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카카오뱅크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카카오뱅크 外
  • 정단비
  • 승인 2023.10.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민팃과 함께 자원순환 ESG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중고 ICT 기기 플랫폼 기업인 ‘민팃’과 함께 자원순환 ESG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민팃’에서 중고폰 판매 후 기업은행 신규계좌로 판매 보상금을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천명에게 추가 보상금 2만원을 제공한다. ‘민팃’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기업은행 계좌를 신규 개설한 경우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기업은행과 민팃은 지난 9월 중소기업 대상 유휴 IT중고기기 기부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등 ESG 제휴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정·재계·금융권 등 각계 리더들이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수산물 소비 및 어촌 휴가 장려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

이 행장은 조병규 우리은행장의 바톤을 넘겨받아 13일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우리 수산물을 구입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 행장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업인과 수산물 시장 상인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드리고자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국민들이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우리 수산물을 많이 소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재근 행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하나은행 「머니드림」캠페인, 금융권 최초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_Best Social Acts’ 부문 수상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광고제에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총 42개의 파이널리스트 및 10개 어워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중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심사위원은 “버려지는 지폐를 재활용한다는 캠페인 스토리가 하나은행과의 relevancy(적합성)를 높여주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연간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포장재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손님에게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어 화제성을 높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며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거두었다.

 

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디지털 은행 ‘슈퍼뱅크’에 지분 투자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디지털은행인 슈퍼뱅크(PT Super Bank Indonesia)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지난 10일 발표했다. 이는 카카오뱅크와 그랩 간 동남아시아 사업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슈퍼뱅크는 동남아시아 최대 슈퍼앱인 그랩과 싱가포르텔레콤(싱텔, Singel)의 컨소시엄을 최대주주로 한 인도네시아 디지털 은행으로, 현지 1위 미디어 기업인 엠텍(Emtek)과 함께 다양한 산업 생태계 모두의 주목을 받는 인도네시아 금융 시장 기대주로 평가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슈퍼뱅크에 10%의 지분 투자를 진행하고, 슈퍼뱅크의 UI, UX 혁신 및 상품, 서비스 기획 과정에서도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동남아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경험을 축적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은행, NH올원뱅크 천만고객 달성 기념 이벤트 실시

농협은행은 종합금융플랫폼 ‘NH올원뱅크’ 천만 고객 달성을 기념해 10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회차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은 NH올원뱅크 이벤트 탭에서 혜택정보 PUSH 알림 동의하고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르면 완료된다. 해당 고객 중 매일 10,000명 추첨을 통해 NH포인트(1천원, 최대 5회 응모가능)를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홍보모델 한소희의 축하영상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로 정답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NH올원뱅크 달력(1,000개)을 제공한다.

이후 세 차례의 천만고객 달성 기념 대고객 이벤트가 매주 이어질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명품가방, 호텔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응모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우리은행, 자녀 계좌 개설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받자

우리은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우리WON뱅킹에서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이벤트 「요즘애들 통장개설」을 실시한다.

지난 7월 출시한 ‘우리아이 계좌개설’은 우리WON뱅킹에서 미성년 자녀를 둔 법정대리인 부모가 비대면으로 자녀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입출식 계좌, 주택청약종합저축, 아이행복적금2, WON플러스예금을 개설할 수 있으며 자녀가 지원 대상일 경우 청약 2만원, 적금 1만원 금융바우처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 부모 고객이 우리WON뱅킹 內 생활혜택페이지 ‘우리아이 계좌개설’메뉴에서 자녀 계좌를 신규하면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5,000좌를 대상으로 1좌당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 5천원권을 자녀 1인당 최대 2개까지 경품으로 제공한다.

 

KB리브모바일, ‘아이폰15’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아이폰15 구매고객이라면, KB Liiv M에서 할인도! 경품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폰15 자급제 기기 정보를 등록하고, 마케팅활용동의 후 KB리브모바일 전용 앱에서 응모한 만 19세 이상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대상 요금제는 LG U+망 대표 요금제 FLEX LTE, 무제한 11GB+, 7GB+ 등 6종 요금제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할인, 추첨, 경품 등 3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할인혜택은 개통월 포함 3개월 기본료 무료 ▲경품혜택은 신세계이마트상품권 3만원권 1매, ▲추첨혜택은 애플 전자기기(맥북 에어 1명, 아이패드 에어5 3명, 에어팟 맥스 16명)를 추첨해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나 전용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