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중앙정류소에 횡단보도 추가 설치
강남역 중앙정류소에 횡단보도 추가 설치
  • 차미경
  • 승인 2023.11.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는 강남역 중앙버스정류소에서 하차한 후 양방향에서 곧바로 지하철을 갈아탈 수 있게 된다. 시민의 보행 편의와 대중교통 이용 흐름을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 혼잡한 강남역 중앙정류소 주변에 횡단보도를 추가 설치하면서 이동 편의가 대폭 증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시가 버스 이용객과 보행인구가 많아 혼잡한 강남역 중앙버스정류소 뒤쪽에 횡단보도를 추가 설치하고 지난 25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시는 첫 사업지로 강남대로에 위치한 강남역(2호선) 중앙정류소를 선정하고, 정류소에 정차하는 노선버스(35개 노선)가 많은 점을 고려해 양방향 승강장을 길게 연장하는 공사를 포함해 횡단보도 신설공사를 마무리했다. 새로 설치한 횡단보도는 11월 25일부터 이용하고 있다.

강남역 중앙정류소는 서울 및 수도권 각 지역에서 출발하는 시내·광역버스 노선이 집중되고 지하철 2호선, 9호선, 신분당선과의 환승이 가능해 매년 버스 이용객 상위지점으로 꼽히는 곳으로 사업 시행에 따른 기대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중앙정류소와 연결된 횡단보도 2곳이 신설되면서 정류소에서 지하철출입구까지의 거리가 최대 210m 단축(360m→150m)되고, 가로변 정류소(광역버스)와 환승거리도 최대 160m 단축(200m→40m)돼 강남역 인근 대중교통 이용시민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