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티맵모빌리티와 함께하는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13일까지 안전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티맵모빌리티 안전운전점수 60점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티맵 어플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티맵 어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안전운전 실천 다짐을 완료한 고객 중 ▲15회 이상 다짐한 고객 20명에게 카앤피플 카케어 30만원 할인권 ▲10회 이상 다짐한 고객 30명에게 오토오아시스 차량정비 20만원 할인권 ▲5회 이상 다짐한 고객 1,600명에게 GS칼텍스 주유권을 추첨해 제공한다.

한편, ‘국민지갑’은 신분증, KTX 예매, 해외 QR 간편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실물지갑을 대체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은 국민지갑 고객 대상 GS칼텍스 주유 할인권, UT(우티택시) 탑승 할인쿠폰, 티맵 대리운전 쿠폰 제공 등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향후에도 모빌리티 관련 혜택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여성리더 육성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3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의 지난 1년간 노력을 되돌아보고 그룹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실천을 다짐하는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 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해 ‘21년 6월 출범, 올해 3기까지 출범하며 총 92명의 여성리더들을 배출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웨이브스(WAVEs)는 Women's Actions, Voice, Emotion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컨퍼런스는 지난 7월 출범한 ‘하나 웨이브스 3기’ 수료식과 함께 하나 웨이브스를 통해 배출된 총 92명의 여성 리더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와 현장의 변화,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NH농협은행, ‘2023 제10회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 1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23 제10회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에는 종자생산 및 비료·농약 도매업을 영위하는 ㈜제농 에스앤티 농업회사법인 등 9개 기업 대표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은 농협은행과 거래 중인 전국 농식품기업 중 경영성과, 국산 농축산물 활용, 성장잠재력 등 다양한 부문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농식품기업에 수여된다. 수상 기업에는 대출금리 우대, 농식품기업 컨설팅,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된다. 올해 수상 기업 9개사를 포함해 10년동안 총 120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한펀드파트너스, 초록행성 이끼볼 봉사활동 실시

신한펀드파트너스는 지난 11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임직원 및 가족 동반행사로 초록행성 이끼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초록행성 이끼볼 봉사활동은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끼볼 식물과 폐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해 새로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어 지구온난화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자 진행된 ESG 활동이다. 

신한펀드파트너스 임직원들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직접 제작한 이끼볼 식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KB국민은행, 노티드 콜라보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이 오는 17일까지 카페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협업한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는 만년형 다이어리와 함께 다용도 보관이 가능한 틴케이스, 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2종, 활용도 높은 접착식 메모지로 구성됐다. 파스텔 톤의 색감과 노티드의 인기 캐릭터‘슈가베어’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서비스 이용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24명에게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를 증정한다. ▲KB국민인증서 발급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동의 ▲KB스타클럽 서비스 등록 ▲전자문서 가입 등 총 4개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소상공인·중소기업 위한 ‘우리WON자금관리’ 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고객을 위한 통합자금관리 서비스인 ‘우리WON자금관리’ 가입 이벤트를 오는 12월 말까지 실시한다.

지난 8월에 출시된 ‘우리WON자금관리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히 ‘우리WON기업’ 앱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은행, 증권, 카드 등 다른 금융기관의 거래정보 확인과 플랫폼 통합관리, 세금계산서 발급, 오픈마켓 매출관리 등을 할 수 있는 통합자금관리 서비스다.

우리WON자금관리 1+1 가입 이벤트는 ‘우리WON자금관리 서비스’ 신규가입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다른 금융기관을 등록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커피쿠폰 한 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태국 SCB은행과 고객 맞춤형 해외 금융 서비스 제공 MOU 체결

KB국민은행은 태국을 여행하는 국민지갑 이용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태국 SCB(Siam Commercial Bank)은행과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금융기술 및 인프라를 공유해 동남아 지역의 국경 없는 결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신금융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국민지갑 GLN(Global Loyalty Network) 해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공동 마케팅과 내년 신규 개시되는 태국 ATM 출금 서비스에 대해 협력한다. KB국민은행 고객은 태국 SCB은행 ATM에서, SCB은행 고객은 한국 KB국민은행 ATM에서 자유롭게 현지 통화 인출이 가능해진다.

태국은 여름 휴가철인 지난 7월에서 8월까지 약 30만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 6월 출시한 국민지갑 GLN 해외결제 서비스도 ▲외화(USD)결제 ▲우대환율 제공 ▲캐시백 이벤트 등을 통해 태국 내 결제 이용액이 크게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