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대한항공, 제휴 사업 추진..인프라 결합한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
GS리테일-대한항공, 제휴 사업 추진..인프라 결합한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
  • 오정희
  • 승인 2023.11.07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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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과 대한항공이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양사는 구체화 과정을 걸쳐 협업 결과물을 속도감 있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 고객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제휴 사업은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먼저 브랜드, 캐릭터 등 양사 IP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MAU 300만인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 통합 프로모션 등을 우선으로 추진되며,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의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 제안들이 이뤄지고 있다.

더불어 양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활동 또한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각 사의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