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일타 강사 ‘청년취업사관학교’에 대한 모든 것….27일부터 온라인 설명회
취업 일타 강사 ‘청년취업사관학교’에 대한 모든 것….27일부터 온라인 설명회
  • 차미경
  • 승인 2023.10.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5세이상 서울 거주자라면 누구나 입학가능

서울시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입학을 원하는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위해 10월 27일부터 7차례에 걸쳐 릴레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설명회는 2023년 개관을 앞두고 있는 동대문 캠퍼스를 시작으로, 성북, 도봉 캠퍼스 순으로 진행한다. 

시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청년취업사관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2023년 새롭게 문을 열 캠퍼스와 디지털헬스케어 등 신설된 교육과정,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채용연계형 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간에 제약없이 입학을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안내 ▲교육과정 ▲과정 수료 후 취업연계 ▲실시간 질의응답(Q&A) 순서로 진행된다.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이 궁금하다면 사전 신청철차 없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가장 먼저, 동대문캠퍼스에서 10월 27일 오후 4시에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11월 3일까지 모집하는 7개 교육과정에 대해서 청년취업사관학교 운영기관(서울경제진흥원, SBA) 담당자가 교육기관과 함께 직접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동대문캠퍼스에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여 현장에 바로 근무할 수 있게 하는 기업주문형과 교육과정 수료 후 채용이 연계되는 채용연계형 교육과정을 비롯해 디지털마케팅, 디지털헬스케어테크, 챗지피티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14번째 개관 예정인 성북캠퍼스는 10월 31일 오후 5시에 유튜브 ‘KFO한국직업개발원’ 채널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성북캠퍼스에는 지역산업특화 과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교육과정을 개설됐고, 2개 과정에 교육생 60명을 11월 24일까지 모집한다.  

마지막으로 도봉캠퍼스에서는 11월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3일 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5회 진행한다. 

도봉캠퍼스에서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핀테크, 웹 등 소프트웨어 개발자 과정을 비롯한 디지털전환과정으로 인공지능(AI) 전문 강사양성과정과 웹툰과정을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 최초로 도입한다. 

한편, 신규 개관 준비 중인 캠퍼스 외에도 현재 운영 중인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서비스기획, ▲UI/UX, ▲디지털 마케팅, ▲스타일테크, 등 디지털전환과정(DT)분야 7개 과정 218명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11월에는 교육생 197명(5개 캠퍼스 7개 과정)을 모집할 계획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 각 캠퍼스의 교육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교육생은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은 교육분야의 기초지식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