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SK엔무브·CJ제일제당· KCC 外
[기업 소식] SK엔무브·CJ제일제당· KCC 外
  • 정단비
  • 승인 2023.10.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공유·이동욱 출연 SK엔무브 광고 영상 조회수 500만 뷰 돌파

SK엔무브에 따르면 광고 영상은 공개 20일 만에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했다. 

SK엔무브는 지난 5일 SK엔무브와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광고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광고는 ZIC와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되도록 구성됐다. 기존 엔진오일 시장을 넘어 전기차용 윤활유, 열관리 등 전력효율화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ZIC와 이런 ZIC를 만드는 회사인 SK엔무브가 끊임없이 맞물리는 방식이다.

배우 공유와 이동욱이 ZIC와 SK엔무브를 대표하는 모델로 출연해 공유가 “ZIC, 대한민국 엔진오일 브랜드 1위, 차를 아끼는 사람들의 연비를 높여주지, 잘한다 ZIC”를 말하면 이동욱이 “를 만드는 회사, SK엔무브, 전기차의 에너지 효율까지 높여 주행거리를 늘려준다니, 놀랍다 SK엔무브”로 이어진다.

 

동원디어푸드, 소비자 체험단 ‘더반찬 미식회’ 모집

동원디어푸드가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의 소비자 체험단 ‘더반찬 미식회’를 모집한다. 

체험 제품은 더반찬&이 직접 만든 3만원 상당의 가정간편식(HMR) 세트 2종이다.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반찬 4종이 담긴 ‘매콤미식세트’(광주소고기육전, 바지락얼갈이 된장국, 깻잎무침, 고추장진미채)와 담백하고 고소한 4종의 반찬들로 구성된 ‘담백미식세트’(광주소고기육전, 닭곰탕, 깻잎순볶음, 들깨양념 버섯볶음) 등이다.

‘더반찬 미식회’는 다음달 15일까지 더반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총 200명의 체험단은 제품 수령 후 1주일 이내에 개인 SNS 또는 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된다.

더반찬&은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센트럴키친에서 20여 명의 셰프와 30여 명의 조리원이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조리에 이르는 모든 제조 과정을 직접 관리해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해낸다. 최근에는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해 더반찬&의 제조 과정을 견학하고 조리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시식회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소비자 소통에 나서고 있다.

 

꼼데가르송, ‘CDGCDGCDG 성수’ 팝업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COMME des GARCONS)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1·2층에 약 40평(132.23㎡) 규모로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의 CDGCDGCDG 라인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CDGCDGCDG 성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CDGCDGCDG(CDG)는 스트리트 무드에 기반을 둔 꼼데가르송의 한 라인으로, 볼드한 타이포그래피 로고가 반영된 캐주얼 아이템을 주로 전개한다. CDG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강렬한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비주얼로 구성했다.

화이트 컬러 바탕에 블랙 시그니처 로고 프린트로 가득 찬 박스 형태의 공간에 다양한 아우터, 이너, 액세서리, 슈즈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내놨다.

단순히 판매를 위한 공간에서 벗어나 CDG의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경험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힙하고 아이코닉한 체험형 공간을 연출했다.

CDG는 이번 ‘CDGCDGCDG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대표 상품은 물론 한국에서 가장 먼저 론칭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 상품은 로고 플레이가 특징인 티셔츠와 백팩,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코치 재킷, 집업 블루종, 알파라이너 재킷 등이 포함됐다.

특히 글로벌 최초로 한국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이번 성수동 팝업스토어에 첫 공개하고 판매에 나섰다. 로고 플레이가 반영된 후디 집업과 오는 10월부터 판매 예정인 ‘알파 인더스트리’와의 협업 패딩 베스트 등이다.

 

배달의민족, 전통시장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지원

우아한형제들이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안전한 장사를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손잡았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자가 풍수해보험에도 가입할 수 있도록 5,000만 원의 재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전통시장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사업은 전통시장 화재공제에 가입한 상인이 태풍, 홍수 등의 자연재해를 대비할 수 있도록 소진공과 현대해상이 손잡고 마련한 사업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전통시장 화재공제 신규 및 갱신 가입자가 풍수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총 후원 규모는 5,000만 원이며 이 재원을 통해 약 1,200여 명의 전통시장 상인이 풍수해 피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전국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작년 3월부터 부산, 제주, 전남, 강원, 서울 등지에서 진행한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에는 총 3만여 명의 소상공인이 가입했으며 가입 지원금액은 8억3천만 원에 달한다.

 

CJ제일제당, 바이오 소재 ‘PHA’ 적용한 칫솔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CJ제일제당이 세계적 권위의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CJ제일제당의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칫솔로,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인 ‘리벨롭’과 공동 개발했다. 이 칫솔은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산업생분해 소재인 PLA를 적용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PHA는 미생물이 세포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전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의 업체만이 대량생산할 수 있다. 

위생을 높인 디자인도 주목받았다. 이 칫솔은 머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했다. 이 때문에 별도의 칫솔 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KCC, 김희선과 현대 미술 거장 6인 작품 전시 공간 협업

KCC가 국내 최고 현대 미술 거장들이 참여한 ‘ATO(Aesthetic Treasure of Orient)-아름다운 선물’ 전시회의 예술적 공간 구성을 위해 협업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KCC가 만든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Klenze) 모델 김희선이 기획하고 참여해 더욱 의미있는 행사라고 회사는 밝혔다.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의 모델이자 배우 김희선이 직접 기획하고 큐레이팅에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박서보, 이우환, 박석원, 김강용, 강형구, 이이남 등 현 시대를 대표하는 국내 현대 미술 거장 6인들의 작품 130여점을 전시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 ‘색이 갖는 에너지와 파장’, ‘자연이 주는 치유의 선물’ 이라는 테마로 6개의 힐링 공간에서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KCC는 이번 전시회의 다양한 공간별 테마에 적용할 수 있는 컬러를 선정하고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웰빙’ 제품을 제공했다. 핑크, 다크그레이, 블루, 화이트 등 테마별 컬러 구성에 적용하는 숲으로 웰빙은 친수성 나노입자를 적용, ‘이지클리닝(Eazy Cleaning)’기능이 더해진 최고급형 인테리어용 페인트로서 고급스럽고 다채로운 색감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를 활용한 강형구 작가의 라이브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일반적인 물감이 아닌 페인트를 활용한 강렬한 색채의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각 전시공간의 관람객 동선에 따라 적용된 KCC 친환경 석고보드는 외부의 각종 미세한 소음을 차단하는 우수한 차음성으로 차분하면서도 감성적인 전시 분위기를 한층 더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골프존 GDR아카데미,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 오픈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최대 규모의 직영 프리미엄 매장 2호점인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을 오픈했다. 지난 9월 20일 준공된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은 약 500평의 규모로 실제 모래가 설치된 벙커 타석, 퍼팅 연습장, 칩샷 연습장이 완비돼 있으며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연습 시뮬레이터인 GDR PLUS가 35대 설치돼 있어 다양한 상황별 샷 연습이 가능하다.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은 클래식한 클럽하우스 분위기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피트니스룸, 피팅룸, 샤워룸, 라커룸 및 휴게시설을 설치했다. 특히, 전 타석에 체중이동 분석 센서인 ‘GDR FLOW’가 설치돼 있어, 자신의 체중이동 데이터를 확인하고 더욱 심도 있는 연습과 골프 레슨이 가능하다. 골프 레슨을 담당하는 LPGA, KPGA, KLPGA 투어 프로 출신의 유명 레슨 프로들은 GDR아카데미 회원들만을 위한 체계적인 골프 레슨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개인별 맞춤 레슨을 제공한다.

GDR아카데미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골프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골프존이 선보인 골프 레슨 직영 사업이다. 골프존이 개발한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인 GDR(GOLFZON DRIVING RANGE)을 기반으로 매장 별로 레슨 전문 코치가 상주해 회원 개개인의 피지컬과 플레이 성향 등 체계화된 1:1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