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풀무원·해태제과·SPC 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풀무원·해태제과·SPC 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3.11.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통그래놀라’ 출시…시리얼 시장 공략

풀무원식품은 통곡물과 통넛츠로 영양을 가득 채운 시리얼 ‘통그래놀라’ 3종(‘저당 귀리 앤 넛츠’, ‘고단백 카카오’, ‘트리플 베리’)을 출시했다. 

신제품 ‘통그래놀라’는 영양이 풍부한 귀리, 현미,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통곡물과 통넛츠를 균형 있게 배합해 다양한 영양을 담백한 맛으로 느낄 수 있는 시리얼 제품이다. 

‘통그래놀라 저당 귀리 앤 넛츠’는 시중 그래놀라 대비 당을 80% 낮춘 제품으로, 누구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미, 귀리, 아몬드 등 통곡물과 통넛츠를 넣어 풍부한 곡물의 영양과 씹을수록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통그래놀라 고단백 카카오’는 100g 당 식물성 단백질을 18g 함유한 고단백 제품으로 운동 전후로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코코아 가루와 카카오닙스를 넣어 바삭한 풍미는 물론 든든한 영양까지 가득 채웠다. 당 함량도 40% 낮춰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통그래놀라 트리블 베리’는 딸기, 크랜베리, 블루베리를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3가지의 베리가 원물 그대로 풍성하게 들어 요거트에 더욱 잘 어울리고 다양한 디저트 토핑으로 활용하기 좋다. 

 

세븐일레븐,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해외 인기 상품 대규모 출시

세븐일레븐은 주요 해외 세븐일레븐과의 공고한 협력 관계를 통해 현지 편의점 인기 상품들을 직소싱해 선보인다. 이를 통해 타 브랜드와 구별되는 세븐일레븐 고유의 상품MD 운영 체계를 확립하고 가맹점의 매출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본원적 경쟁력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대표상품으로는 ▲베트남 세븐일레븐이 자랑하는 전통 쌀국수 ‘비폰닭고기쌀국수’, ▲태국 과자 판매 1위 새우과자 ‘오쿠스노’, ▲대만 현지인들의 최애 먹거리 우육면을 컵라면으로 만든 ‘만한대찬’ ▲일본여행 편의점 필수 구매 상품으로 잘 알려진 ‘랑그드샤화이트초코’, ‘스트롱사와레몬’ 등이 있다.

세븐일레븐의 글로벌 상품 강화 행보는 올해 초 차별화 전략 상품 기획 및 개발을 목적으로 PB개발/글로벌소싱팀을 신설하면서부터 시작됐다. 팀 구성과 함께 글로벌 세븐일레븐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며 각국의 상품 정보수집과 현지 소비자 반응, 그리고 국내 도입시 운영 정책 수립, 성공 가능성 분석 등에 집중했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세븐일레븐과의 성공적인 상품 교류 프로젝트를 기념해 11월 한달 간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 전종에 대해 카카오페이 결제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세븐 프리미엄(7-Premium)’ 5종 구매시 세븐카페(HOT) 라지를 무료 증정한다.

 

GS25, 점보라면 2탄 짬짜면 ‘공간춘’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상반기 최고의 품절템 점보도시락라면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11월 2일 점보라면 2탄인 공간춘쟁반짬짜면(이하 공간춘)을 선보인다.

GS25는 ‘점보라면’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 볶음면 형태로 시리즈 2탄 ‘공간춘’을 준비했다. ‘공간춘’은 PX(군 마트) 꿀조합 레시피인 공화춘짜장과 간짬뽕을 결합한 ‘짬짜면(짜장+짬뽕)’이다. 앞서 PX 인기 상품인 ‘슈넬치킨’의 단독 론칭 성공을 바탕으로 PX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수많은 리뷰와 출시 요청을 기반으로 출시하게 됐다.

‘공간춘’은 가로 34cm, 세로 28cm 높이 9cm의 용기 안에 일반 1인분 라면 8개와 공화춘짜장소스 1개, 간짬뽕소스 1개, 후레이크 1개, 매운소스 1개가 동봉됐다. 최근 매운맛 라면 트렌드에 따라 개인별 기호에 맞춰 사용될 수 있도록 매운소스를 추가로 넣었다. 필요한 끓는 물의 양은 2.2L이며, 취향에 따라 공화춘짜장과 간짬뽕을 반반씩 따로 조리해 나눠 먹거나 섞어 먹을 수 있다.

 

SPC 파리바게뜨, 11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다채로운 혜택을 전하는 11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초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11월 파바데이는 이달의 제품 퀴즈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포인트 앱 내 100% 당첨 퀴즈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1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 또는 3천 원 혜택 쿠폰 △1만 3천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 페이코를 통해 2만 원 이상 결제 시 4천 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이달의 제품으로 고소한 치즈의 맛과 풍미를 담은 ‘부드러운 시골치즈빵’을 선정했다. 이번 제품은 롤치즈를 듬뿍 담은 부드러운 치즈빵으로 투박하지만 정겨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 반 년 만에 매출 3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매출 300억원(소비자가 기준)을 돌파했으며, 올해 약 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고메 소바바치킨’의 인기 요인으로는 단연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 품질이 꼽힌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전문점과 동일하게 두 번 튀긴 닭고기에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고물가 속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소비 트렌드가 밥반찬용에서 외식대체재로 진화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향후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도 추진할 예정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의 국내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 전략제품(GSP) 중 하나인 치킨 카테고리를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 낙점하고,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해태제과, 스틱데이 맞아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 출시

해태제과는 스틱데이(11월 11일)를 맞아 네 가지 맛을 다채롭게 담은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 9종을 선보인다.

스틱데이 스페셜 선물세트에는 1966년 출시한 원조 스틱과자 ‘스탠다드’와 ‘극세’, ‘딸기’, ‘블루베리’를 다양하게 담아 선물하기 좋게 구성했다.

세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3색 세트’, 네 가지 맛을 6개 담아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는 부담 없는 선물로 제격. 리얼 초코의 진한 맛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스탠다드세트’, 얇고 가늘어 바삭한 맛이 극대화 되는 매력적인 ‘극세세트’까지 풍성하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형마트에서는 극세로 꽉 채운 ‘대형포키팩’과 손잡이가 달린 가방에 종류별로 포키를 담아 센스를 한층 더한 선물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스틱데이를 맞아 원조 스틱과자 프리츠 신상 ‘토마토’와 ‘발효버터’도 선보인다. 토마토 맛 스틱 과자는 국내 최초, 올리브유를 더해 새콤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발효버터는 짭짤한 버터와 고소한 스틱이 만나, 단짠 궁합을 살린 스틱과자다. 프리츠를 담은 스틱데이 스페셜 선물세트는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임닭, 가을 영양 간식 ‘국내산 그릴드 단호박’ 출시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은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 오븐에 구운 ‘국내산 그릴드 단호박’을 출시했다다.

아임닭은 손질이 번거로워 먹기 꺼려 했던 분들과 식단 조절하는 분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바로 뜯어 먹을 수 있는 가을 간식 ‘국내산 그릴드 단호박’을 선보였다.

‘그릴드 단호박’은 국내산 순수 단호박 100%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170℃ 고온의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단호박 고유의 단맛이 더 깊어진 게 특징이다.

한편, 아임닭은 ‘그릴드 단호박’ 출시를 기념해 할인 판매 와 구매 수량에 따라 고구마 큐브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늘부터 아임닭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디 더 핑크’ 협업 버거 6종 출시

SPC삼립은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디 더 핑크(Vandy the Pink)’와 협업한 버거 6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햄버거, 감자튀김 등 패스트푸드에서 영감을 받은 아트웍으로 젊은 세대에게 주목받는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디 더 핑크’와 디자인 컬래버레이션한 프리미엄 버거다. 제품 패키지에는 반디 더 핑크의 귀여운 햄버거 캐릭터가 프린트돼 있으며, ‘반디 더 핑크’ 아트웍을 담은 띠부씰 55종을 랜덤 동봉해 구매의 재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폭신한 글레이즈드 번에 스테이크 패티와 체다치즈, 피클을 넣은 ‘오리지널 버거’, 계란프라이와 스테이크 패티에 달콤한 불고기 소스를 더한 ‘에그불고기 버거’를 첫 선보였으며, 11월 중으로 ‘더블치즈 버거’, ‘레몬크림치킨 버거’, ‘해시어니언 버거’, ‘스파이시치킨 버거’ 등 4종을 추가 출시한다. 

SPC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24일까지 반디 더 핑크 버거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한 제품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삼립, #반디버거, #반디버거인증)를 입력한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반디 더 핑크 머천다이즈(자켓, 신발, 후드, 모자)와 해피콘을 200명에게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SPC삼립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