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0.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부동산 커뮤니티’ 리워드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30일까지 ‘별이 빛나는 커뮤니티’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부동산 커뮤니티는 휴대폰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인증을 한 고객이 내가 사는 동네와 단지에 대한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고객 참여형 서비스이다. 

KB부동산은 우리 단지, 우리 동네 커뮤니티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KB부동산 커뮤니티 서비스에 참여하면 별을 적립해 주는 리워드 제도를 도입했다. KB부동산 커뮤니티 내에서 글을 쓰는 고객과 읽는 고객 모두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KB부동산 커뮤니티에 글을 쓴 고객이 다른 고객으로부터 응원을 받을 때마다 별 50개를 지급하고, 글을 읽는 고객이 응원을 할 때마다 별 10개를 제공한다. 내가 쓴 글이 인기글로 선정되면 별을 더 많이 받을 수도 있다. 모은 별은 월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국민지갑(KB Wallet) 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며, 포인트는 현금과 1:1 비율로 치킨·커피 등 모바일 쿠폰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에 65억원 투자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신한 하이퍼 커넥트 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데이터 기반 보험 판매 스타트업인 ‘해빗팩토리(공동대표 이동익, 정윤호)’에 65억원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보험·비교 추천 앱인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이다.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고, 이를 통해 정규직 설계사가 면밀한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고객 중심 보험 판매 및 설계사 생산성 제고를 지향하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투자를 통해 ‘해빗팩토리’와 함께 보험대리점 제휴뿐만 아니라 양사 노하우 및 핵심역량 공유를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우수고객초청 아트세미나 진행

NH농협은행은 10월 7일 한글날 연휴를 맞아 JW메리어트 서울 33층 펜트하우스에서 우수고객과 함께하는 ‘투자를 묻고 아트가 답하다’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전통적인 금융자산의 기대수익률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대체자산과 여러 투자처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NH All100자문센터 윤수민 부동산 전문위원의 ‘고금리 시대 부동산 투자전략’ 특강을 시작으로 써포먼트 갤러리 오수정 대표가 ‘아트 특강 및 전시작품 세미나’ 를 진행하는 등 색다른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하나은행,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주)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에 따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 자산과 기술의 합성어) 선두 기업인 (주)트러스테이는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코자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동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로, 편리한 임대료 수납‧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임대 부동산 자산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홈노크 가입후 임대인 인증시 매주 선착순 1000명께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GS25’ 가입 사전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GS리테일과 함께 한정 판매하는 ‘KB쿠폰북적금 with GS25’ 사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GS25’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월 기준 최소 1천원 최대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1.9%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p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p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p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p를 포함해 최고 연 4.50% 금리가 제공된다. 

이에 더해 GS Pay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하면 GS25 편의점에서 GS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GS Pay 8천 원 할인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또한 매월 모든 영업일 저축을 성공하면 GS Pay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GS Pay 5천 원 할인쿠폰을 매달 1회씩 총 5회까지 제공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GS25’는 오는 18일까지 사전 응모한 고객 중 당첨된 3만 명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당첨 고객은 개별적으로 전송되는 가입 링크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한 당첨되지 않은 고객도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너스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당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B금융쿠폰(예적금 전용) 3천 원권을 제공하며, 경품 당첨 인원은 사전 응모에 참여한 고객이 많을수록 늘어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서울시, 핀테크 기업 투자유치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 지난 6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공동 개최한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시 핀테크 위크 2023’은 서울시가 글로벌 금융 시장을 선도할 핀테크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주최하는 핀테크 특화 글로벌 행사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IBK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과 국내 최대 핀테크 육성기관인 ‘서울핀테크랩’ 공동 주관으로 핀테크 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본선에 오른 총 8개의 참여기업(▲그레이드헬스체인, ▲데일리펀딩, ▲브릭베이스, ▲알티너스, ▲위커밋, ▲커런시유나이티드, ▲컨두잇, ▲페이업 등)이 벤처캐피탈(VC) 소속 투자심사역 등으로 구성된 8명의 심사위원 앞에서 IR피칭을 선보였다.

데모데이 심사 결과 IBK특별상에는 위커밋, 서울핀테크랩상에는 컨두잇, 시민스타상에는 알티너스가 선정됐다.

수상 기업 3곳에게는 ▲IBK특별상:IBK기업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 5기 특별 선발, ▲서울핀테크랩상:서울핀테크랩 입주(최대 1년), ▲시민스타상:회식권 등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