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카카오뱅크·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카카오뱅크·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2.0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첫 환전 고객 환율우대 100%

NH농협은행은 12월 1일부터 24년 2월 29일까지 3개월간 NH올원뱅크‘알뜰!환전’첫 거래 고객 중 매월 선착순 5,000명에게 주요 통화 3종(USD, JPY, EUR) 환전 시 환율우대 100% 혜택을 제공하는 ‘다 받고 또 받고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NH올원뱅크의‘알뜰!환전’은 기본 환율우대 90%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건당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후 이벤트에 응모한 첫 거래 고객은 환전 수수료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벤트 종료 후 NH포인트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환전 및 해외(당발)송금 건당 미화 300달러 상당액 이상 거래 후 NH올원뱅크나 NH스마트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개인 고객 중 2,024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Go(1명) ▲고프로 히어로 12 블랙(3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2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5천원권(2,000명)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 출시

카카오뱅크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를 출시한다.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 상품에 투썸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26주 연속으로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하면 최대 2만원 상당의 투썸플레이스 음료, 케이크 할인·증정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상품 가입 즉시 1주차 혜택 ‘홀케이크 4천원 할인권’이 제공되며, 해당 쿠폰은 카카오뱅크 앱 ‘내 혜택’ 페이지에서 바코드 확인 후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할인·증정 쿠폰은 투썸플레이스 공식 모바일 앱 ‘투썸하트’에 등록 후 온라인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투썸하트 앱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썸하트 앱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 중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 혜택으로 제공되는 모든 주차별 쿠폰을 투썸하트 앱에 등록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리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오는 12월 말까지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대상 신탁자산은 계약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이 3년 이상 경과한 신탁 계좌와 ‘개인연금신탁, 연금저축신탁’ 중 적립만기일이 경과하고 잔액이 120만원 미만인 계좌이다.

우리은행은 장기 미거래 신탁자산 대상 확인 안내를 위해 잔액 5만원 이상 계좌 보유 고객에게 우편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문자, 이메일, 유선으로 관련 내용을 추가 안내할 예정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자산 확인은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탁자산 수령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더뱅커誌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賞’ 수상

우리은행은 지난 3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쉐라톤 호텔에서 글로벌 금융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誌가 개최한 2023년 올해의 은행상(Bank of the Year Awards 2023)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ank of the Year in South Korea)’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우리은행의 다섯 번째 수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2020년에는 국내은행 최초로 글로벌, 아시아, 한국 3개 부문을 석권하며 국제적 위상을 증명한 바 있다. 

더 뱅커(The Banker)誌는 우리은행이 팬데믹 이후 어려운 금융환경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 지원 및 금융플랫폼(Won Biz Plaza)을 제공하고 금융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全 고객층을 대상으로 시행한 금융지원(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 정책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 성료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론트원 건물에서 일자리 창출 능력과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사회혁신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는 하나금융그룹이 일자리 창출 능력 및 친환경 분야의 우수기술을 보유한 사회혁신기업에게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추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ESG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며 소셜 임팩트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서류심사, 현장실사, 예비 및 본 투자심의위원회 등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올해 총 146개의 신청 기업중 14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으며 총 26.5억원의 지원이 확정됐다. 이들 기업은 ▲일자리 창출 능력 ▲성장성 ▲친환경 기술 보유 ▲사업역량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누적 3,100억 원’…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면제는 계속된다

카카오뱅크는 ATM 수수료 면제 기간을 1년 더 연장해 2024년 12월 31일까지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은행은 물론 편의점 등 전국 모든 ATM 기기에서 입금, 출금, 이체 등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이후 지금까지 단 한번도 ATM 수수료를 받지 않았으며, 지난해부터는 ATM 면제 기간 연장을 당초 6개월에서 1년으로 늘려 잡고 고객 만족에 힘쓰고 있다. ATM 수수료 면제 금액만 2017년 출범 이후 지난 11월 말까지 누적 약 3,100억 원에 달한다. 카카오뱅크는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포용금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의 포용금융은 ATM수수료 면제에 국한되지 않는다. 고객들을 각종 수수료 부담에서 자유롭게해 금융 서비스 선택권을 고객들에 돌려드리고자 노력해왔다. 대표적인 사례가 중도상환해약금 면제다.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뿐 아니라 전월세보증금대출, 주택담보대출 고객에 까지 중도상환해약금을 부과하지 않는다. 2017년 출범 이후 지난 11월 말까지 고객들에 면제해 드린 금액만 약 1,300억 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