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OCI와 그린에너지 금융 MOU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2일 서울 중구 OCI본사에서 OCI와 ‘이차전지 및 반도체 산업분야 금융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그린에너지(GreenEnergy)분야 유망업종인 이차전지 및 반도체 소재산업의 육성과 국제경쟁력 강화 목적 금융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NH농협은행은 향후 3년간 3천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예정이며, OCI는 이를 통해 마련된 재원을 이차전지 및 반도체 소재 관련 국내외 시설투자 및 사업운영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저축은행,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지난 10월 30일 사내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을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에 전달했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지난 9월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류 및 잡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 오픈에 맞춰 기부물품 360여점을 전달했다. 또한, 연말까지 2백여점의 기부물품을 추가로 전달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IBK내사업처음통장’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오는 12월 15일까지 ‘IBK내사업처음통장’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IBK내사업처음통장’은 사업자등록일로부터 6개월 이내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입일로부터 3년간 일별 잔액 500만원까지 최대 연 3%(세전) 금리로 분기별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 형태의 입출식예금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IBK내사업처음통장’을 신규 가입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창업응원금 2만원(5,000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PRO2(10개)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 가입한 계좌를 매출대금 입금계좌로 등록하고 입금내역이 있는 경우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3개)을 제공한다.

한편, 기업은행 인스타그램 응원 이벤트 홍보게시물에 창업기업 응원메시지를 등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50개)을 지급한다.


 

우리금융그룹, 개인형 IRP 고객 위해 자산관리 프로세스 개선

우리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규 가입 및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만들었다. 우선 개인형IRP 가입 화면에서 고객 정보입력 항목 수와 화면 이동을 최소화했다.

또한 편리한 수익률 관리를 위해 12월 중 보유상품 교체를 위한 화면 개선도 예정돼 있다. 이번 프로세스 개선으로 개인형IRP 비대면 가입 고객의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은행, ‘제1회 퇴.연.숨.고.를 찾아라!’ 개최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 최초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 퀴즈쇼 ‘제1회 퇴.연.숨.고.(퇴직연금 숨은 고수)를 찾아라!’를 개최했다.

‘퇴.연.숨.고.(퇴직연금 숨은 고수)를 찾아라!’는 NH농협은행 전직원이 든든한 노후소득 보장을 위한 퇴직연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업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업무지식 및 경험을 겨루어 최고의 실력자를 뽑는 대회이다.

올해 처음 시도하는 대회에 전국에서 1,900여명의 직원들이 참가해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0명이 이 날 본선에서 퇴직연금 실력을 겨뤘다.

퇴직연금 숨은 고수에는 충북영업부 유연희 과장보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에는 창원시지부 김해랑 계장, 은상은 나주시청<출> 윤강우 과장보, 동상은 동울산지점 김혜림 과장보, 함양군지부 박선숙 팀장, 특별상은 영덕군지부 최성혜 팀장이 각각 수상했다.

 

KB국민은행,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금고 업무 약정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금고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향후 4년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금고은행으로서 운영자금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 영업점 입점 및 ATM기 운영, WM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전산구축(Cyber Branch) 및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