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무디스 신용등급 A1→Aa3 상향

NH농협은행은 글로벌 신용등급평가사 무디스(Moody's)가 평가한 기업 신용등급이 ‘A1’에서 ‘Aa3’로 한 단계 상향됐다.

무디스는 ▲양호한 자산 건전성 유지 ▲포트폴리오 변경을 통한 신용 리스크 감소 등을 고려 신용등급 상향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한 자본적정성 ▲다각화되고 세분화된 수신기반을 토대로 우수한 자금조달 구조 ▲대손충당금의 무수익여신 커버리지 비율이 높은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11일 모으기’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7일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에서 ‘11일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11일 모으기’는 이번 달 7일부터 17일까지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일 500원에서 1,000원까지 11일간 최대 1만 1천원의 금액을 모을 수 있다.

이번 ‘11일 모으기’ 에 참여해 꾸준히 용돈을 모으고 초기 설정한 목표 금액을 달성한 모든 아이 멤버에게는 달성 즉시 앱 푸시 메시지를 통해 CU 편의점 1천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아이부자』 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모바일 간 용돈을 주고 받고,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로 지난 지난 2021년 6월에 출시됐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20만명, 용돈 금액 445억원을 돌파했으며 엄마나 아빠 카드가 아닌, 앱에서 자녀 스스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부자 선불카드의 결제액은 350억원을 초과하는 등 알파세대 금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DB손해보험-(사)한국주택분양상담사협회, 분양상담사 배상책임보험 단체계약 업무협약  

DB손해보험은 지난 1일 (사)한국주택분양상담사협회(이하 ‘한분협’)와 함께 최대 1억원까지 배상 가능한 ‘분양상담사 배상책임보험 단체계약 가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분협은 분양상담사들의 전문성, 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로 부동산 분양시장의 건전한 활성화와 선진화를 위해 앞장설 것을 목표로 지난 6월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설립허가를 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분양상담사는 부동산 건설사로부터 분양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분양대행사에 소속돼 단기계약 형태로 일하고 있으며, 고가의 부동산을 판매하고 있어 분양신청자인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전문성, 투명성 및 신뢰성이 요구되는 직업으로 ‘분양상담사 배상책임보험’은 분양상담사가 업무상 과실로 인해 고객에게 법률상 배상책임이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책임지는 보험이다.

그동안에는 분양상담사가 허위·과장 상담, 청약신청 자격 상담 오류 등으로 분양신청자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현실적으로 배상책임 요구가 어려웠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DB손해보험은 한분협과 국내 최초로 분양상담사 배상책임보험을 참여보험사와 공동으로 개발함으로써 분양신청자가 보다 안심하고 분양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분양상담사 배상책임보험은 금년 11월 13일부터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한분협 홈페이지 및 DB손해보험에서 가입 안내), 연간 최대 1억원까지 배상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생활금융서비스 신규 오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서 ‘부동산’, ‘전기차’, ‘머니레터’ 등 총 5가지 생활금융서비스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서비스로는 △실시간 부동산·투자 뉴스를 소개하고 금융 상품을 연계하는 부동산 서비스 △국내외 경제이슈, 금융상식 등을 뉴스레터로 제공하는 머니레터 △소프트베리와 제휴해 지도 기반 실시간 충전소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 서비스 △흩어져있던 나의 자산과 혜택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는 NH지갑 △게임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NH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올원룰렛까지 총 5가지이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탭에서 혜택정보 PUSH 알림 동의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생활서비스에 방문하면 완료된다. 해당 고객 중 7,5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우1++ 선물세트(50명), 도미노피자(500명), NH포인트1만P(1,000명), 카카오T이용권1만P(1,000명), 다이소 상품권 5천원(5,000명)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알뜰폰 요금제’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LG유플러스, 큰사람커넥트와 ‘통신요금 절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은행 고객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 서비스를 출시한다.

세 기관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IBK전용 알뜰폰 요금제 제공, ▲통신사 데이터를 활용한 新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 걱정 없이 사실상 무제한 용량으로 쓸 수 있는 ‘IBK 모두다 무제한 요금제’ 3종과 필요한 만큼만 저렴하고 알뜰하게 쓸 수 있는 ‘IBK 모두다 절약형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

알뜰폰 요금제 확인은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i-ONE Bank(개인)과 LG유플러스 플러스알파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가입은 큰사람커넥트 이야기모바일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한편, 기업은행은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기념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업은행을 처음으로 거래하는 경우 첫 달 통신료 1만원 할인, IBK 카드로 통신비 자동이체 연결하는 경우 첫 달 통신료 5천원 할인, 마케팅 활용 동의 시 커피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우수팀 시상식 가져

우리은행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우수상 이상 주요 수상자 6팀 대표와 가족들을 비롯해 조병규 우리은행장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지난 6월 말부터 시작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약 1만 7천여명이 온라인 예선에 참가했으며 32개 팀이 1:1 멘토링을 통해 본선 대회를 치렀다. 최종 우수팀은 메타버스 개발 및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콘테스트는 ‘나만의 에코 도시’ 를 주제로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초등부 최우수상은 ‘다양한 숲과 도시’를 주제로 한 예당초등학교 5학년 ‘변지환’ 군이, 중·고등부 최우수상은 ‘2050 스마트 에코 도시’를 주제로 한 거제중앙중학교 2학년 ‘이석현’ 군이 수상했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콘테스트 한정판 NFT(Non-Fungible Token)를 실물로 제작한 트로피가 수여됐으며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이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월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스닥 상장사인 뷰노, 에브리봇 및 LG유플러스, SK그룹 협력사 등 IT신산업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개사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IT 분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현장 프로그램으로 IBK기업은행, IBK시스템, LG유플러스, HD현대로보틱스, 한화시스템, 당근마켓 등이 모의면접 및 현직자컨설팅을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실전면접 경험과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취업준비 노하우를 소개하는 ‘셀럽라디오’, 면접성공을 위한 ‘메이크업쇼’, 취업상식 퀴즈 서바이벌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 직무별 필요역량을 소개하는 ‘현직자 직무톡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NH농협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실시

NH농협은행은 정기적으로 실시해왔던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올해에는 11월 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기 미거래 신탁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계좌로 잔액 5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우편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을 보유한 고객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농협은행을 방문해 조회 및 해지가 가능하며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