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KIUS), 베트남 가수PhucXp한국어 버전 '베트남 진출'
기수(KIUS), 베트남 가수PhucXp한국어 버전 '베트남 진출'
  • 오정희
  • 승인 2023.09.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수, 직접 신곡 뮤직비디오 연출...'본인만의 감성 잘 녹아 있어'

 

가수 기수(KISU)가 베트남 가수 PhucXp의 'ChẳngThểTìmĐược Em' 한국어 리메이크 버전을 발매했다 ⓒ비욘드이엔티
가수 기수(KISU)가 베트남 가수 PhucXp의 'ChẳngThểTìmĐược Em' 한국어 리메이크 버전을 발매했다 ⓒ비욘드이엔티

가수 기수(KISU)가 베트남 가수 PhucXp의 'ChẳngThểTìmĐược Em' 한국어 리메이크 버전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기수 소속사 비욘드이엔티는 기수의 신곡 'ChẳngThểTìmĐược Em' 한국어 버전 공식 음원이 26일DAO Music Entertainment를 통해 발매 되어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기수의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비욘드이엔티가 베트남의 'DAO ENT', 'DOORI ENT'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됐다. 

신곡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기수가 직접 연출을 진행했는데, '수없이 많은 별들처럼 우리의 추억도 저 하늘에 수놓아져 있어'라는 표현 등 아련하고 섬세한 기수만의 감성이 잘 녹아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기수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비욘드이엔티에 따르면 기수는 이번에 발매한 베트남 가수 PhucXp의 곡 'ChẳngThểTìmĐược Em' 한국어 버전 발매를 통해 음악적 활동 폭을 넓히며 본격적인 베트남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기수는 지난 4월 기수는 베트남판 비긴 어게인 'XIN CHÀO XIN CHÀO'(안녕 안녕) 프로젝트 'Hello Korea - Hello Gangwon'(헬로우 코리아 헬로우 강릉)한국 가수 대표로 출연해 베트남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이후 국내는 물론 베트남 내에서도 큰 호응을 얻어 같은 달(4월) 베트남 가수 안디에즈(Andiez) '1 phút'(1분)한국어 버전발매 했으며 이를 통해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진출의 서막을 열였다. 

한편, 기수는 지난 9일 ‘뮤콘 2023 뮤직 앤 엔터테인먼트 페어’ 쇼케이스의 아티스트로 선정돼 국내외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으며, 올해 11월 해외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두 번째 유럽투어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