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소식] 용산 드래곤즈·우아한청년들·효성첨단소재 外
[사회공헌 소식] 용산 드래곤즈·우아한청년들·효성첨단소재 外
  • 정단비
  • 승인 2023.12.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 단체인 ‘용산 드래곤즈’가 지난 4일 용산 지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용산 드래곤즈는 매년 연말 역사회 어린이들에게 선물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6년째를 맞이한 올해 행사에는 용산 드래곤즈의 16개 회원사인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코레일네트웍스, 한국보육진흥원, 한국토지주택공사, CJ CGV, GKL(그랜드코리아레저),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HDC현대산업개발이 함께했다. 

한편, 2018년 결성된 용산 드래곤즈는 그간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 버스, 플라스틱컵 & 쓰레기 올림픽 활동 등의 지역사회 상생 활동을 펼쳐왔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을 받은 바도 있다. 올해도 식목일 나무 심기, 청년 직무 멘토링,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2,70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행복얼라이언스-SK증권, 결식우려아동 없는 사회 조성 ‘3년째 선한 연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SK증권과 협력해 결식우려아동 없는 사회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는 충남 청양군 아동 결식 문제의 완전한 해소를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나서며 선한 영향력 행보를 잇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 그리고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아동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SK증권은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으로 2021년 가입해 현재까지 3년간 당진, 정읍, 대구 수성구, 청양군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결식우려아동을 지원해왔다.

이번 청양군 행복두끼 프로젝트 지원 대상은 충남 청양군 결식우려아동 총 20명이다. 오는 6일부터 약 두 달간 총 1,250끼를 제공한다. 해당 아동들은 도시락 지원 기간 종료 후에도 지방정부가 급식 지원 제도에 편입시켜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도시락 제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결식우려아동이 결식 상황에서 완전히 벗어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을 구축한 것이다.

 

 

SK케미칼, ‘웹어워드코리아 2023’ 환경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SK케미칼 재활용 플라스틱 비즈니스 플랫폼 ‘이음’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환경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2004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오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평가 상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의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SK케미칼은 일반인들의 재활용소재 사용 경험을 풍부하게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 홈페이지 및 기능을 리뉴얼해 ‘이음 2.0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그린 소재 추천’ 서비스는 재활용 플라스틱에 대한 지식 없이도 4가지의 간단한 메뉴 선택만으로도 SK케미칼의 소재를 추천받을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이다.


 

우리자산신탁,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위해 기부금 전달

우리금융그룹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은 지난 11월 30일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자산신탁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우리자산신탁 이종근 대표,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등 임직원들이 함께 했으며, 주거취약계층 가정의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일천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한국해비타트가 전남 광양에 마련한 토지에 공동주택을 신축하는데 사용 될 예정이며,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대상 가구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리자산신탁은 지난 5월 비영리 NGO 단체인 (사)옷캔(OTCAN)에 리싸이클링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서울시내 배달이륜차 공회전 제한 선언식 동참

우아한청년들이 서울시 대기환경 개선과 지속가능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배달 이륜차 공회전 제한에 동참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5일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서 열린 ‘이륜차 공회전 제한 민·관 선언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내년부터 서울시내에서 이륜차도 공회전 단속 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배달업계도 지속가능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해 이륜차 공회전 제한에 동참하는 뜻을 밝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언식에는 행사를 주관한 서울시를 포함해 우아한청년들, 플라이앤컴퍼니, 쿠팡이츠서비스, 만나코퍼레이션, 바로고, 스파이더크래프트 등 배달플랫폼업체 6개사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배달종사자를 대표해 참석했다. 

서울시는 공해발생 물질 배출 저감을 위해 ‘자동차 공회전 제한에 대한 조례’를 개정하고, 2024년 1월 1일부터 서울 시내 이륜차를 대상으로 공회전 단속에 나선다. 참석자들은 선언문을 통해 서울시 대기환경 개선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배달종사자는 배달 수행 시 이륜차 공회전을 자제하고, 배달플랫폼업체는 배달 이륜차 공회전 단속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내년부터는 서울시내에서 이륜차 정차 상태 중 ▲대기온도 5℃ 이상, 25℃ 미만일 경우 공회전 2분 초과 ▲0℃ 초과 5℃ 미만 또는 25℃ 이상 30℃ 미만일 경우 공회전 5분 초과 시 5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서울시는 운전자가 자리를 비운 즉시 열화상탐지기 등을 이용해 단속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50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연말을 맞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사회공동체와의 상생을 위해 이웃사랑성금 1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5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사회구성원을 위해 성금 15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이 전달한 150억원의 성금은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해 마련했으며, 금융그룹이 올해까지 누적으로 전달한 성금 총액은 985억원으로 이번 전달식에서 「900억클럽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오고 있다.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해 ▲창업 지원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 ▲사회혁신기업 성장지원 ▲신중년 재취업 ▲소상공인 지원 등의 사업 ▲기후위기 환경교육 ▲스포츠 문화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균형있게 추구하면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 ‘2023 서울사회공헌대전’ 서울시의회 의장상 수상

효성첨단소재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는 ‘2023 서울사회공헌대전’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효성첨단소재는 2012년 10월부터 ‘영락애니아의 집’ 후원 활동을 통해 중증 뇌병변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11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성첨단소재는 그동안 중증 뇌병변장애인에게 필수적인 재활기기인 휠체어용 이너시트, 전방 기립기 및 장애인 생활공간 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지원했다. 또한 장애인과 임직원의 1:1 매칭을 통해 장애인의 날 기념 체육 대회, 식사 함께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정기적으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