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리테일·파리바게뜨·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GS리테일·파리바게뜨·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11.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 ‘블랙위크’ 개막…최대 75% 할인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역대급 쇼핑 축제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총 3,500여개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과일, 채소, 정육, 반찬, 밀키트 등 장바구니 단골 먹거리부터 생필품, 가전, 주방·리빙, 럭셔리 뷰티까지 전 카테고리 인기 상품들이 총집합했다. 

‘24시간 한정 특가’는 단 하루 동안만 인기 상품들을 ‘득템’할 수 있는 코너다. ‘컬리스 유린기’, ‘워커힐 명월관 갈비탕’, ‘바오먼트 우드 도마’, ‘버미큘라 무쇠 주물냄비’ 등을 파격가로 준비했다. 장바구니 필수품만을 엄선한 ‘블랙 특가’, 평소 눈여겨봤던 프리미엄 상품을 모은 ‘럭키 특가’ 파격 세일도 진행한다.

일주일간 매일 오후 3시 선착순 2,000명에게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놓친 분들을 위해 27일부터 ‘KF365 1+등급 무항생제 대란 10구’를 990원에 한정 판매한다. 지인과 함께 쇼핑하면 ‘비비고 왕교자’와 ‘햇반’을 대폭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함께 구매’ 코너도 열린다.

블랙프라이데이답게 푸짐한 혜택도 준비했다. 출석 체크만 해도 응모권을 지급하는 래플 이벤트에서는 당첨 시 컬리 1,000만 원 적립금, ‘세라젬’ 안마의자, ‘LG전자’ 그램 노트북, ‘삼성전자’ 비스포크 로봇청소기 등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GS리테일, 물가안정 총력…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프라이스’ 확대한다

GS더프레시는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이들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20%~30% 저렴한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누적 매출 약 2000억원에 이르는 실적을 거두며 ESG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 론칭 초기 21개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22년말 128개 업체 195개 상품 △’23년 10월말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확대됐고, 올해 10월말까지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했다.

올해는 고물가로 인해 리얼프라이스 상품들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1974우유900ml는 흰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 △리얼싱싱한콩나물은 콩나물 카테고리 26종 중 1위 △리얼베이컨160g은 햄 카테고리 45종 중 1위에 각각 올라있다. 

 

 

카페 만월경, ‘약과’ 활용한 겨울 신메뉴 4종 출시

무인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전통 간식 ‘약과’를 만월경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겨울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추억의 음식을 선호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과’를 무인 카페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월경의 색채를 더해 음료와 디저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꿀약과 라떼’는 달콤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약과의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음료로, 약과 파우더에 진한 우유를 더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꿀약과 카페라떼’는 ‘꿀약과 라떼’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음료로, 달콤쌉싸름한 풍미를 은은하게 담아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약과버터바’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인 ‘버터바’ 위에 미니 약과를 올려 달달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치즈로 속을 꽉 채운 르뱅쿠키 위에 커다란 약과를 통째로 얹은 ‘약과크림치즈쿠키’는 달콤한 맛과 촉촉하면서도 꾸덕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배우 노윤서와 함께한 연말시즌 브랜드캠페인 전개

파리바게뜨가 연말 시즌을 앞두고 배우 노윤서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마법 같은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파티(Magical Holida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올 연말은 파리바게뜨 케이크와 함께 모두가 하나가 되는 특별한 순간을 나누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은 배우 노윤서의 풍부한 감성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표정과 크리스마스 케이크들의 화려함이 더해져 한층 더 매력적인 짧은 필름(Short Film)으로 완성됐다. 설레는 마음으로 케이크를 직접 그려 넣은 초대장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초대장을 전하는 노윤서는 기대를 안고 파티장에 왔지만 아무도 오지 않은 것을 알고 혼자 촛불을 켜 소원을 빈다. 그리고 눈을 뜬 순간 놀라운 반전으로 초대장을 받은 사람들이 케이크 앞에 모두 모여 행복하고 소중한 ‘마법같은 홀리데이(Magical Holiday)’를 함께 보낸다는 스토리다.

광고 촬영 장소는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소재의 스위스 그랜드 호텔로 ‘PARIS BAGUETTE HOTEL’이라는 마법같은 특별한 공간으로 표현됐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하는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이 호텔의 숙박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3사와 첫 공동 기획 제품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의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인다. 

지난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 유통 3사를 통해 선론칭한 경우는 있었으나,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양사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 제품 5종 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첫 선을 보였다. 이 제품들은 2개월 간 선론칭 판매된다.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및 선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우선 이마트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가격 할인 및 1+1행사,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는 블랙프라잉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펫프렌즈, ‘새벽배송’ 대전·세종까지 확장…충청권 영향력 본격 확대

펫프렌즈가 자사 새벽배송 서비스 지역을 대전, 세종 지역까지 확대했다.

펫프렌즈는 지난해 11월 새벽배송 서비스 지역을 수도권에서 천안, 아산으로 확대하며 충청권으로의 본격 진출을 알렸다. 올해는 대전, 세종까지 영향력을 넓혀 충청권 잠재 고객들을 지속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펫프렌즈 새벽배송은 오후 10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전까지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펫프렌즈는 ‘우주에서 가장 빠른 반려동물 용품 배송 서비스’를 지향하며 지난 2020년 새벽배송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확대된 지역은 대전 5개구(대덕구, 동구, 서구, 유성구, 중구)와 세종 16개동(고운동, 나성동, 다정동, 대평동 등)이다. 일부 지역은 테스트 기간을 적용해 주문 마감시간을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펫프렌즈는 새벽배송 외에도 제품을 주문한 당일에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심쿵배송’과 일반 배송 서비스인 ‘펫프택배’ 등으로 나눠 다양한 배송 인프라로 고객 편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서울·경기 지역의 경우, 전체 주문의 84%가 주문 이후 12시간 이내에 배송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반려동물과 놀러와”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리뉴얼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리뉴얼은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기획된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를 더욱 명확히 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으로, 기존 100평 규모의 야외 펫 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채로운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추가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뉴얼 기획 당시 매장 내부에도 반려동물이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그간의 고객 의견을 반영해 한겨울에도 방문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기존 1층에 위치한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과감하게 들어내고, 해당 장소를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28평 규모의 실내 ‘펫 전용 공간’으로 재단장하는 한편, 외부 공간 40평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로써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기존 100평에서 총 168평으로 크게 확대됐다.

스타벅스는 리뉴얼 오픈에 맞춰 동물보호단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손잡고 더북한강R점에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달 21일에는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유기견 입양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증정품을 제공하며, 22일에는 유기견 입양 상담 부스를 열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입양 상담, 펫 파크 산책 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1일, 22일 양일간 반려동물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함께 즉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견생네컷’ 포토부스를 무료로 운영하며, 22일, 23일에는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MD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열린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설채현 수의사와 ‘강아지는 펫티켓, 보호자는 에티켓’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리며, 같은 날 강아지 장난감인 터그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 메인 페이지 ‘What’s New’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