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위메프·클룩·CGV 外
[여행&여가] 위메프·클룩·CGV 外
  • 차미경
  • 승인 2023.10.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오늘부터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단독 12% 추가 할인

위메프가 단풍철을 맞아 오늘부터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을 진행하고 최대 12% 추가할인 혜택을 전한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 주관하고 전국 17개 광역 지역의 총 3만여개 국내 숙박시설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총 35만장의 쿠폰이 발행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올해 마지막 행사로, 국내 여행 및 관광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숙박 시설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우선, 이번 행사에서 5만원 초과 국내 상품 구매 시 3만원을 할인하는 쿠폰을 발급한다. 발급기간은 11월 24일까지로 입실 기간도 동일하다. 1인당 1매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의 유효기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로 기간내 미사용시 다음날 재발급이 가능하다. 

 

노랑풍선X위메프, ‘겨울 시즌 동유럽 얼리버드’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위메프와 함께 동화 같은 매력을 가진 동유럽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겨울 시즌 동유럽 얼리버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올 겨울 여행 성수기 기간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미리 좌석을 확보함에 따라 걱정 없이 오직 여행에 대한 계획과 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본 기획전은 체코, 헝가리, 오스트리아, 발칸 반도 등 겨울 시즌 다른 어떤 곳보다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동유럽 국가를 취향대로 선택해 여행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노랑풍선은 기획전을 통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5% 즉시할인 혜택에서 추가 할인 쿠폰을 중복 적용 시 총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금액과 출발 시점에 따라 고객들에게 최대 30만원 상당의 위메프 포인트를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제안하는 동유럽 상품은 체코와 헝가리, 오스트리아,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의 손꼽히는 여행지들을 차례대로 관광할 수 있으며 전 일정 유럽 전문인솔자가 함께 동행해 전문적이면서 안전한 여행을 보장한다.

 

클룩, 트래블로그 결제 프로모션 진행…일본∙동남아∙미국 액티비티 할인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이용객을 대상으로 해외 인기 여행지 액티비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는 앱을 이용해 26개 통화를 환율 100% 우대로 환전하고 해외에서 무료로 인출·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실시간 충전이 가능해 여행지에서 외화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기존 선불 충전금 ‘외화 하나머니’로만 사용이 가능했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신용결제 기능을 추가해 두 개의 결제 수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한 상품이다. 

여행이 본격화되며 해외여행 특화 카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가운데, 트래블로그는 ‘환율 우대 100%’ 혜택을 앞세워 출시 1년여 만에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클룩은 여행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트래블로그’와 손잡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클룩에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로 호텔을 제외한 ▲일본 ▲동남아시아 5개국(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국 액티비티 상품을 60달러(USD) 이상 결제 시 최대 19달러(USD)까지 1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패스,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제주 숙소 예약 시 렌터카 무료

제주패스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여행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지난 ‘추석편’에 이어 다음달 24일까지 ‘전국편’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제주패스는 협력 관계인 야놀자의 API를 연동해 내륙 숙소 카테고리를 확장했했고 현재 약 2만개의 숙박 상품을 확보했다.

행사 기간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5만원 초과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숙박세일 페스타 3만원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해 제주 숙소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단독 혜택으로 ‘렌터카 10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렌터카 쿠폰은 최대 96시간의 렌터카 예약에 적용이 가능해서 제주패스에서 1박만 예약하더라도 최대 4박 5일의 렌터카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당근, 연령대별 단골 많은 업종 TOP5 공개

당근은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의 ‘단골’ 데이터를 분석,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로 어떤 업종의 가게들에 ‘단골’을 가장 많이 맺고 있는지, 업종별 순위 TOP5 데이터를 공개했다.

당근은 비즈프로필이 공식 오픈한 2021년 2월부터 올해 9월까지의 누적 데이터를 통해,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 이용자들의 관심사를 분석했다. 이용자들이 비즈프로필 단골을 맺고 자주 찾는 동네 가게들을 분석한 결과 ▲생활밀착형 ▲자기관리 ▲자기개발 ▲오프라인 쇼핑이 슬세권(슬리퍼를 신고 갈 수 있는 근거리 생활권) 트렌드의 인기 키워드로 떠올랐다.

먼저 10대가 단골맺기를 가장 많이 한 가게는 뷰티(1위) 업종으로, 미용실, 네일샵 등 ▲자기관리에 가장 관심이 많은 세대임을 보여줬다. 해당 업종들은 정기적인 방문을 필요로 하는 만큼, 걸어갈 수 있는 가까운 가게들을 ‘단골’로 등록해두고 자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대는 ▲자기개발과 취미 생활에 관심이 큰 세대인 만큼, 클래스(1위) 업종을 가장 많이 찾았다. ‘갓생(God+生, 매일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 트렌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세대인 만큼 악기, 운동, 영상 제작 등 다양한 클래스부터 가죽공예, 주류, 목공, 도예 등 이색 원데이 클래스까지 동네에서 손쉽게 취미 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 

밀레니엄 세대를 중심으로 한 3040 세대에서는 가사 활동 및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가게에 대한 선호도가 확인됐다. 30대와 40대에서 모두 ‘청소’가 1위를 차지했으며, 5위권 내 진입한 인기 업종이 △청소 △운송 △장보기 △음식점 △카페로 동일했다. 특히 세탁이나 집안 청소, 용달, 퀵서비스와 같이 기존 포털이나 SNS에서 정보를 찾기 어려운 집 근처의 생활 서비스 업체들도 당근에서는 손쉽게 검색해 찾을 수 있어, 단골로 등록해두고 정기적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CGV,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 단독 개봉

CGV가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 실황 영화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Taylor Swift: The Eras Tour)’를 단독 개봉한다고 25일 밝혔다.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이번 영화는 올해 3월부터 시작된 테일러 스위프트의 6번째 콘서트 투어 ‘Taylor Swift: The Eras Tour’ 실황으로 11월 3일 개봉한다.

‘Taylor Swift: The Eras Tour’는 미국에서 300만여 관객을 동원하며 1조원이 넘는 티켓 수입을 올렸다. 이번 콘서트 실황은 미국을 비롯한 10여 개국 영화관에서 개봉 열흘 만에 2200억원에 가까운 금액을 벌어들이며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북미에서 아티스트 공연 실황이 영화관에서 1억 달러가 넘는 수입을 기록한 것은 처음이다.

이번 콘서트 실황은 IMAX로도 상영할 예정이다. IMAX의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사운드가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You Belong With Me’, ‘Love Story’, ‘Shake It Off’ 등 테일러 스위프트의 대표곡들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 팬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단독 혜택에 시크릿 쿠폰까지”…숙박세일 페스타

여기어때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준비한 숙박 할인 대전이다.   

여기어때는 다음달 24일까지 국내 숙소 3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하고,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하면 된다. 쿠폰을 적용하는 숙소 상품의 체크인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다. 쿠폰은 여기어때 앱에서 ‘숙박 페스타’ 표기가 붙은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3만원 쿠폰과 함께 단독 혜택을 추가한다. 우선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0원 더하기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최대 1만원까지 적용하는 결제사 추가 할인과 실시간 렌터카 10% 쿠폰팩도 마련했다. 여기에 숙박페스타 쿠폰 사용 후 체크아웃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시크릿 쿠폰까지 제공한다. 시크릿 쿠폰은 할인 혜택이 무작위로 지정되며, 꽝 없어 모든 고객들이 혜택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