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캐피탈, 연탄은행에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금 전달

IBK캐피탈은 밥상공동체 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에 연탄나눔 기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은 연탄나눔과 무료 급식봉사 등의 복지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단체다. 

해마다 서울연탄은행에 연탄기부를 해오고 있는 IBK캐피탈은 작년 9만 3,750장에 이어 올해는 9만 5천장의 연탄을 후원했으며, 기부된 연탄은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노인, 저소득층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 국민 지키미상’ 시상식 개최 “보이스피싱 예방 나선다”

KB국민은행과 경찰청은 올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공헌한 국민 10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전국 시도 경찰서에서 추천한 국민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및 범인 검거 기여도를 고려해 선발됐다. 수상자에게는 경찰청장의 감사장과 함께 KB국민은행에서 준비한 감사 포상금 100만 원이 전달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홍보와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된 경찰청 주관 ‘보이스피싱 특별자수·신고기간’에 참여했다. 영업점 내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방송 등을 통해 보이스피싱에 대한 고객의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또한 서울지하철 전동차 내‘공동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도 진행 중이다.


 

DB손해보험,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종합 대상 수상

DB손해보험이 지난 22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시상식에서 ‘종합대상 국회 위원장상’과 ‘인터넷소통 손해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DB손해보험은 콘텐츠경쟁지수, 고객소통지수 등 디지털 소통효과 평가 결과에서 기업 평균 지수 81.12 보다 높은 85.76으로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한편, DB손해보험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약속’의 중요성을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디지털 캠페인과 SNS콘텐츠로 고객들이 ‘약속의 가치’를 경험하도록 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친근한 소통을 위해 캐릭터 약속대장 ‘프로미’를 활용한 재미있고 다채로운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신한DS, 아스트론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공급 위한 MOU 체결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DS는 아스트론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으로는 △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판매 및 유통에 관한 사업협력으로 사업 기회 공유, 사업화 상호 적극 지원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 클라우드 보안 관련 기술교류 및 역량강화를 위해 솔루션 기능 개선 협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정기 워크숍 추진 및 정책/가이드 자문, 클라우드 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을 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클라우드 보안 핵심 기능인 CSPM, CWPP, CIEM을 통합한 CNAPP 보안솔루션에 대한 국내 선두 기술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모두 적용 가능하고, 최근 AI 기반의 기술력을 접목해 솔루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DS는 그룹과 대외 민간기업∙공공기관에 클라우드 환경을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기업 내 클라우드 위협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보안컨설팅 및 구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특화 전문가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26일 굿모닝 챌린지 with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진행

카카오뱅크는 미션에 성공한 고객들에게 총 6억원 규모의 상금을 제공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 with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진행한다. ‘26일 굿모닝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을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번 ‘26일 굿모닝 챌린지 with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카카오뱅크가 이마트와 손잡고 선보이는 ‘26일 굿모닝 챌린지’의 첫 제휴 이벤트로, 도전 성공 횟수에 따라 ‘e머니’, ‘10% 할인 쿠폰’ 등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26일 연속 도전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3억원의 캐시 및 ‘e머니’를 제공해 총 6억원 규모의 상금을 나눠 지급한다. 이는 지난 이벤트 상금(3억원) 대비 2배로 늘어난 금액이다.

첫 날부터 참여가 가능하도록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이나 카카오뱅크 mini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연속 도전에 실패한 고객도 누구나 매일 참여할 수 있는 ‘e머니’ 추첨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평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카카오뱅크 앱에 로그인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루 1천명, 17일간 총 1만 7천명에게 ‘e머니’ 5천점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챌린지 사전 신청 ▲ 12월 13일 로그인 성공 ▲ 12월 26일 로그인 성공 등 3가지 미션의 성공 여부에 따라 최대 3장의 이마트 10% 할인 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단, 이마트 10% 할인 쿠폰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고객 전용 혜택으로 해당 멤버십에 가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보성군과 함께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3일 오후 전남 보성군에 위치한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69번째 완공 어린이집으로, 보성군과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된 대표적인 농촌지역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특히, 연령별 아동 발달과 건강을 고려한 기능 설계로 무게를 지탱하는 기둥과 보를 천연 원목으로 시공하고 다양한 레이아웃과 자연 습도조절이 가능하게 해, 영유아의 차별적 보육이 가능하도록 어린이집 순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는 이번 전남 보성군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을 포함, 전국의 보육 취약 지역에 총 69개의 국공립 어린이집 및 광주, 둔산, 부산, 청라 등 10개의 직장어린이집 등 총 79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했으며, 이외 21개 어린이집이 2024년도까지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다.


 

NH농협은행, ESG추진위원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2차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ESG추진위원회는 농협은행의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추진방향을 총괄하는 ESG협의체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ESG 추진계획, 내부탄소배출량 NET-ZERO 및 ESG 공시의무화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올해 주요 성과로는 농업인 탄소배출권 구매 프로세스 구축, ESG 컨설팅 확대, 「NH탄소감축선도기업론」 출시 등 탄소감축 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및 ESG 저변확대 등을 꼽았다.

내년에도 중소기업 ESG 지원확대 및 녹색성장 관련 정부정책 동참으로 ESG선도은행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방한용품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방한용 침구와 의류 세트를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은 2017년부터 매년 ▲난방 텐트, ▲전기매트, ▲방한의류, ▲친환경 보일러, ▲단열 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 보내기를 지원해 왔다. 이번 지원사업은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 산하 ‘서울지역 자활센터협회’와 ‘서울시 재가노인복지협회’ 등 관계기관이 선정한 노후주택 거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저소득 아동·청소년 800가구에는 방한용 침구 3종 세트를, 저소득 고령층 100명에게는 방한 의류, 털장갑, 귀마개 등으로 구성된 방한 의류 세트를 각각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