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KB스타뱅크 등에서도 국립자연휴양림·SRT 예약 가능
토스·KB스타뱅크 등에서도 국립자연휴양림·SRT 예약 가능
  • 차미경
  • 승인 2023.11.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서비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앱 현황(11월 23일 현재)

# A씨는 국립지리산휴양림에 가려는 차편을 조회하던 중 SRT를 타고 가는 편이 가장 빠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자주 사용하는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앱에서 환승 열차표를 한 번에 구매해 예약·결제까지 진행했다. 

행정안전부·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평소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서도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이에 현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45개소의 예약서비스를 국민은행 ‘KB스타뱅킹’과 연계해 이 앱을 통해 관심휴양림을 등록하고, 잔여객실을 빠르게 조회·예약할 수 있다. 

행안부는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에 ‘KB스타뱅킹 앱에서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 이 앱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증 서비스와 결합해 동물등록번호 추가 입력 없이 반려동물 전용 객실 예약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중에 휴양림 추첨 신청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SRT 승차권도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구입이 가능해 KTX·새마을·무궁화호와 SRT 등 모든 열차 예매를 하나의 민간앱에서 이용할 수 있어 환승이나 결제가 한결 간편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