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GS리테일·직방 外
[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GS리테일·직방 外
  • 정단비
  • 승인 2023.10.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미디어,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디지털 옥외광고 홍보 지원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아시아광고연맹(AFAA) 주관으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광고 마케팅 대회인 ‘애드아시아 2023 서울(AdAsia 2023 Seoul)’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 of Home) 홍보를 지원한다.

65년 전통의 글로벌 광고제인 애드아시아는 1958년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14개 도시에서 32차례 열렸다. 우리나라에서는 1984년 서울과 2007년 제주에 이어 세 번째다. 피겨퀸 김연아가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이번 애드아시아 서울은 20개 국가에서 광고인 4000명이 참석하며, 대한민국 광고 산업의 위상을 알리는 비즈니스의 장이자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을 표방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CBD(도심권역) 미래에셋센터원, YBD(여의도권역) FKI타워, GBD(강남권역) 군인공제회관, BBD(분당권역) 판교이노밸리 등 권역별 프라임 오피스 빌딩과 지식산업센터,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을 비롯한 공유오피스 등 230곳에 국내 최다 규모로 구축한 2500대 오피스TV에서 김연아가 출연한 애드아시아 서울 영상 콘텐츠를 10월 22일까지 송출해 사전 관심도를 높인다.

 

GS리테일, 카카오와 맞손 “온·오프라인 시너지 확대 나선다”

GS리테일이 11일 카카오 커머스 CIC와 ‘온·오프라인 결합(O4O) 강화’를 골자로 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 강화는 물론 각 사가 보유한 탄탄한 인프라와 데이터 역량 그리고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내년 상반기 중으로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고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와인25플러스 채널에서 주류 상품을 구매하고 원하는 날짜에 가까운 GS25 및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GS리테일은 와인25플러스의 판매 전선을 O4O 통합 앱 플랫폼 ‘우리동네GS’ 및 1만 70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4,8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전 국민 플랫폼인 카카오톡으로까지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늘릴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GS25가 취급하고 있는 와인, 맥주, 위스키, 하이볼, 5천여 종의 주류 상품을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GS25,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의 인프라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의 영역을 확대한다. 

또한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고 취향에 맞는 주류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카테고리별 추천 노하우를 결합해 상황별, 관계별 세부 유형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직방, 프롭테크 최초 RE100·탄소중립 달성 선언 “ESG 경영 실천 나선다”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재생에너지 전문 사회적기업 루트에너지와 함께 RE100·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ESG 경영에 나선다.

직방은 프롭테크 업계 최초로 한국형 RE100(K-RE100)에 가입해 루트에너지로부터 재생에너지를 공급받게 된다. 루트에너지는 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탄소감축 규모와 함께 기존 직방의 가상오피스 soma 근무,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 등으로 인한 탄소감축 효과를 측정, 직방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26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소나무 3,187그루를 새로 심는 것과 동일한 환경적 성과다. 직방 직원 한 명이 1년에 약 8그루 정도의 소나무를 심는 셈이다. 직방은 이러한 성과를 담아 ESG 리포트를 발간할 계획이다.

직방은 이미 가상오피스 기반의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프롭테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탄소감축에 큰 기여를 해왔다. 우선 2021년 7월 자체 개발한 가상오피스 soma로 본사를 이전한 이래 현재까지 전 직원 원격근무제를 시행 중이다. 통근으로 인한 탄소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였을 뿐 아니라, 100% 페이퍼리스(paperless) 업무 방식을 가능케 했다. 

부동산 정보 제공 서비스 영역에서는 VR홈투어·3D 단지투어·중개 라이브 등 프롭테크 기술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물리적 이동 없이도 매물 확인 및 중개 상담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실질적인 탄소 저감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

직방은 그동안의 탄소 감축 성과를 정량화된 데이터로 정리하고 단계적 목표를 수립하기 위해서 루트에너지의 탄소중립 솔루션을 활용해 성과 측정 및 분석, 계획 수립에 필요한 지원을 받게 된다.

 

업비트, 프랑스 가상자산 분석업체 카이코 평가 ‘국내 거래소 1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업비트가 카이코(Kaiko) 선정 ‘2023년 3분기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평가’ 국내 1위·글로벌 9위를 기록했다.

프랑스 가상자산 분석업체 카이코는 글로벌 거래소의 ▲거버넌스(30%) ▲보안(20%) ▲유동성(15%) ▲비즈니스(15%) ▲기술(10%) ▲데이터 품질(10%) 역량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업비트는 이번 3분기 평가에서 총점 76점을 기록하며 국내 거래소 기준 1위, 글로벌 거래소 기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1위는 코인베이스(90점)가 차지했으며 비트스탬프(86점), 바이낸스(86점), 크라켄(82점)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경우 코빗이 글로벌 15위(72점)에 올랐으며, 빗썸 17위(72점), 코인원 27위(59점) 순으로 나타났다.

 

원티드랩, 새로운 BI 공개⋯“커리어 슈퍼앱으로 도약”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로고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모든 가능성, 원티드’라는 신규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채용부터 커리어 관리까지 ‘커리어’에 대한 모든 것을 아우르는 슈퍼앱으로 나아간다는 목표다. 

새로운 로고에는 ‘일하는 사람들의 모든 가능성을 열어줄 커리어 슈퍼앱’으로의 정체성을 담았다. 삼각형, 사각형, 원 등 여러 도형을 활용해 △개인이 가진 잠재력 △일을 선택하는 기준의 다양화 △일을 찾는 방식의 다변화 등 ‘다양성’을 표현했다. 하나의 선으로 각 도형을 이어 △개인적 경험과 커리어 여정의 연결 △일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네트워크 등 ‘연결’의 의미를 담았다. 또한 다양한 색상의 그라데이션을 통해 커리어 여정을 통해 발현될 수 있는 개인의 다채로운 ‘가능성’을 표현했다.

리브랜딩에 맞춰 슈퍼앱으로의 개편도 단행했다. 개별 앱이나 웹 페이지로 제공되던 다양한 커리어 서비스를 하나로 모았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를 비롯해 면접준비 지원 서비스 ‘AI 면접코칭’, 커리어 설계 서비스 ‘커리어맵’,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 ‘원티드인사이트’ 등 커리어 관리에 필요한 전체 서비스를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 마음 캠퍼스’ 성료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동덕여자대학교와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들의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Look at ME ‘청년 마음 캠퍼스’를 개최했다.

지난 10월 4일과 5일에 각각 진행한 ‘청년 마음 캠퍼스’는 동덕여대와 서울여대 학생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동덕여자대학교 인권센터, 서울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아이들과미래재단, 밑미, 오설록이 함께했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숙명여대 편에 이어 ‘고유한 나를 찾아서’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경험을 공유하며, 청년들이 ‘나답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음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오설록은 차 테라피 ‘오감산책’을 통해 차의 맛과 향, 색으로 학생들의 감각을 깨우며 마음의 여유를 선사하고, 캠퍼스 교정에 설치된 ‘감정의 정원’, ‘공감의 정원’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서로의 고민과 감정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박재연 이사(리플러스인간연구소 소장)와 장동선 이사(궁금한뇌연구소 대표, 한양대학교 교수), 댄서 효진초이,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유튜버 무빙워터, 프리랜서 마케터 정혜윤이 연사로 참여한 공개강연에서는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카운슬링으로 청년들이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주었다.

 

KT&G, ‘릴 하이브리드 3.0’ 판매처 전국 편의점 확대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3.0(lil HYBRID 3.0)’의 판매처를 11일부터 전국 모든 편의점으로 확대한다. 

지난 7월 24일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3.0’은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온라인 판매처 ‘릴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지난 8월에는 서울과 6대 광역시, 세종 및 경기도 일부 지역 편의점 약 26,000개로 판매가 확대됐다.

‘릴 하이브리드 2.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릴 하이브리드 3.0’은 기존 기기에 적용됐던 청소 불편 해소와 고속충전, 스틱 삽입 시 자동 예열되는 ‘스마트온’ 기능에 더해 세 가지 흡연 모드와 ‘일시 정지’ 기능이 추가됐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하나의 기기로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 등 세 가지 유형의 흡연이 가능하다. 또, 최대 2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디바이스 사용을 일시 정지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기기 전면에 컬러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등기기 작동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베젤이 외관 전체를 관통하도록 디자인해 시각적 통일감도 느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공식 기업 홈페이지 오픈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공식 기업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우아한청년들은 이번에 공개한 홈페이지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의 사업과 기업가치, 인재상, 사내문화 등 기업과 관련된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밝힌다는 계획이다.

2023년 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선포한 우아한청년들이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추구한다. 회사소개부터 시작해 우아한청년들 기업비전, 사업영역, 상생경영 등 관련 정보를 모두 제공해 만족스러운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고자 개설됐다.

‘회사소개’ 카테고리에서는 우아한청년들의 비전, 가치와 인재상, 일 잘하는 방법, 윤리경영, 준법경영 등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펼치고 있는 주요 사업영역을 한 페이지에 나타냈다. 미들마일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의 ‘All-in-One’ 물류 여정을 가시화해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이 어떻게 문 앞까지 배달되는지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었다.

‘상생경영’ 코너에서는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과 지속가능한 물류경험 제공을 위한 우아한청년들의 노력을 담았다. 2021년 개소해 업계 유일 오프라인 이륜차 전문 교육기관으로 거듭난 배민라이더스쿨에 대한 설명과 그동안의 성과, 커리큘럼 등을 볼 수 있다. 또 배민B마트에서 친환경포장재(생분해 봉투, 초소형 드라이아이스, 종이완충재) 사용을 통한 효과 등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기록을 담아냈다.

‘미디어’ 카테고리에서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미디어 자료도 다운받을 수 있다. 마지막 ‘스토리’ 코너는 우아한청년들에서 성장하고 일하는 구성원들이 작성한 글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우청만의 사내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홈페이지 개설 이후에도 더 많은 구성원의 목소리를 담은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