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는 'DL이앤씨 아크로'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는 'DL이앤씨 아크로'
  • 정단비
  • 승인 2023.10.2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고급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도 다양해지고 있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전국 10~50대 남녀 1만 7168명을 대상으로 ‘2023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중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아크로’인 것으로 나타났다.

DL 이앤씨의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1.7%를 차지하며 작년 설문조사에 이어 올해도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 이어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25.2%), 롯데건설 르엘(18.8%), 현대건설 디에이치(14.4%) 등의 순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았다.

'아크로’는 3회 연속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전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아크로 리버뷰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 리버하임 등 한강변 입지에 고급 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숲세권과 한강 조망을 자랑하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성수 일대 대장격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하이엔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24.5%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단지 내 수영장, 조식 제공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16.9%)과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16.6%)가 뒤를 이었다. 이어 스마트홈, AI 기능 등의 최첨단 시스템(15.2%), 우수한 시공 능력 및 하자 유지 보수(14.5%), 프라이빗하고 품격 있는 조경(10.5%) 등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