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패션그룹형지·골프존뉴딘그룹·효성 外
[기업 소식] 패션그룹형지·골프존뉴딘그룹·효성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섬유의 날 ‘금탑산업훈장’

패션그룹형지는 최병오 회장이 ‘제37회 섬유의 날’을 맞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섬유의 날은 1987년 11월 11일 섬유패션산업이 제조업으로서는 우리나라 최초로 수출 100억 불 달성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매년 기념식 행사와 함께 수출, 일자리 창출 등 국민 경제와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섬유패션인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10일 개최하는 섬유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는 총 83명이 상을 수상하며 최 회장은 모범경영인 분야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얻게 됐다. 이로써 지난 2004년 섬유의 날 철탑산업훈장, 2010년 섬유의 날 은탑산업훈장에 이어 금탑산업훈장까지 받게 됐다.

최 회장은 41년간 여성 캐주얼 분야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 사업다각화, 친환경 ESG 경영, 업계 발전을 위한 적극적 리더 역할 수행 등 대한민국 섬유패션산업의 질적 성장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선 여성 캐주얼 블루오션 시장개척과 협력사와 상생을 실현했다. 의류사업 소상공인으로 창업해 패션브랜드 17개 전국 2천여 개 매장 운영과 유통사업으로 다각화를 통해 형지그룹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이 밖에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부회장, ESG포럼 회장, 환경재단 이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 ‘2023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동참해 이웃사랑 실천

골프존뉴딘그룹이 지난 9일 대전시 유성구 유림공원에서 ‘2023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직접 김치를 만들고 전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유성구행복네트워크, 유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성구행복누리재단이 공동 주최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10년부터 12회째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해 왔다.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32개 기업과 단체 임직원 총 320여 명이 참여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하고 △골프존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조이마루 등 대전 지역 소재의 그룹사 임직원 4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김장 김치 약 900kg(약 260 포기)을 유성구 지역 내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의식주컴퍼니의 조성우 대표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갈 것을 다짐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1회용품 제로(0)‘를 형상화한 손동작을 SNS에 올려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런드리고는 ‘실용적 친환경주의(Practical Eco-friendly)’라는 슬로건 아래, 실질적이고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한 친환경 노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옷을 잘 관리해 오래 입고, 세탁 폐기물을 줄여 자원을 순환하는 것만으로도 환경 보전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세탁, 수선 서비스로 이미 가지고 있는 옷의 가치 보존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세탁 폐기물 감소를 위해 런드리고에서는 ▲자체 세탁수거함 런드렛을 통한 세탁물이나 스토어 제품 배송으로 박스, 종이 등 배송 포장재 원천적으로 제거하고 ▲세탁물 수거 신청 시 이전에 제공한 옷걸이와 비닐도 함께 수거해 재활용하고 있다. 

 

 

프리랜서마켓 크몽, ‘빈대포비아’ 해결 전문가 모였다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크몽은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빈대 피해를 막고자 벌레 예방 및 퇴치 전문가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빈대포비아 해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빈대 피해의 심각성을 정부도 인지해 ‘빈대 정부합동대책본부’까지 출범시키는 등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한 국가적 차원의 현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

크몽의 빈대포비아 해결 서비스는 현재 생활서비스 분야에서 활동 중인 홈케어 전문가를 중심으로 검증된 빈대, 바퀴벌레, 개미 등 벌레 박멸 베테랑들로 구성해 보다 신속한 출동과 해충 박멸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빈대는 살충제 만으로 박멸이 불가하기 때문에 현재까지 알려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고온의 열을 활용해야 하는 상황이다. 빈대포비아 해결 서비스는 전문가들이 현장 진단 후 매트리스, 소파, 침구류는 물론, 빈대가 유입될 수 있는 경로를 완전히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매트리스 및 소파 고온 스팀 세척, 침구류 및 오염된 벽지 방역 등을 진행한다.

 

효성, 9년째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유지

효성이 9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열린 ‘2023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았다. 

문화예술후원 인증제도는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약칭 문화예술후원법)에 의거, 문화예술분야 후원 활동을 촉진하거나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단체 및 기업 등을 선정해 국내 문화예술 분야 후원 기반을 강화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된 제도이다. 인증 자격은 3년간 유지된다. 

효성은 2015년 최초 인증 이후 3년 간격으로 진행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재인증 심사를 3회 통과했다. 따라서 효성은 2026년까지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인정받는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중 2015년  최초 인증 이후 올해까지 인증 연장된 곳은 효성을 포함해 총 6개 기업 뿐이다. 

 

코웨이,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환경가전 3관왕 석권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하며 환경가전 부문 3관왕을 휩쓸었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차별성,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도 등 3개 문항을 기준으로 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 정수기 부문 17년 연속 1위 △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 비데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프리미엄 환경가전 ‘노블’ 시리즈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