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컬리·SPC 파스쿠찌 外
[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컬리·SPC 파스쿠찌 外
  • 오정희
  • 승인 2023.11.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브루 X GS리테일, 대만 수출 전용 레몬 맛 맥주 ‘레몬술술’ 선봬

카브루가 GS리테일과 함께 대만 수출 전용 제품인 ‘레몬술술’을 출시한다. 

카브루와 GS리테일은 대만의 이 같은 한국에 대한 관심에 주목해 23년 초부터 ‘대만 수출 전용 맥주’를 개발키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댔다. 양사는 망고, 피치 맥주 등 과일 플레이버 맥주를 즐기는 현지인 취향을 공략하고자 대중적인 ‘레몬 맛’ 맥주 개발을 결정했다. 또 캐릭터와 한글을 선호하는 대만의 젊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레몬 돼지 캐릭터’와 ‘레몬술술’이라는 한글을 패키지 전면에 사용했다.

‘레몬술술’은 에일(Ale) 맥주로 알코올 도수가 4도로 낮아 부담 없이 캐주얼하게 마실 수 있다. 가벼운 목 넘김 및 상큼 달큼한 레몬의 맛과 향은 깔끔하면서도 상쾌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딤섬, 우육면 등 대만의 대표적인 음식과도 훌륭한 페어링을 자랑한다. 

 

GS25,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겨냥한 ‘그레이트 갓세일’ 진행

GS25가 연중 쇼핑 정보에 관심이 가장 높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 인기 높은 가성비 상품으로 구성한 ‘그레이트 갓세일’과 신선식품 알뜰 실속 쇼핑을 지원하는 신선한 식탁 특별전’ 진행으로 물가 안정화에 노력한다고 밝혔다. 

행사 상품은 2023년 2월~10월까지 진행했던 갓세일에서 고객에게 인기가 높았던 1+1 27종과 덤증정, 추가 할인 상품 등 총 89종이다.

대표 상품으로 초코비초코우유, 칠성사이다제로 1.5L, 펩시제로 1.5L, 김치도시락 소컵, 천하장사50G, 비비고트레이 만두3종 등 27개의 상품을 1+1으로, 산지애)착한사과1.8KG, 델몬트프리미엄바나나 등 17종을 할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GS25에서 진행하는 갓세일 행사는 배달 플랫폼 요기요의 ‘요편의점’에서도 이용 할 수 있어 고객에게 쇼핑 편리성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의 편리성 제공을 위해 GS리테일 어플 ‘우리동네GS’를 통한 사전예약을 통해 원하는 점포에서 수령이 가능하고, 가까운 GS25를 방문해 주문하면, 택배를 통해 편리하게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CJ프레시웨이, 이연복 셰프와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 홍보 나서

CJ프레시웨이가 중식 전문가 이연복 셰프와 함께 중국 최대 조미료 전문기업 해천미업의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 홍보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와 이연복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활용한 중식 레시피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이연복의 복주머니’와 ‘CJ프레시웨이’에서 공개했다.

1편에서 이연복 셰프는 중식당의 인기 메뉴인 ‘어향동고’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레시피를 소개했다. 어향동고는 표고버섯에 다진 새우살을 넣고 튀긴 후 매콤한 어향소스와 곁들이는 요리로, 이연복 셰프는 새우살과 어향소스에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넣어 요리의 감칠맛을 더했다. 2편에서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활용한 ‘팔진탕면’ 레시피를 전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조리 실습을 진행했다. 팔진탕면은 8가지 이상의 채소와 해산물을 굴소스로 볶아 만든 보양식으로, 진한 감칠맛이 핵심이다.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이고 장맛 살린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출시

CJ제일제당은 발효 신기술을 적용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그대로 살렸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추장을 비롯한 장류에서도 나트륨을 줄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지만, 나트륨을 줄이면 맛이 떨어질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이 제품은 CJ제일제당의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공법’으로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도 높은 맛품질을 구현했다.

일반적으로 고추장을 만들 때 염도를 줄이면 고유의 장맛이 떨어지고, 숙성 과정에서 잡균이 증식해 일정한 발효 품질을 유지하기 어렵다. CJ제일제당은 ‘NFT 발효 공법’으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들어가는 찹쌀, 양파 등의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장맛을 살렸다. 이와 함께, 최적의 균주∙조건 연구를 통해 발효 품질도 잡았다. 

 

“금값 붕어빵, 집에서 드세요”... 컬리, 겨울 간식 판매량 급증

컬리는 이달 보름간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호빵은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100%, 호떡과 붕어빵은 각각 40%, 35% 증가했다. 갑작스러운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물가까지 겹치며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간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2019년 말부터 판매하고 있는 ‘컬리 온리’ 밀클레버 미니 붕어빵은 후기만 12만건에 달하는 마켓컬리 대표 디저트 제품이다. 단팥부터 슈크림, 초코 등 5가지 맛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최저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진 지난 8일 입동 이후 일주일 간 판매된 꼬치어묵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20% 늘었다. 

마켓컬리는 오는 23일까지 ‘겨울 간식 열전’ 기획전을 열고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붕어빵과 꼬치어묵, 호빵, 꿀고구마 등 다양한 겨울 간식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추운 날 생각나는 코코아, 전통차는 물론 달콤한 ‘할매니얼’ 간식 등 추위를 녹여줄 130여개 상품을 마련했다.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별다방 클래스’ 커피세미나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하반기에도 고객 대상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를 확대 진행하며 스타벅스의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보인다.

하반기 ‘별다방 클래스’는 진행 횟수 증가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상반기 대비 진행 횟수를 2배 확대해 전국 166개점에서 332회의 ‘별다방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2,700명 이상의 고객을 모집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는 지난 11월 2일부터 14일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원두인 크리스마스 블렌드 250g,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250g, 크리스마스 블론드 로스트 250g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별다방 클래스’ 신청 기간은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매장 1개점을 선정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본격적인 ‘별다방 클래스’는 11월 27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거점 매장에서 진행된다. 

‘별다방 클래스’에 참여한 고객들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 취향별 추출 기구 즐기기, 컴프레소, 래버드리퍼를 이용한 커피 브루잉 탐험, 스타벅스 홈 커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별다방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중고나라,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역대급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다양한 결제 할인 혜택을 담아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간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는 일반 온라인 쇼핑과 마찬가지로 중고거래 시에도 이용자들이 결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중고나라는 네이버페이와 함께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중고나라 앱 또는 웹에서 5만 원 이상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건당 최대 3만 원까지 즉시 할인이 적용되고, 결제 금액 및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6천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중고거래 이용자들은 할인과 포인트 적립,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얻는 셈이다.

추가로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기간 동안 중고나라가 진행하는 특가딜, 초특가 공동구매 등에 참여해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8천 원 이상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인 11월 24일에는 중고나라의 모든 상품을 중고나라 페이 카드 결제 시 선착순으로 최대 20만 원까지 5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고나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 파스쿠찌, 정통 에스프레소바 콘셉트 ‘센트로양재점’ 오픈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정통 에스프레소바’ 콘셉트를 강화한 ‘센트로양재점’을 오픈했다. 파스쿠찌는 정통 에스프레소 메뉴와 칵테일, 디저트 등 이탈리아 현지 카페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맛과 감성을 제공하는 ‘센트로(Centro, ‘중심’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매장을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정통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1잔과 베리에이션 메뉴 1종을 함께 즐기는 ‘에스프레소 세트’다. 베리에이션 메뉴는 ‘에스프레소 아포가토’ 등 9종으로,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맞춰 칵테일 메뉴도 판매한다. △감귤향과 로즈마리향이 어우러진 이탈리아 대표 식전주 ‘아페롤 스프리츠’, △이탈리아 리몬첼로(레몬으로 만든 이탈리아 전통주)와 에스프레소에 한국 유자청을 넣은 ‘이탈리아 플래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푸드 메뉴도 강화했다.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구운 수제 포카챠 빵과 볼로냐 정통 모르타델라 햄으로 만든 ‘모르타델라 포카챠 샌드위치’, △바삭하고 담백한 포카챠 빵을 따뜻한 스프와 함께 즐기는 ‘브라운 포카챠 스틱&스프(콘/머쉬룸)’ 등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