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칠 사람?' 우리 동네 최고 인기 있는 모임은?
'배드민턴 칠 사람?' 우리 동네 최고 인기 있는 모임은?
  • 안지연
  • 승인 2023.10.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갖는 모임은 '배드민턴'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발표한 ‘동네생활’의 ‘모임’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에 따르면 서비스 오픈 이후 9월 30일까지 약 2달간, 다양한 주제별 모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운동(31%) 모임이 가장 많이 만들어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엔데믹 이후 체력과 건강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데다,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해 ‘러닝 크루’ 등 함께 모여 체력을 증진시키는 문화가 확산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운동 모임 중에서도 혼자서 하기 어려운 ▲배드민턴(1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러닝(2위) ▲등산(3위) 모임의 수요가 높았다. 

운동 다음으로는 동네 친구들과 맛집·카페 투어, 산책 등을 함께할 수 있는 △동네 친구(18%) 모임이 인기였다. 최근 1인 가구 수가 늘어나며, 동네에서 소소한 일상을 공유할 친구를 사귀고자 하는 니즈가 커진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3위는 △스터디(11%)로 영어·일본어 등 외국어 회화, 직무 관련 자격증, 시사 상식 등 보다 다양한 스터디 모임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이 밖에도 위스키 마시기, 꽃시장 투어, 보드게임, 클래식 같은 하이 퀄리티 공연 관람 모임 등 이색 취미를 함께하는 모임부터, 같은 아파트 주민 간 정보나 맛집을 공유하는 온라인 모임, 동네 공원에서 함께 반려동물을 산책시키는 모임 등 다양한 모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