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클룩·CGV·골프존 外
[여행&여가] 클룩·CGV·골프존 外
  • 안지연
  • 승인 2023.11.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룩, 초고속 열차 ‘신칸센’ 티켓 판매량 증가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은 올 한해(1월~10월) 가장 많은 예약이 이루어진 국가가 일본이라고 밝혔다.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일본은 10월 1일부로 외국인 전용 철도 자유이용권인 ‘JR패스’ 가격을 최대 77% 인상했다. JR패스는 JR노선의 철도, 버스와 고속열차 신칸센을 특정 기간 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일본 여행 필수품으로 여겨져 왔다.

JR패스 가격 인상 소식 발표 이후 클룩은 아태지역 7개국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일본 교통수단과 여행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아태지역 여행자 10명 중 6명(61%)은 다음 일본 여행 시 JR패스 구매 계획이 없거나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한국의 경우에도 여전히 JR패스를 구매하겠다는 응답자는 23%에 그쳤다.

하지만 JR 패스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일본 여행 수요는 줄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설문조사 응답자 10명 중 9명(94%)은 일본 여행이 엔저 효과 등으로 인해 여전히 ‘가성비’가 좋다고 답했다. 특히 홍콩(68%)과 한국(62%), 대만(60%) 여행객 대부분은 일본을 여행지로 고려하는 주된 이유로 ‘엔화 약세’를 꼽았다.

앞으로 여행객들은 가격이 급등한 JR 패스의 대안으로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태지역 여행객들은 일본 내 교통수단 중에서 초고속 열차인 ‘신칸센’이 가장 익숙하다고 응답했으며, 한국의 경우 클룩에서 JR 패스 가격이 인상된 10월의 신칸센 티켓 판매량이 9월 대비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GV, 야외 상영회 11월 10~12일까지 진행

CGV가 신라면세점과 협업해 카페 라(CAFÉ LA) 루프탑에서 야외 상영회를 진행한다.

카페 라 루프탑은 지난 9월 신라면세점 서울점에 오픈한 공간이다. 탁 트인 남산 뷰와 서울 도심 뷰를 볼 수 있고 도심 속 초원 같은 분위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야외 상영회는 여행을 떠나는 ‘무비 트립’을 컨셉으로 ‘비긴어게인’, ‘라라랜드’, ‘너의 이름은’ 등 3개 작품을 선보인다.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하루에 두 회차씩 총 여섯 회차를 상영한다.

야외 상영회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야외 상영회 현장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카페라 #루프탑 #CGV #신라면세점 #무비트립)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에게는 음료 1잔과 비비고칩, 쿤달 베스밤, 영화 굿즈 등을 증정한다. CGV시그니처팝콘으로 구성된 콤보와 영화관에서 즐길 수 있는 스낵 또한 판매할 예정이다.


 

야놀자, 국내 여행 활성화 위한 민관협력 프로젝트 동참

야놀자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프로젝트에 동참한다.

먼저, 야놀자는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품질인증 숙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전국 숙소 3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20%(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투숙일 기준 이달 30일(목)까지 적용 가능하며, 품질인증 숙소 프로모션 참여 시 5천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행 독려 캠페인 ‘2023 숙박세일 페스타 마을이 부쩍북적’에도 동참한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89개 인구감소지역 숙소 전용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 추가 리워드와 함께 이달 말까지 사용 가능한 전국 숙소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골프존파크, 여성 회원 대상 ‘07WEEK(공칠위크) 이벤트’ 진행

㈜골프존은 골프존파크 500여 개 매장에서 11월 13일까지 일주일간 여성 회원을 대상으로 ‘07WEEK(공칠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07WEEK는 골프존파크에서 지원하는 매장 이벤트로 지난 7월 학, 까치, 참새 등급과 각 등급 예정 회원을 대상으로 첫 번째 07WEEK 이벤트를 성료한 바 있으며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여성 회원을 대상으로 두 번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여성회원 대상의 이번 07WEEK는 스크린골프 라운드 이전과 라운드 중, 라운드 완료 후에 참여할 수 있는 총 세 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선착순 라운드 지원금 증정 이벤트로 11월 7일 오전 10시부터 골프존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 7,777명의 여성 회원에게 골프존파크 2천원 모바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스크린골프 라운드 중 버디 이상을 기록하면 랜덤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07WEEK 룰렛버디 이벤트다. 이벤트 진행 매장에서 여성 회원 로그인 후 스트로크 모드를 선택하고 이벤트 코스에서 버디를 성공하면 스크린에 룰렛이 나타나 결과에 따라 랜덤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버디와 이글은 첫 번째 성공에 한해 룰렛이 활성화되며 홀인원과 알바트로스는 성공 시마다 룰렛을 통해 랜덤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룰렛버디 이벤트 코스는 스카이뷰, 내장산 CC, 파라지오 CC, 오션힐스 포항 CC(PINE/OCEAN), 골프존카운티 안성W이다. 경품은 지포어 스탠드백, 말본 볼케이스, 테일러메이드 볼 1더즌과 커피 쿠폰, GS25 모바일상품권, 나비 볼꼬리 1회권 등으로 구성됐다. 

세 번째는 07WEEK 뽑기 이벤트로 이벤트 진행 매장에서 스트로크, 대회, 배틀존, 네크워크 플레이 모드로 18홀 라운드를 완료하면 뽑기판 1회 뽑기를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골프존파크 미니 핫팩 등 매장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별빛라이브’ 공연 확대 편성

스타벅스 코리아가 더 많은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별빛라이브’ 공연을 9일부터 확대 편성한다.

‘별빛라이브’ 공연은 스타벅스의 청년 문화예술인재 후원 사업이다.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공연 문화로 무대 기회를 잃은 인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9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함께 론칭 했다. 

별빛라이브 공연 론칭 후 스타벅스는 매달 ▲종로R점(1주차) ▲이대R점(2주차) ▲더양평DTR점(3주차) ▲더북한강R점(4주차)에서 주차별 순차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공연을 진행해왔다. 

스타벅스는 그동안 ‘별빛라이브’에 대한 높은 고객 반응과 추가 공연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를 반영해 이달부터는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기존 금요일 공연과 더불어 목요일 오후 4시에 추가 공연을 2회씩 더 편성해 해당 매장에서는 매달 공연을 3회 진행하기로 했다.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은 스타벅스의 더 매장으로 자연경관을 하나의 인테리어로 활용한 특화매장이다. 두 매장은 넓은 통창을 뒤로해 ‘별빛라이브’ 공연이 진행되는 만큼 탁 트인 자연경관과 함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 포도호텔, 숙박부터 레저까지 즐길 수 있는 ‘프레스티지’ 패키지 출시

제주 포도호텔은 프리미엄 럭셔리 여행을 찾는 고객을 위한 프레스티지(Prestige) 패키지를 출시했다.

프레스티지 패키지는 고객이 숙박 뿐만 아니라 식사, 레저, 온천 등 모든 서비스를 포도호텔 내에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레스티지 패키지에는 각 프로그램의 일자와 시간대 모두 고객의 선호 일정에 맞춰 진행되는 비스포크 스케줄링 서비스가 적용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3박 4일간의 일정 동안 의전, 식사, 숙박, 레저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고온천을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실 또는 양실 디럭스 룸과, SK핀크스 레스토랑에서 셰프가 직접 엄선한 식재료로 만든 특별한 만찬을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고급 세단 차량과 기사 서비스 역시 제공된다. 레저 프로그램으로는 오모로비짜 스파 1회, 프라이빗 차귀도 요트 투어 60분 1회, 프라이빗 도슨트 해설을 들으며 제주 고유의 원시림 ‘곶자왈’을 투어하는 해피투게더 프로그램 1회가 포함돼 있다.


 

라쿠텐 트래블, 겨울 맞이 일본 여행 ‘11.11 료칸 페스티벌’ 진행


일본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Rakuten Travel)이 11월 11일을 맞아 ’11.11 료칸 페스티벌’은 8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에 최대 48%의 기본 할인이 제공되며, 20%의 중복 할인 쿠폰을 한정 수량으로 지급한다. 추가로 선착순 100명에게는 50% 중복 할인 쿠폰 지급을 통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50% 할인 쿠폰은 1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3일까지 라쿠텐 트래블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다. 

라쿠텐 트래블은 일본 현지 플랫폼으로서 이번 페스티벌에서도 일본 전역 약 2천여 개 료칸과 호텔 등 다양한 숙소 선택권을 제공한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일본 3대 온천에 포함된 ‘아리마 온천’, ‘게로 온천’ 등 일본 대표 온천이 위치한 지역의 럭셔리 료칸과 호텔에서 연말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그 뿐만 아니라 본 페스티벌을 통해 투숙할 수 있는 기간은 오는 8일부터 내년 5월 말까지로, 새해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도 기한 부담 없이 페스티벌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라쿠텐 트래블 x 호텔스컴바인 료칸 기획전’ 역시 같은 기간에 함께 운영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본 기획전에서는 기후현, 가나가와현, 효고현, 오이타현의 지역에서 각 6개의 료칸을 선정해 총 24개 숙소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트립닷컴 역대급 혜택, ‘오키나와 항공권이 1+1’

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한국 고객을 위해 올해 최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연말을 맞이해 여행을 계획하는 한국 여행자들을 위해 <11.11 트립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와의 협업이 눈길을 끈다. 우선, 11월 8일 12시 선착순으로 오키나와와 마닐라 항공권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이용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빠른 일정 결정과 구매가 필요하다. 탑승 기간은 티웨이항공 오키나와 행의 경우 12월 31일까지, 필리핀항공 마닐라 행의 경우 11월 30일까지다.

아쉽게도 1+1 티켓을 구하지 못한 이용자들이라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해당 항공권을 구매 시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국내외 항공권과 더불어 호텔, 입장권에 대해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 선착순 배포된다.

신라스테이 5개 지점에 대한 5만원 깜짝 할인도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쿠폰을 발급받을 필요 없이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하며 8일 18시에 오픈된다. 이용 가능한 지점은 ▲광화문 ▲마포 ▲서대문 ▲울산 ▲서부산이다.

이 외에도 국내외 항공과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1만원 할인코드도 선착순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베트남 인기시설 입장권 및 심(Sim)카드에 대한 1+1 구매 찬스도 10일 선착순으로 예정돼 있다. 이외 국내외 입장권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선착순 5천원 할인 코드를 다운받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