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크라운해태·아성다이소·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크라운해태·아성다이소·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10.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운해태, ‘제18회 창신제(創新祭)’ 성료

크라운해태제과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8회 창신제(創新祭)’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18번째 열린 창신제는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대형 공연이다. 국내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전통음악공연 중 최대 규모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한국 전통음악의 최고 백미로 꼽는 ‘수제천(壽齊天)’이 3일 동안 공연됐다. 수제천의 천년 역사를 연주와 노래, 춤까지 합쳐진 뮤지컬 형태의 종합예술로 즐길 수 있는 초대형 공연이 펼쳐졌다.

2년 연속 수제천을 공연한 것은 현재 관악 연주로만 남은 수제천의 원형을 찾기 위한 시도다. 대금과 피리 같은 관악기의 선율을 가야금과 거문고 같은 현악기로도 연주하고, 연희와 무용까지 더해졌다. 여기에 악기와 노래의 선율을 입으로 연주하는 입타령(구음)으로 수제천 원곡의 감동까지 느낄 수 있었다는 평가다.

 

GS25 도어투성수 ‘잭 다니엘스X맥라렌’ 팝업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7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F1 경기장 콘셉트의 ‘잭 다니엘스X맥라렌’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렇듯 주류 브랜드 팝업스토어 성지로 부상하고 있는 GS25의 도어투성수가 이번에는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와 손을 잡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잭 다니엘스X맥라렌’ 팝업스토어는 업계 최초로 잭 다니엘스와 스포츠카 브랜드 맥라렌과의 시너지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양사는 지난 2022년 3년여 간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골자로 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F1 경기장으로 잭 다니엘스와 맥라렌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로 디자인됐다. 또한 ▲시그니처 레시피 칵테일바 ▲사전예약 칵테일 클래스 ▲포토부스 ▲바틀 각인 서비스 ▲맥라렌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참여하며 마치 F1 선수가 된 듯한 무드를 형성할 수 있다.

잭 다니엘스 위스키와 맥라렌 한정판 콜라보 패키지도 단독 판매한다. 제품 포장에는 잭 다니엘스와 맥라렌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위스키 마니아는 물론 모터스포츠 마니아까지 공략했다. 해당 제품은 10월 말부터 전국 GS25, GS더프레시, 와인25플러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 ‘요기요’ 주문 시 최대 8000원 할인

한국파파존스㈜가 최대 8000원의 통 큰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파파존스는 배달앱 ‘요기요’에서 파파존스 피자를 주문하면 자동 6000원 할인에 10월 인기브랜드 쿠폰으로 최대 20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할인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요기요에 접속 후 ‘인기브랜드’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파파존스를 선택하거나, 메인 페이지에서 배달 가능한 파파존스 매장을 선택한 후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 결제’시 자동 6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추가 할인의 경우 이벤트 배너를 클릭한 후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되는 인기브랜드 전용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횟수에 관계없이 전 메뉴에 무제한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파파존스의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해 ‘올미트’, ‘존스 페이버릿’, ‘스파이시 치킨랜치’ 등의 베스트 피자 메뉴는 물론 인기 사이드 메뉴인 ‘더블초코칩 브라우니’, ‘파파스 파스타’ 등도 맛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과기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연구실이 지난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국내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과기정통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발생한 사고가 없어야 하며,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해 ▲안전환경 시스템(12개 항목) ▲안전환경 활동수준(11개 항목)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4개 항목) 등 3가지 분야에서 각 8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이번 심사에서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 내 ‘기기 실험실(기기실, 시료 전처리실, 가스공급실, 후드실)’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기기 실험실은 주로 잔류농약, 동물용의약품, 식품첨가물 등을 분석하는 공간으로, 가스, 화학물질 등을 취급해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요기요, 100% 할인 쿠폰 당첨 ‘럭키룰렛’ 프로모션 진행

요기요가 미식의 계절 10월을 맞아 고객 대상 ‘럭키룰렛’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요기요는 천고마비의 계절, 고객들의 왕성해진 식욕을 요기요앱 내 다양한 딜리버리 음식으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꽝 없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로 준비했다.

이번 ‘럭키룰렛’ 프로모션은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최소 주문 금액 1만 원 이상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을 100% 제공한다. 또한 프로모션 참여 후 발급된 쿠폰을 사용해 주문한 매주 1천 명 고객들에게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29일까지 총 2주 동안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자세한 내용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신규 캐릭터와 신상품이 가득!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를 출시한다. 

‘볼이 빵빵한 친구들’은 2019년 ‘가을 시즌 기획전’에서 처음 선보인 상품으로 ‘다람쥐가 도토리를 입안 가득 머금은 모습’을 캐릭터화한 시리즈 상품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의 다람쥐, 토끼 등에 랫서팬더와 코끼리 캐릭터를 추가하고 베이커리 콘셉트를 적용해, 인형, 완구, 팬시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시즌 1, 2에서 판매율이 높았던 인형은 베이커리 콘셉트로 판매한다. ‘컵케이크 인형’은 동물 캐릭터가 컵케이크에 쏙 들어가 얼굴만 내놓고 있는 귀여운 모습의 인형이다. 캐릭터 머리에 체리와 생크림으로 포인트를 줘 베이커리 느낌의 디테일을 살렸다.

이번 ‘볼이 빵빵한 친구들’에서는 완구 카테고리를 새롭게 출시했다. ‘나들이 캐치볼 세트’는 랫서팬더 얼굴 모양의 라켓과 빵 모양의 공 2개, 부직포백으로 구성해,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액션 피규어’는 동물 캐릭터의 머리, 팔, 다리, 꼬리를 따로 움직일 수 있는 피규어로, 오븐에 빵을 굽는 콘셉트와 베이커리 판매대 콘셉트 2종류로 구성된 ‘베이커리 미니어처’와 함께 구매하면 보다 재미있게 연출할 수 있다.

팬시용품은 책상 위를 동물 캐릭터로 가득 꾸밀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피규어 회전 볼펜’은 측면의 볼을 손가락으로 굴리면 상단의 피규어가 좌우로 회전하며 움직이는 볼펜이다. ‘투명창 봉제 필통’은 캐릭터 얼굴이 상단에 달려 있는 필통으로 투명한 PVC소재를 적용해 내부의 필기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티커 꾸미기 놀이세트’는 세트장처럼 세울 수 있는 베이커리 콘셉트의 배경 종이가 들어 있어 입체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이달 17일부터 ‘클래식 밀크 티’를 선보인다. 

클래식 밀크 티는 스타벅스의 오랜 음료 개발 노하우가 반영된 제품이다. 기존 제품보다 진하게 우려내 더욱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티바나 블랙 티와 부드러운 우유 및 크림의 조화가 풍성한 바디감을 만들어내 밀크 티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평소 스타벅스 음료를 애용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벅스가 한 해 동안 공들여 개발한 제품으로 블랙 티의 진한 맛과 향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가 야심 차게 준비한 제품인 만큼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론칭일로부터 일주일간 클래식 밀크 티 구매 고객에게 별 3개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브랜드 애호도가 높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클래식 밀크 티를 선판매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등급 회원은 론칭 하루 전날인 이달 16일 오후 2시부터 매장에 방문해 클래식 밀크 티 주문 시 그란데 사이즈 한정 정상가에서 2천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