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11번가·CGV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11번가·CGV 外 
  • 안지연
  • 승인 2023.09.2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특별한 책방’을 운영한다

여기어때가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여행책방’을 열었다. 올 가을 ‘여행심(心)’을 자극한다는 목표다. 여행과 책을 콘텐츠로 공간을 다채롭게 채워 방문객과 소통하고, 국내외 여행 할인 쿠폰도 선물한다. 

공간 핵심은 ‘책에 담긴 여행’이다. 교보문고 내부에 설치한 대형 디스플레이는 여행의 가치와 의미를 개성 있게 표현한 다양한 문장이 연속 재생된다. 여행 에세이와 소설 등에서 독자를 설레게 한 구절을 선정했다. 방문객은 여행 글귀를 엽서 형태로 수집할 수 있고, 여기어때가 던지는 질문에 답하며 ‘떠나고 싶은 여행지’를 탐색하는 공간도 있다.  

여행책방 오픈을 기념한 공식 SNS 채널 이벤트도 준비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여행을 마음 먹게 책 속의 문장’을 공유한 이용자에게 추첨으로 쿠폰을 제공한다. 

 

야놀자, ‘황금연휴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기획전 진행

야놀자가 ‘황금연휴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일본여행 초특가 박람회’를 통해 최대 1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본 항공권과 호텔을 각 30만 원 이상 결제 시 항공 1만 원, 호텔 2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40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일본 박람회 타임 쿠폰(최대 4만 원)과 항공 및 숙소 동시 결제 시 4만 원 할인, 항공 발권 수수료 1만 원 할인 등 모든 혜택을 더하면 총 12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말까지 홍콩, 베트남, 태국, 필리핀 4개국을 대상으로 최대 25천 원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야놀자를 통해 국내 및 국제선 항공권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결제액 10%를 리워드로 지급한다. 선착순 최대 10%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할인 혜택, NOL(놀) 카드 결제 시 결제액 최대 10%(최대 36천 원) 포인트 적립 등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11번가, ‘숙박 세일 페스타’ 동참…국내숙박 상품 최대 13만원 할인

11번가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페스타)’에 동참해 국내 여행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숙박 페스타’는 추석 황금연휴 등을 맞아 국내 여행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오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추석편’,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전국편’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1번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총 5만여 개의 국내 숙박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전국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숙박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5만원 초과 결제 시)을 발급한다. 발급된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1인 1매 사용 가능하다.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10% 카드 추가할인(최대 10만원 할인)을 제공하고, NH농협카드 전용 15%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 할인)을 발급한다. 10% 카드 추가할인은 ‘숙박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해 최대 13만원 할인된 가격에 국내 숙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1번가는 참여사 중 유일하게 중소여행사 연합지원 형태로 이번 행사를 진행해, 7일부터 온다, 동무해피데이즈, 종이비행기투어, 올스테이 등 11개 중소여행사와 함께 기획전을 연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신화월드, 금호리조트 등 인기 숙박시설을 특가에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하며, 중소여행사 상품 대상 ‘3만원 할인쿠폰’(15만원 이상 결제 시)과 ‘2만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 시)도 발급한다.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10월 클럽 참여자 모집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PLAYLIFE(이하 플레이라이프)의 10월 클럽 프로그램 ‘내 편이 되어주는 자기와의 대화’와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 참여자를 오는 10월 1일까지 모집한다. 

생명보험재단은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워크숍, 챌린지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자아성장을 돕고 있다. 10월에는 ‘내 편이 되어주는 자기와의 대화’ 워크숍과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 챌린지, 두 주제의 클럽 프로그램을 동시 모집한다. 

‘자기와의 대화’ 워크숍은 10월 11일 진행되며, ‘감정 그림 일기’ 챌린지 OT는 10월 10일 진행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1회의 화상 모임 후, 10월 27일까지 3주간 꾸준히 셀프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내 편이 되어주는 자기와의 대화’ 워크숍은 스스로의 감정을 돌아보고, 나 자신과 대화하는 방법을 터득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내가 내 편이 되어주는 셀프코칭과 매일 ‘자기대화일지’를 작성하며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로 거듭나는 방법을 배운다. ‘자기와의 대화’ 워크숍은 분석심리학, 표현예술기법 등을 바탕으로 라이프 코치로서 활동하는 홍성향 튜터의 안내로 진행된다.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 챌린지에서는 매일 나의 마음을 ‘감정 그림 일기’로 그리며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알아차리는 연습과 훈련을 진행한다. 매일 꾸준히 남긴 감정에 대한 기록을 통해 더 ‘나다운 삶’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을 알 수 있다. 3주간 제공된 툴킷을 따라 스스로 미션을 실천하고, 참여자 간 격려와 지지를 통해 서로의 변화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진다. 

 

케이케이데이 주식회사, ‘엄빠랑 DIY 자유여행’ 프로모션을 진행

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 KKday(케이케이데이 주식회사)가 오는 10월 31일까지 아시아나 항공과 ‘엄빠랑 DIY 자유여행’ 프로모션을 진행 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아시아나 항공을 통해 호주, 일본, 대만, 인도, 싱가포르 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각 도시의 다양한 여행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부모님과 함께 떠나기 적합한 도시들로 각 도시에서 가족 여행으로 즐기기 좋은 여행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할인쿠폰이 적용 되는 주요 상품은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더 베이 입장권,▲일본 오사카 소라니와 온천, ▲대만 화련 택시투어, ▲호주 시드니 페더데일 야생동물원 입장권, ▲인도 델리 반나절 시티투어 등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아시아나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해당 노선의 일부 상품들을 1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다. 


 

노랑풍선, ‘니돈내산 독박투어’와 연계…‘촬영지 투어 기획전’ 오픈

노랑풍선은 MBN의 여행 예능프로그램인 ‘니돈내산 독박투어’와 연계한 ‘촬영지 투어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촬영지 투어 기획전’에서는 매회 방송에서 출연진들이 다니는 다양한 관광지 투어 뿐만 아니라 음식, 액티비티 등의 일정을 실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패키지 여행’ 과 ‘자유 여행’을 구분한 다채로운 신규 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지난 23일, 밤 8시 20분에 첫 방송 된 여행지인 ‘태국 편’에서는 ▲방콕을 대표하는 여행자 거리인 ‘카오산 로드’ ▲에메랄드 빛 바다에서 즐기는 ‘럭셔리 요트’ ▲숲에서 즐기는 와일드 액티비티 ‘ATV’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맛집 ‘마담 무써’ 등 태국의 랜드마크 및 이색 체험기가 소개된 바 있다.

이에 ‘촬영지 투어 기획전’에서는 관광과 힐링, 그리고 액티비티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방콕&파타야 5일’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이 상품은 방콕과 파타야 내 4/5성급 숙소에서 편안한 숙박과 조식을 제공하며 ▲태국의 독특한 불교문화를 만나 볼 수 있는 새벽 사원 ‘왓 아룬’과 ▲감성 골목으로 유명한 ‘딸랏노이’ ▲세계에서 가장 큰 불상인 ‘황금 절벽 사원’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관광 뿐만 아니라 ▲파타야의 경사로를 달리며 현지의 풍경을 구경할 수 있는 ‘ATV 어드벤처 체험’과 ▲요트에 승선해 바다낚시와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럭셔리 요트투어 체험’ 등 액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CGV “추석명절 특별관서 한국영화 특가로 즐기세요”

CGV가 기술 특별관에서 상영되는 ‘1947 보스톤’과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한가위 명절 기간 동안 특가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연휴 동안 더 많은 관객이 극장을 찾아 한국영화를 더 즐기고 감동을 나눌 수 있도록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6일 동안 진행된다. 

강동원이 인생 캐릭터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고 있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4DX로 볼 수 있다. 퇴마 의식과 역동적인 액션 등 화려한 볼거리가 4DX로 실감 나게 펼쳐진다. 일반 성인 관객 기준으로 1만 6천원에 관람 가능하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가 지금껏 경험해 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또한, CGV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오랜만에 만나는 소중한 사람들이 모두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2D 일반 영화 5매로 구성된 추석 패키지 관람권도 4만 5천원에 판매한다. 관람권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트립닷컴 “중국 국경절 앞두고 한국행 항공 예약 700% 급증”

트립닷컴 그룹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인들의 해외 여행 주문은 전년 동기 대비 20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아웃바운드 여행 시장이 열린 이후 첫 장기 휴가가 시작되면서 수요가 급성장한 것이다. 한국행 예약 또한 급증했다. 

한국행 항공 예약의 경우,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708% 성장했다. 호텔 예약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802% 늘어났다. 한국 평균 체류기간은 7일 정도로 집계됐다.

중국인 여행객들의 한국내 명승지 및 액티비티 예약을 살펴봤을 때는 다양한 지역이 골고루 관심을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기간 동안 키자니아가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제주를 둘러보는 일일 프라이빗 맞춤형 투어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어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난타쇼, N서울타워, 서귀포 잠수함 등도 순위권에 올랐다. 

한편, 중국 여행객들에게 국경절 연휴 동안 가장 인기가 많은 여행지로는 한국을 포함해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 영국 등이 꼽혔다.

특히 유동적인 일정을 갖춘 개별 그룹 여행이 더욱 인기를 끄는 것으로 확인됐다. 트립닷컴 그룹의 데이터에 따르면, 아웃바운드 개별 그룹 투어에 대한 주문은 지난달과 비교했을 때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