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부터 호텔까지 ‘얼리 크리스마스’로 들썩들썩
유통부터 호텔까지 ‘얼리 크리스마스’로 들썩들썩
  • 오정희
  • 승인 2023.11.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침체가 이어지자 유통·호텔 업계가 12월 마지막 소비 대목인 크리스마스를 11월로 앞당기는 일명 ‘얼리 크리스마스’ 마케팅이 앞다퉈 내놓고 있다. 크리스마스 특수를 노리기 위해 일찍부터 분위기를 띄우겠다는 것이다.

먼저, 유통업계는 특별한 홀리데이 패키지나 시즌 메뉴를 선보이거나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코카-콜라는 지난 10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의 마법 같은 순간을 담은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장식품)를 디자인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에는 코카-콜라의 아이코닉한 빨간색을, 코카-콜라 제로에는 녹색을 더해 크리스마스의 상징적 컬러를 활용했다.

미리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밀 수 있도록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컨투어 보틀 등 코카-콜라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징 요소들을 담은 오너먼트 8종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감성을 가득 담은 오너먼트는 코카-콜라 공식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서 진행되는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제품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코-크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즉석 당첨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소장 가치가 높은 오너먼트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연말 감성을 가득 담은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동서식품은 눈꽃 모양의 겨울 한정판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선보였다. ‘리츠 크래커 스노우’는 기존 동그란 형태의 오리지널 크래커를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또한 눈이 내리는 듯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오뚜기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기존 진비빔면에 별첨한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를 끓는 물만 부어 조리하면 진하고 깔끔한 우동맛 국물과 진비빔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또한 기존 진비빔면의 붉은색 디자인에 초록색을 더한 조합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과 눈사람을 더해 겨울 시즌의 분위기와 설렘을 담았다. 

한국허벌라이프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F1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F1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인기 제품인 ‘포뮬라1(Formula1) 건강한 식사 쿠키앤크림맛’ 100포를 따뜻한 크리스마스 감성 기프트 박스에 담았다. 특별 제작된 기프트 박스는 루돌프, 트리장식 등 크리스마스 감성이 물씬 나는 일러스트와 고급스러운 그린 컬러로 제작돼 겨울 포인트 인테리어로도 제격이다.

커피전문점에서도 홀리데이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파스쿠찌는 ‘2023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신메뉴는 ‘Winter FOR-REST(한템포 쉬어가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커피, 핫초콜릿 등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산 원료를 더해 이국적인 감성이 가득한 제품이다. ▲베르가못 오렌지 비앙코 골든 라떼 ▲체리 윈터 드림 티 ▲라즈베리 윈터 핫초콜릿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할리스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홀리데이 시즌 메뉴’를 선보였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시즌의 분위기와 감성을 맛과 비주얼에 담았으며 ▲홀리데이 돌체 라떼 ▲윈터 제주 레몬 애플티와 할리스의 겨울철 대표 메뉴 ▲우리 고구마 라떼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드롭탑은 글로벌 티 브랜드 ‘스티븐 스미스 티’와 손잡고 연말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티 베리에이션 음료를 출시했다. ▲로얄 클래식 밀크티와 ▲망고 히비스커스티 2종으로, ‘망고 히비스커스티’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히비스커스의 붉은 컬러에 상큼한 오렌지색을 더했다.

하겐다즈는 카페 ‘아우프글렛’과 함께 ‘마이 리틀 피스타치오 트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신제품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에 ‘트리’ 컨셉을 더해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국적인 풍경의 팝업 공간을 오픈했다. 하겐다즈 모형의 오너먼트로 꾸며진 대형 트리들이 아우프글렛만의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프링글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2023 페스티브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캠페인의 일환으로 페스티브 한정 패키지 구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거나, 파티와 모임에서 프링글스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한 후 ‘페스티브 테마의 GIF 스티커’로 꾸민 뒤 프링글스 공식 계정을 태그하는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겨울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투썸하트 윈터 스탬프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2월 7일까지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페셜 스탬프 4개를 포함해 총 15개의 스탬프를 완성하면 집에서도 붕어빵 또는 와플을 만들 수 있는 ‘마이 윈터 붕어빵 메이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럭셔리한 분위기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싶다면, 다양한 겨울, 연말 프로모션으로 시선을 이끄는 호텔업계 마케팅을 눈여겨 봐보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Oasis Ice Rink)’를 오는 12월 2일 개장한다. 

호텔 아이스링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반얀트리 서울의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는 가로 63m, 세로 17m로 약 320평에 달해 도심에서도 여유롭게 야외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남산의 설경으로 둘러싸여 있는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중앙에는 반짝이는 조명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 꾸며져 있어 연말 연시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12월 15일에서 1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br>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조선호텔 슈톨렌’과 ‘조선호텔 부쉬드 노엘’을 11월 20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출시한다.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첫 선을 보였던 ‘조선호텔 슈톨렌’은 판매 10일 만에 준비된 수량의 완판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홀리데이 한정판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슈톨렌은 갓 생산된 것도 맛있지만 보존성이 뛰어난 만큼, 건조하고 서늘한 곳 또는 냉장고에 2~3주 가량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가운데부터 0.5cm~1cm 정도씩 잘라서 먹고 남은 빵은 단면을 서로 맞붙여 랩 또는 비닐 포장 후 냉장 보관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크리스마스 케이크 ‘조선호텔 부쉬드 노엘’도 새롭게 선보인다.

통나무 모양의 초콜릿 ‘부쉬드 노엘(Buche de Noel)’은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장작을 태워 액운을 날려 보내고 행복한 새해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한 해를 마무리하고 홀리데이 무드를 살려주는데 제격이다. 

 

노보텔 수원이 12월을 맞이해 더욱 풍성해진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돌아왔다. 

먼저, 더스퀘어에서 준비한 프로모션은 겨울이 제철인 ‘굴’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세이블 디 오이스터(Savor the oyster)’ 프로모션이다. 12월 한달 간 진행되는 오이스터 프로모션에서는 굴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핫디쉬 파트에서는 석화찜, 석화 그라탕, 해산물 굴전, 굴과 명란을 곁들인 파스타, 굴 보쌈을 맛 볼 수 있고, 쌀쌀한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굴 짬뽕과 굴 미역국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굴 초회, 곤드레 굴밥 등 기존에 더스퀘어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특별한 메뉴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크리스마스 연휴인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는 특별한 메뉴를 맛 볼 수 있는 ‘스페셜 데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더스퀘어를 방문하면 오이스터 프로모션과 함께 스페셜 데이 프로모션 메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준비될 예정인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비롯해 칠면조 요리와 블랙 타이거 새우까지 방문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크리스마스 연휴 특별한 저녁 식사에 빠뜨릴 수 없는 와인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로비바의 퍼플 나잇 스페셜 데이 프로모션을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5종의 무제한 와인과 5종의 셰프 추천 메뉴 로 구성돼 있는 기존의 퍼플 나잇 프로모션을 업그레이드해 기존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양갈비와 블랙 타이거 새우를 한 플레이트로 제공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크리스마스 트리와 포토존
왼쪽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크리스마스 트리와 포토존

글래드 호텔은 벌써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포토존을 선보인다.

이번 크리스마스 포토존은 '웰컴 투 산타 빌리지 인 글래드! (Welcome to Santa Village in GLAD!)’ 테마로 기획됐으며, 메종 글래드 제주는 ‘산타의 테디베어 빌리지(Santa’s Teddy Bear Village)’ 콘셉트로 테디베어를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다. 특히 로비 중앙에 2m의 거대한 테디베어가 자리해 동화 속 분위기를 자아낸다. 

글래드 여의도는 로비에 들어서면 ‘GLAD Christmas’ 문구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레드(Red)와 화이트(White) 컬러의 크리스마스 볼 오너먼트가 시선을 잡고, 글래드 마포는 고급스러운 새틴 리본과 벨 오너먼트로 꾸며진 대형 크리스마스 리스와 ‘산타의 인형 빌리지(Santa’s Doll Village)’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천장에 닿을 듯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에 리본과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진저브레드 쿠키 오너먼트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