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위메프·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위메프·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10.2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키운다… 비비고 떡볶이·튀김 출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으로,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주요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bibigo)’ 브랜드로 차세대 K-푸드 육성 및 ‘글로벌 신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 바 있다.

이번 신제품 3종 역시 해외 수출을 목표로, CJ 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력을 담아냈다. 연내 해외 수출 예정인 ‘비비고 쌀떡볶이’는 물에 불리지 않아도 쫄깃하고 부드러운 쌀떡과CJ 제일제당 자체개발 소재인 비건다시다와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감칠맛을 살린 비법 양념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해냈다. 

떡볶이에 곁들이기 좋은 비비고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에는 직접 개발한 베터믹스(Batter mix) 기술을 적용해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특징이다.

 

위메프, ‘생활위크’·’프레시지 위크’ 진행…가을 캠핑 아이템 특가 판매

위메프가 오늘부터 ‘생활위크‘와 ‘프레시지 위크‘를 열고 가을 나들이객을 위한 캠핑 용품과 간편 먹거리 등을 특가 판매한다. 

‘생활위크’는 생필품부터 주방·자동차 용품까지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월간 프로모션이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10월 행사에서는 야외 활동이 잦은 단풍철을 맞아 캠핑 아이템을 특가로 선보이고 최대 2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위메프에서 최근 2주(10월 4일~10월 17일)간 캠핑 용품을 실어 나를 수 있는 웨건(31%)을 비롯해 캠핑 타프(26%), 그늘막 텐트(17%)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늘었다. 내달 초 전국 주요 명소 단풍이 절정으로 예고되며, 관련 상품 소비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GS25, 11월의 월드 베스트셀러 와인 ‘보졸레 누보’가 돌아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0월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우리동네GS의 와인25+를 통해 보졸레 누보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사전 예약을 한 고객 대상으로 29,900원에 판매 한다. 

GS25는 2002년부터 약 20년이상 대한민국에 보졸레 누보를 지속적으로 홍보, 판매를 진행해 대한민국에 보졸레 누보 확대에 절대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보졸레 누보 최대 유통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GS25에서 2023년 선보이는 상품은 ‘조르쥬 뒤뵈프 보졸레 빌라주 누보’다. 와인 시장이 성숙해짐에 따라 보졸레 누보 상품 중 상급 와인을 생산하는 마을 단위에서 소량 생산한 가메 품종의 보졸레 빌라주 누보다. 일반 누보에 비해 좀더 깊고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2023년 ‘조르쥬 뒤뵈프 보졸레 빌라주 누보’의 특징은 검은 과일의 아로마가 풍부하며 산뜻한 피니쉬가 매력적인 상품으로 평년 대비 산미와 단맛의 조화를 이뤄 한국 음식과의 마리아주(조합)가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르쥬드뵈프는 프랑스의 지역 와인에 불과했던 보졸레 누보를 전 세계적 인기 와인으로 유행시킨, 명실 상부 전세계 보졸레 누보 생산량, 판매 1위 와이너리다.
2023년 ‘조르쥬 뒤뵈프 보졸레 빌라주 누보’ 예약 주문 방법은 와인25+ 카테고리에서 보졸레 누보를 선택, 예약주문하기를 눌러 예약을 진행한다. 수령받을 날자를 선택하고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와인은 11월 16일부터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을 기념해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6종의 콤보 상품을 준비했다.  보졸레 누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중에서 가장 인기 높은 레드, 화이트 와인으로 콤보 상품을 구성해, 와인 매니아에게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파리바게뜨X유어네이키드치즈 ‘2023 치즈페어’ 개최

파리바게뜨가 치즈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유어네이키드치즈’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치즈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2023 치즈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치즈페어는 올해로 5년째 진행되는 파리바게뜨의 대표 프로모션 중 하나로, 올해는 특별히 치즈 애호가에게 사랑을 받는 ‘유어네이키드치즈(YOUR NAKED CHEESE)’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신제품은 하바티치즈, 고다치즈 등 다양한 치즈를 활용해, 베이커리와 치즈의 조화로운 맛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2023 치즈페어 신제품은 △바삭한 바게뜨 사이에 잠봉 햄과 부드러운 우유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하바티 치즈를 더한 ‘하바티치즈 잠봉 바게뜨 샌드위치’ △담백한 식빵 안에 5가지 치즈(파마산, 체다, 고다, 모짜렐라, 임실피자)의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5가지 치즈식빵’ △3가지 치즈(파니니, 체다, 고다)와 캐슈넛의 조화로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트리플 캐슈넛 베이글’ △롤치즈를 듬뿍 담아 부드러운 치즈빵으로 투박하지만 정겨운 느낌의 ‘부드러운 시골 치즈빵’△기분 좋은 달콤함을 자랑하는 마스카포네 치즈와 치즈케이크 큐브, 크림치즈와 까망베르 치즈의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꾸안꾸 치즈 아이스’ 로 5종이다.

 

스타벅스, 가을맞이 ‘피크닉 픽(PICK) 세트’ 할인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10월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선선해진 가을 피크닉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제안하는 ‘피크닉 픽 세트’를 판매한다. 

‘피크닉 픽 세트’는 외부 활동이 많아진 고객들이 스타벅스 상품과 함께 특별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총 5종 세트로 포장 주문 시 기존 판매가에서 2,000원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트로 구성되는 음료는 스타벅스 부동의 1위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올가을 출시 첫날에만 7만 잔이 넘게 팔리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가을 음료 ‘아이스 마롱 헤이즐넛 라떼’ 2종이다. 

‘아이스 마롱 헤이즐넛 라떼’는 마롱(밤), 헤이즐넛, 블론드 에스프레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밤 페이스트(알갱이)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가을에 잘 어울리는 시즌 음료다. 세트 상품인 ‘한 입에 쏙 공주 알밤’과 함께하면 더욱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가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전국 어린이 및 사회복지시설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10월 20일충북 청주시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 최상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는 업무협약을 통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전국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식사 및 영양 증진을 위한 영양 교육자료 및 레시피 개발, ▲식습관, 쿠킹클래스 등 교육콘텐츠 개발, ▲ESG 관련 자원순환 공동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자재 전문브랜드 ‘아이누리’와 시니어 특화 토탈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 등 생애주기별 전문솔루션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우유 990원, 냉삼 1kg 9,900원…컬리, 오늘부터 ‘10월 슈퍼 빅 세일’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7일간 2,300여개의 상품을 최대 63%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10월 슈퍼 빅 세일’을 연다.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로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350억 원 규모의 상품이 준비됐다. 오이와 바나나, 삼겹살 등 필수 먹거리부터 바디워시, 키친타월 등 생필품에 이르기까지 장바구니 단골 상품들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이를 위해 컬리는 대량 매입 등을 진행하며 물량 확보에 힘썼다. 

‘일일특가’ 코너에서는 매일 2개의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추운 날씨에 어울리면서도 재구매율이 높은 베스트 상품 만을 엄선했다. ‘사미헌’ 맑은 곰탕과 ‘숭의가든’ 옛날 소불고기, ‘삼진어묵’ 김치우동 어묵전골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