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오늘의집·아성다이소·SPC삼립 外
[유통 단신] 오늘의집·아성다이소·SPC삼립 外
  • 오정희
  • 승인 2023.10.0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아이스딸기탕후루’ 단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5일, 전국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색 디저트 ‘아이스딸기탕후루’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GS25는 ‘탕후루’ 열풍이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근거리 편의점을 통한 ‘탕후루’ 출시 요청이 쇄도해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고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아이스딸기탕후루’는 GS25가 쿠캣과 공동 기획해 내놓은 차별화 냉동 디저트 상품이다. 

국내산 딸기를 설탕으로 코팅한 후 얼리는 등의 공정 방식으로 딸기 본래의 상큼함과 달콤한 설탕 코팅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잘 살려 낸 것이 ‘아이스딸기탕후루’의 가장 큰 특징이다. 

GS25는 ‘아이스딸기탕후루’를 시작으로 탕후루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는 등 쿠캣과 협업한 냉동 디저트 분류의 카테고리 킬러 상품을 집중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 ‘9900원샵’ 오픈…전상품 무료 배송

11번가가 1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가격대의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가성비 아이템 전문관 ‘9900원샵’을 오픈했다. 

11번가 ‘9900원샵’은 ▲가격대별 추천 상품(3900원, 6900원, 9900원 이하) ▲SNS 감성 소품 ▲평점 4.0 이상 리뷰 증명템 등으로 상품을 큐레이션 해 1만원이 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각종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스포츠용품, 반려동물용품, 문구/공구, 패션잡화, 화장품 등 일상 곳곳에서 자주 사용하고 쓰임새가 많은 상품군에서 제품을 엄선했다.

11번가 ‘9900원샵’은 전문관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발급한다.

 

오늘의집, 세계 동물의 날 기념 선물캠페인 ‘코코야 고마워’ 진행

오늘의집은 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기념해 반려동물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코코야 고마워’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을 통해 브랜드별 신제품부터 인기 상품까지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오늘의집은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도록 강아지, 고양이 별로 ▲리빙 ▲푸드 ▲배변/위생용품의 세부 테마로 나누어 상품 큐레이션을 준비했다. 매트, 하우스, 계단, 쿠션 등 강아지 리빙 상품부터 사료, 간식, 영양제 등 강아지 푸드, 그리고 배변/위생용품까지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고양이를 위한 상품도 다양하다. 캣타워, 해먹, 스크래쳐 등 리빙 아이템과 화장실, 모래 등 배변용품, 각종 간식과 영양제들이 준비됐다. 공통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펫가전, 미용/목욕, 안전/펫도어 테마에 따른 상품을 한데 모아 테마에 따른 인기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세계 동물의 날을 기념한 원데이 핫딜도 진행된다. 4일 딱 하루만 진행되는 ‘1004 특가 원데이 핫딜’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상품을 선착순 파격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일룸의 캣타워/해먹테이블 할인 모음전, 헬로우펫의 반려동물 식탁&식기세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매주 다양한 카테고리의 8개의 상품을 선별해 특가에 판매하는 ‘위클리 핫딜’ 코너도 함께 진행된다.

 

위메프, 7일까지 ‘위메프데이’…최대 32% 할인부터 포인트 환급까지

위메프가 이달 7일까지 10월 ‘위메프데이’를 열고 시즌 상품 및 생필품 등을 모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10월 ‘위메프데이’에서는 우유·생수 등 생활 필수품부터 미리 준비하는 겨울 상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모든 고객에게 행사 쿠폰을 지급하고 카드사 중복 적용까지 가능해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전한다. 

먼저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MD가 엄선한 핫딜을 판매한다. 

또 기존 하루만 진행하던 ‘타임 특가’를 행사 내내 운영한다. 0시부터 1시간마다 할인 상품을 공개하며, 정오 기준해 오전 상품은 오후에 다시 판매한다.

금액대별 ‘포인트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상품 결제 금액을 합산해, 1·3·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 원 상당의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CJ프레시웨이, MZ세대 맛집과 협업 늘린다

CJ프레시웨이는 임직원 복지혜택 중 하나로 사내카페가 떠오르면서, 차별화된 카페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MZ세대 맛집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오프런 없이 인기 F&B 메뉴들을 사내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사 임직원들의 호응이 뜨겁다.

최근에는 ‘베이글 열풍’의 주역으로 꼽히는 ‘코끼리베이글’과 손잡고 고객사의 사내카페에서 코끼리베이글의 대표 메뉴들을 선보였다. 이번 코끼리베이글과의 협업은 MZ세대 직원들의 사내카페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집객 효과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코끼리베이글은 전기 오븐이 아닌 화덕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베이글로 인기를 끌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13일부터 27일까지 한 글로벌 게임사의 사내카페에서 코끼리베이글의 ▲플레인 ▲버터솔트 ▲크림치즈생크림 등 인기 메뉴 7종을 판매했다.

CJ프레시웨이는 코끼리베이글뿐 아니라 태극당, 서울페이스트리 등 유명 베이커리 맛집들과 협업을 통해 단체급식 운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분화된 고객 수요에 발맞춰 사내카페,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코너 등 단체급식 사업을 다각화하고 시장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하나머니 적립! ‘하나페이 QR결제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하나페이 QR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다이소 매장에서 ‘하나페이 QR결제’로 5천 원 이상 결제 시, ‘500 하나머니’를 적립해 준다.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이며, 적립된 ‘하나머니’는 송금, 환전, 하나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등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월 1인 2회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는 고객에게 결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하나카드와 ‘하나페이’ 제휴를 맺었으며,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를 통해 쇼핑의 즐거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스타벅스, 디즈니 협업 상품 2차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10월 5일부터 11월 1일까지 고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콜라보레이션 음료와 상품을 2차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디즈니 협업 음료인 ‘미니 블루베리 요거트 프라푸치노’는 음료 상단에 올라가는 디즈니의 ‘미니 마우스’ 모양의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분홍빛의 음료이다. 블루베리와 요거트를 사용해 달콤하며 익숙한 맛이 특징이며 카페인이 포함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번 디즈니 협업 상품은 ‘오텀 디즈니 조이풀 피규어 오르골’, ‘오텀 디즈니 조이풀 미니 키링’, ‘오텀 디즈니 조이풀 피크닉백’ 등을 포함해 총 13종으로 스타벅스의 그린 색상에 디즈니 캐릭터들의 발랄함이 더해졌다. 

지난 달 처음 선 보인 스타벅스와 디즈니의 협업 상품들은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첫 출시 당일 구매 대기줄이 발생되기도 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이 이번 디즈니와의 협업을 즐거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디즈니 캐릭터로 디자인된 ‘디즈니 패브릭 포스터(화이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디즈니 음료, 푸드, 또는 상품을 포함해 5만 원 이상 구매 시 증정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시에는 그린 색상의 포스터를 증정한다. 

 

SPC삼립, 새로워진 ‘삼립호빵’ 17종 출시…모델 차준환 선정

SPC삼립이 ‘삼립호빵’의 광고 모델로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준환’을 발탁하고 2023~2024 시즌 신제품 17종을 출시한다.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겨울철 빵으로 ‘뜨거워서 호호~불어 먹는다’는 뜻의 삼립호빵은 2022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65억 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시즌 삼립호빵의 신제품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 충족’과 ‘품질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으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겨울 대표 간식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대표 제품인 단팥호빵, 야채호빵, 피자호빵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숙성된 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K-대표매운맛 ‘매콤김치호빵’, 크림치즈와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가 단짠의 맛과 비주얼 모두를 잡은 ‘치즈촤르륵호빵’ 등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형 호빵’도 다양화 했다. 매콤한 떡볶이 소스에 밀떡을 넣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화르륵떡볶이호빵’, 잘파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마라’를 활용한 ‘마라찜닭호빵’, 매콤한 고추잡채 소와 두반장 굴소스가 어우러진 ‘고추잡채호빵’, 치킨 브랜드 멕시카나와 컬래버레이션한 ‘멕시카나 양념치킨호빵’, ‘멕시카나 고메치킨호빵’ 등을 선보인다.

MZ세대들을 겨냥한 ‘디저트 호빵’도 눈길을 끈다. 최신 디저트 트렌드인 단짠단짠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대파의 알싸한 풍미에 진한 크림치즈의 단맛이 조화로운 ‘대파크림치즈호빵’, 황치즈 커스터드의 달콤하고 짭쪼름한 매력이 가득 담긴 ‘황치즈호빵’ 등이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복고 간식을 찾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이어가고자 고소하고 진한 인절미, 흑임자 앙금에 쫀득한 떡이 들어있는 ‘인절미호빵’, ‘흑임자호빵’도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