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번개장터·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번개장터·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11.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1020 대세 캐릭터 모은 빼빼로데이 기획전 상품 출시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1020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 등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빼빼로데이에 선보이는 상품은 총 110종이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 기념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0일까지 우리카드로 구매 시 빼빼로상품 30여종과 페레로로쉐 초콜렛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1일까지 빼빼로 전 종에 걸쳐 1만원 이상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아트워크(브랜드를 위해 단독으로 제작되는 아트소스)가 그려진 쇼핑백을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빼빼로데이 당일에는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서 빼빼로 상품 구매 후 룰렛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1등부터 4등까지 총 3천 6백명에게 빼빼로 및 페레로로쉐 초콜릿이 등수별로 각각 주어진다. SNS이벤트로는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채널에 빼빼로 구매 인증을 남기는 ‘빼빼로데이 인증 챌린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고객사 대상 온라인 복지몰 ‘프레시마켓’ 운영

CJ프레시웨이가 고객사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한 온라인 복지몰 ‘프레시마켓’을 본격 운영한다. ‘프레시마켓’은 최근 기업 복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축한 고객사 대상 폐쇄형 쇼핑몰로, CJ프레시웨이 및 고객사 임직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현재 ‘프레시마켓’에는 CJ프레시웨이와 더불어 CJ 계열사, 협력사 등 약 16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상품군은 밥, 국, 정육, 과일 등 식품류부터 생활용품, 전자제품까지 다양하다. CJ프레시웨이는 연내 판매 상품 수를 1000개까지 확대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나아가, 우수한 지역 중소업체의 상품들도 판매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도모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프레시마켓’을 종합 복지몰로 키워 B2B2C(기업과 기업,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전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B2B(기업 간 거래)에 국한하지 않고,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는 개인 소비자까지 고려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겠다는 복안이다.

‘프레시마켓’ 관련 자세한 내용은 CJ프레시웨이가 새롭게 선보인 푸드 비즈니스 포털 ‘온리원비즈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리원비즈넷’은 푸드테크·메뉴 개발·브랜딩 등 외식 및 급식 사업자가 필요한 솔루션을 한데 모은 포털사이트다. ‘프레시마켓’ 도입 관련 상담도 온리원비즈넷을 통해 가능하다.


번개장터,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 유니버스’ 이벤트 진행

번개장터가 삼성전자와 협업해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Y173’에서 ‘삼성 유니버스’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 유니버스’ 팝업 이벤트는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 출시를 기념해 번개장터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기획했다. 이벤트는 ‘갤럭시 Z 플립5 레트로’와 함께 2003년 출시돼 글로벌 판매량 1천만 대를 달성했던 ‘SGH-E700’(이하 벤츠폰)의 기술 혁신 스토리를 중심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번개장터는 이번 팝업 이벤트를 위해 고객들이 직접 사용하던 벤츠폰을 전국 각지에서 모집하는 ‘전국의 숨겨진 벤츠폰 찾기’ 사전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전시 공간에서는 발신번호를 1004로 바꿔 고백한 사연부터 동생과 몰래 게임하다 엄마에게 뺏긴 벤츠폰 등 고객들의 다양한 사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히든 메시지 퍼즐 맞추기 게임, 포토존 등의 이벤트를 통해 2003년과 2023년이 교차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는 지난 1일 댄스 크루 딥앤댑, 울플러를 비롯한 뮤지션 아도이, 아프로, 브라더빈 등의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오프닝 파티를 시작으로 오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테이블을 화사하게! ‘폴란드풍 식기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폴란드풍 식기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블루 플라워’, ‘튤립’, ‘스프링 플라워’ 총 3가지 디자인 버전으로 기획했고, 취향에 따라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총 50여 종을 선보인다. 

‘폴란드풍 식기’는 2020년 가을 시즌에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북유럽 감성을 담은 상품이다. ‘밝은 화이트 컬러’와 ‘진한 코발트 블루’가 어우러진 색감에 꽃과 열매가 조화를 이뤄, 별다른 플레이팅을 하지 않아도 요리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블루 플라워 시리즈’는 블루 계열의 꽃 모티브를 메인 디자인으로 윗면에 ‘원형 라인’을 둘러 고급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담아냈다. 한식기는 기본 ‘밥공기’와 ‘국그릇’, 여러 반찬을 담을 수 있는 ‘3칸 나눔접시’와 약 15cm부터 약 27cm까지 다양한 크기의 접시 등을 마련해 4인 이상 구성원의 상차림을 연출할 때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튤립 시리즈’는 ‘튤립 모티브’와 ‘옐로우’ 색감을 활용해 세팅만으로도 테이블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밥공기’, ‘찬기’, ‘다용도볼’ 등으로 1~2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선보이고, ‘튤립’ 패턴이 귀엽게 디자인돼 인테리어용품으로 연출해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스프링 플라워 시리즈’는 알록달록한 색감의 꽃 모티브를 사용해 디자인했고, ‘그라탕볼’, ‘항아리 머그’, ‘프릴찬기’처럼 한식 상차림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종류로 구성했다. 홈카페를 연출할 때 세트로 구매하기 좋고, ‘블루 플라워 시리즈’나 ‘튤립 시리즈’에 조화롭게 어우러져 포인트 식기로 구성해도 괜찮은 아이템이다.

 

이케아 코리아, ‘따스한 겨울나기’ 행사 진행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집에서의 생활에 포근함을 더하는 ‘따스한 겨울나기’ 행사를 오는 11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다가오는 겨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따뜻한 집에서의 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됐다. 행사 기간 동안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겨울맞이를 위한 홈퍼니싱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우아한 패턴으로 거실의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쇠데르함(SÖDERHAMN) 3인용 섹션, 오리솜털과 깃털 충전재를 누빔 처리해 추위가 숙면을 방해하지 않도록 지켜주는 피엘브레카(FJÄLLBRÄCKA) 이불, 부드러운 불빛을 밝혀 공간에 온기를 더하는 텔뷘(TÄLLBYN) 플로어스탠드, 자연과 전원생활에서 영감을 받은 향으로 집안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전하는 룽나레(LUGNARE) 미니향초 등이 있다. 

더욱 즐거운 쇼핑 경험을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레스토랑에서는 버섯 수프와 갈릭브레드 2조각으로 구성된 ‘따스한 겨울나기 세트 메뉴’를 이케아 패밀리 멤버 특별가에 선보인다. 또한, 고객이 사용한 이케아 가구를 매입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자원 순환에 기여하는 바이백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환급 혜택을 최초 구입가의 최대 65%까지 제공한다. 

 

SPC 파스쿠찌, 이국적인 감성 가득한 크리스마스 음료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3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료 신제품은 ‘Winter FOR-REST(한템포 쉬어가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커피, 핫초콜릿 등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산 원료를 더해 이국적인 감성이 가득한 제품으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달콤한 오렌지 맛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베르가못 오렌지의 향미가 가득한 ‘베르가못 오렌지 비앙코 골든 라떼’, △체리 특유의 풍미와 향긋한 윈터프룻번치 티의 밸런스가 좋은 ‘체리 윈터 드림 티’,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라즈베리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감성의 크리스마스 음료 ‘라즈베리 윈터 핫초콜릿’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신제품 음료 구매 시 2,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쿠데이’ 쿠폰을 지급한다. 배달의 민족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이달의 추천 메뉴’를 배달 또는 픽업으로 구매 시 1,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컬래버 빼빼로가 대세… GS25의 올해 차별화 캐릭터는 ‘파워퍼프걸’

편의점 GS25가 올해 빼빼로데이 행사에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컬래버 한 △차별화 세트상품 35종과 △차별화 빼빼로 상품 2종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내 맘대로 재미있게 즐기는 빼빼로데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GS25는 이달 9일까지 카카오페이로 파워퍼프걸 빼빼로데이 세트상품 35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30%를 페이백 해주고, 10일까지 낱개 차별화 빼빼로 2종에 대해 2+2 행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실속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GS25는 성수동 소재 GS25도어투성수(GS25 성수연무장길점)에서 이달 29일까지 ‘GS25 x 파워퍼프걸’ 팝업스토어 열어 빼빼로 상품을 비롯한 파워퍼프걸 의류 등 굿즈 판매와 체험 존을 운영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