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DB손해보험·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DB손해보험·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수능 고생했닭!’ 응원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12월 20일까지 ‘수능 고생했닭’ 수험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IBK기업은행 모바일 뱅킹 앱(App) ‘i-ONE Bank’에 로그인한 2005년 출생 개인 고객이며, 선착순 3천명에게 BHC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거래계좌 무료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수능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ONE하면이루어지는 감사제」시리즈로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콴텍, 연금저축 이벤트 실시…최대 현금 200만원 지급

AI자동투자 콴텍이 연말까지 ‘콴텍 AI연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금저축은 세액공제와 노후 대비가 가능한 대표 재테크 상품으로, 연말정산 시 연간 납입액 600만 원 한도로 최대 16.5%(최대 99만 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콴텍 앱에 신규 회원가입 또는 콴텍 연금저축 계좌를 신규 개설하거나, 콴텍 연금계좌에 신규 입금 및 금액 이전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종료 기간까지 상품을 유지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연금상품 계약 금액별 혜택도 마련했다. 100만 원 이상 계약한 고객 전원에게는 자체 제작한 ‘콴텍 오리지널 레디백’과 위탁/연금 상품 투자 지원금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300만 원 이상 계약 시 3만원 상품권, 500만 원 이상 계약 시 투자 지원금 현금 200만 원을 추첨을 통해 추가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콴텍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40조원 달성’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15일까지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40조원 달성을 기념해 ‘퇴직연금은 역시, KB!’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을 완료하고 ▲개인형IRP·DC 신규 가입 ▲타 금융회사 연금계좌를 KB국민은행 개인형IRP로 계좌이체 ▲개인형IRP에 추가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천7백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요기요 금액권, CU 편의점 금액권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깜짝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며 정답자 중 4백명을 추첨해 CU 편의점 금액권을 지급한다. 

 

DB손해보험-에코맘코리아, 찾아가는 환경연구실 ‘그린랩 스쿨’ 신설

DB손해보험과 에코맘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갈 에코리더 육성을 위해 ‘그린랩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월 한달 간 경상북도 구미시, 전라북도 군산시 등 산단지역 중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환경부가 후원한다.

환경을 상징하는 그린(Green)과 연구실을 의미하는 랩(Lab)을 조합한 ‘그린랩 스쿨’은 청소년들이 일일 연구원이 돼 환경오염(수질, 대기)의 원인부터 정화까지의 과정을 배우고 생활 속 실천 방안을 탐색한다. 실험 교구와 교재를 이용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수질오염과 대기오염이란 무엇일까? ▲2050 지구의 오아시스를 찾아라! 실험활동 ▲2050 지구 리포트 ▲우리교실의 미세먼지는? ▲지구를 위한 나의 다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학급별 ‘숏폼(숏츠, 릴스 등)’ 영상을 만들어 학교 및 지역사회에 환경오염 문제를 알리고 지속적으로 환경정화를 실천하는 활동도 이어진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 콘테스트 & 어워즈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5회 빅데이터 콘테스트 & 어워즈」를 개최했다.

「빅데이터 콘테스트 & 어워즈」는 직원의 데이터 분석역량 강화와 내부 인재 발굴, 데이터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대출·예적금·카드상품에 대한 일반적인 분석부터 정보보호·인사관리·마이데이터까지 다양한 주제로 데이터 분석을 시도했다. 그 결과 업무활용도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시스템 이용로그 분석을 통한 내부통제 강화방안 마련’등의 과제가 채택됐다.

 

 

IBK기업은행, 2023년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월 28일부터 양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3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혁신창업기업의 사업모델을 발표하고 참여기업들에게 투자유치 및 대·중견기업과의 협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총 28개사가 IR피칭에 참여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KAIST 전산학부 김주호 교수의 기조연설과 IBK창공의 AI분야 스타트업 5개사가 참여하는 패널토론을 진행해 AI와 스타트업이 이끄는 혁신의 방향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는 이틀 동안 각각 14개 기업이 친환경 부스를 설치해 혁신기술 및 서비스 시연을 통한 기업홍보를 진행하며 투자유치 및 창업유관기관, 대·중견기업 관계자와의 네크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진행으로 IBK창공 유튜브 채널 또는 이벤터스 웨비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