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정보 24시간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 ‘또타24’ 개시
서울지하철 정보 24시간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 ‘또타24’ 개시
  • 안지연
  • 승인 2023.11.06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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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정보·행선지 등 자주 물어보는 질문 자동 응답 가능…냉·난방 민원 접수도
‘또타24’ 시민용 챗봇 화면
‘또타24’ 시민용 챗봇 화면

서울교통공사는 역사 정보, 승차권 안내, 행선지 안내, 냉난방 민원 등 편리한 지하철 이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시민용 챗봇 서비스(이하 ‘또타24’)를 지난 1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또타24’는 지하철 이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로, 공사 마스코트인 ‘또타’가 등장해 365일 24시간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민들은 챗봇을 통해 행선지 안내 기능을 이용하여 경로 및 소요 시간, 요금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하철 노선, 시간표, 역사 정보, 담당 부서 정보 등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교통약자를 위한 STT(Speech to Text), TTS(Text to Speech) 등 음성지원기능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지하철 이용 승객들의 냉․난방 관련 민원을 효율적으로 돕기 위해 ‘또타24’ 내에 냉·난방 민원 접수 기능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