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로보틱스, 갤러리아에서 '한화 로봇' 선보여
한화로보틱스, 갤러리아에서 '한화 로봇' 선보여
  • 오정희
  • 승인 2023.10.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모멘텀 부문에서 분사해 공식 출범한 한화로보틱스(대표이사 서종휘)가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 첨단 로봇을 선보인다.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는 “이번 갤러리아백화점 이벤트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직접 로봇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GHTS OF TOMORROW’ 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화그룹 창립 71주년기념 이벤트로 6일부터 9일까지 명품관 웨스트에서 진행된다.

공개된 로봇은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활용한 것으로, 정문에선 로봇이 고객에게 원하는 꽃을 선물하는 ‘지스텀 플라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편에선 핀볼 게임을 즐기는 로봇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지스텀 플라워, 고메이494 상품권, 커피 쿠폰, 리유저블 컵 등 경품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서 한 고객이 로봇이 건네주는 꽃을 받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서 한 고객이 로봇이 건네주는 꽃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한화로보틱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로봇 전문기업 ㈜세오가 3자 업무협약(MOU)을 통해 개발한 로봇도 선보인다.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활용해 보안 목적으로 제작됐지만, 행사 기간 동안엔 정보 제공 및 안내 로봇 역할을 한다.

한편 8월 MOU를 체결한 3사는 2024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건물 관리 서비스 로봇을 공동 개발하기로 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한화로보틱스 관계자는 “한화로보틱스 협동로봇의 기능 안전(Functional Safety) 기술에 세오의 스마트 보안 기술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시설 관리 노하우가 더해지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다양한 건물 관리 서비스 로봇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공동 사업 참여사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향후 식음료 매장을 비롯한 유통 현장까지 활용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략부문장은 한화로보틱스 출범과 함께 전략담당 임원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