비 촉진 ‘아침밥 먹기 캠페인’ 전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손 잡고 10월 15일까지 약 3주의 기간 동안 아침밥 먹기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벌이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프레시푸드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GS25는 △혜자로운집밥두부김치제육을 비롯한 도시락 2종 △계란전주비빔김밥을 비롯한 김밥 3종 △풀참치마요주먹밥을 비롯한 주먹밥 3종 등 가장 잘 팔리는 프레시푸드 8종을 캠페인 기간 중 오전 6시~ 9시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원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캠페인은 전국 1만7000여 GS25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은 1인당 하루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18일 ‘쌀의 날’을 계기로 △전국민이 아침밥을 챙겨먹는 식습관 형성 지원 △국산 쌀 활용을 통한 농가 상생 도모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 발굴 등을 골자로 GS리테일, 농식품부, 농협경제지주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실행된다.

캠페인에 소요되는 비용은 GS리테일과 농식품부가 함께 부담키로 했으며, 양측은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해가는데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랩’ 오픈…’인천안녕샌드’ 한정 판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인천공항에 글로벌 베이커리 문화를 선보이는 연구소 콘셉트 매장인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랩(이하 에어랩)’을 오픈했다.

‘에어랩’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 263㎡ 규모로 자리잡았으며, 한국적인 매력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가 어우러진 공간에서 한정판 제품 및 공항 이용객 편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세계인들이 모이는 장소인 공항의 의미를 살려 한국의 맛과 멋을 전할 수 있도록 에어랩 매장 한정판 ‘인천안녕샌드’를 선보인다. ‘인천안녕샌드’는 ‘제주마음샌드’ 등 파리바게뜨 지역 한정판 인기 제품인 ‘샌드’ 시리즈의 4번째 제품이다. 동서양 만남을 콘셉트로 했으며 한국 전통 식재료인 조청으로 만든 카라멜과 통 들깨를 넣고 깊은 풍미의 버터와 고소한 마카다미아를 사용했다. 쿠키 겉면에는 한국 전통문양에서 착안한 로고 디자인에 ‘안녕’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선물로서 가치를 더했다.

이외에도 가장 한국적인 식재료를 활용해 에어랩에서만 판매하는 이색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달콤하고 바삭한 프렌치 뀐아망에 쫀득한 궁중꿀약과를 얹어 달콤하게 즐기는 ‘K-뀐아망’ △해외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한국음식 중 하나인 매콤달콤 제육볶음을 바삭한 빵 속에 담은 ‘매콤 제육 고로케’ △K푸드로 해외에 많이 알려진 갈비의 달콤짭짤한 간장 양념 맛을 그대로 담아낸 ‘달콤 갈비 고로케’ △달콤한 통팥을 가득 담은 과자를 고소한 인절미 가루에 잔뜩 버무린 간식 ‘인절미 팥과자’ 등이다.

 

이디야커피, 세계 동물의 날 기념 ‘이디야 T타임’ 캠페인 진행

이디야커피는 다가오는 세계 동물의 날(10월 4일)을 기념해 10월 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한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디야 T타임’ 캠페인은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디야의 다양한 고객층에게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 확대와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맨투맨 티셔츠 도안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반려동물사진과 ‘이디야T타임’ 인스타그램 스토리 gif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티셔츠를 디자인 할 수 있다. 완성된 티셔츠 디자인을 이디야 공식 계정 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자신이 꾸민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담은 DIY 맨투맨 티셔츠(2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발매트(30명) ▲로마네 동물 그림 디저트볼(30명) ▲스냅스 1만원 권(30명) ▲이디야 아메리카노 교환권(4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결과 발표는 내달 20일 진행예정이며, 이번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엔씨소프트 ‘퍼즈업’ 콜라보 상품 출시 및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은 게임사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이하 퍼즈업)’와 손잡고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콜라보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게임 수요층을 타겟해 퍼즈업 속 캐릭터 및 아이콘을 활용한 PB상품을 출시한다. 먼저 게임 속 형형색색의 블록을 과일맛 젤리 상품으로 구현해 게임 캐릭터 세계관을 담은 패키징으로 마무리한 ‘세븐셀렉트 퍼즈업후루츠젤리업’을 한정 판매한다. 그리고 현재 판매 중인 더커진 삼각김밥 5종을 게임 캐릭터로 새롭게 패키징해 선보인다.

퍼즈업 게임 속에서도 세븐일레븐을 만나볼 수 있다. 퍼즈업 콜라보 상품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즉시 받게 되는 응모권으로 보상받기 버튼 클릭 시100%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종류는 세븐일레븐 대표 캐릭터 ‘브니’ 스킨(게임 속 캐릭터 의상)과 함께 로켓, 망치, 골드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다.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아이패드가 제공된다. 

세븐일레븐은 퍼즈업 콜라보를 기념해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10월 한달 간 퍼즈업 콜라보 상품 전 종을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SNS에 콜라보 상품 구매 후 필수 해시태그(#세븐일레븐, #퍼즈업, #후르츠젤리업)와 함께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20명에게 증정한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가을 풍미 가득한 ‘진한 들기름 막국수’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가을을 맞아 고소한 들기름 풍미를 살린 막국수 신메뉴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진한 들기름 막국수’는 담백한 메밀면에 고소한 통들깨와 김소스를 넣어 만든 비빔 메밀국수다. 은은한 메밀 향과 들기름의 고소함을 가득 담았으며, 제일제면소의 특제 김소스로 감칠맛을 톡톡히 살렸다.

신메뉴를 보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차림상 메뉴도 마련했다. 차림상은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삼겹수육, 묵은지, 새우젓으로 구성했다. 제일제면소의 콘셉트 스토어인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림상 구성도 눈길을 끈다. 해당 매장에서는 한우육전과 묵은지를 ‘진한 들기름 막국수’와 즐길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소)’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쿠폰은 11월 22일까지 증정 메뉴를 제외하고 2만 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1매 사용 가능하다. 타 쿠폰, 행사 및 제휴 할인카드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무교주가 제일제면소, N서울타워점, 푸드월드 인천공항점은 이벤트 제외 매장이다.

 

SPC 쉐이크쉑, 목동에 27번째 매장 연다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27번째 매장인 ‘목동점’을 10월 중 개점한다. 

쉐이크쉑 목동점은 10월 오픈에 앞서 공사 시작부터 오픈 전까지 설치되는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공공예술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호딩아트는 일러스트레이터 ‘하이다나, haydonna’와 함께 여유로운 공원에서 쉐이크쉑의 버거와 쉐이크 등 메뉴를 즐기는 모습을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와 함께 쉐이크쉑의 고유한 색깔인 그린으로 표현했다.

쉐이크쉑은 목동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해 쉐이크쉑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목동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몬에이드 쿠폰을 증정한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bhc그룹 아웃백, 발달장애인 지원금 1천만 원 후원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쿠킹클래스 참가자와 함께 첫 번째 나눔 활동에 나선다. 

아웃백은 9월에 열린 쿠킹클래스 참가비 전액에 아웃백이 동참해 조성한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내 송파지회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아웃백 및 9월 쿠킹클래스 참가자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전달된 기부금은 발달장애인의 교육사업에 사용될 예정으로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장애인과 장애인의 가족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보육, 교육 및 복지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웃백은 9월부터 쿠킹클래스를 자사 사회 공헌활동인 러브백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아웃백 쿠킹클래스는 매월 성인/키즈 클래스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9월부터 성인 쿠킹클래스 참가비 전액을 본사 지원금과 합쳐 나눔이 필요한 복지단체를 찾아 기부에 나선다. 9월에는 총 후원금 1천만 원을 조성해 발달장애인 사회 적응을 위한 교육 지원에 후원하며, 추후 진행되는 쿠킹클래스를 통해서도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복지단체에 후원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