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바로고·CJ제일제당·SPC 파스쿠찌 外
[유통 단신] 바로고·CJ제일제당·SPC 파스쿠찌 外
  • 오정희
  • 승인 2023.12.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치테이블, 온라인 웨이팅 캠페인 실시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연말 시즌을 맞아 온라인 웨이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캐치테이블의 온라인 웨이팅은 모바일 앱을 통해 매장 방문 전에 미리 입장 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는 대기 서비스로, 실제로 현장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 보다 효율적인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편리미엄’을 선호하는 외식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캐치테이블의 온라인 웨이팅 서비스는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 기준으로 온라인 웨이팅 서비스를 도입한 매장 수는 누적 2천 개를 돌파했으며, 예약 및 온라인 웨이팅 서비스를 모두 도입한 매장은 8000여 개에 달한다. 온라인 웨이팅의 누적 이용 건 수 또한 약 500만 건을 넘어섰고, 실제 사용 건수 역시 지난 3월보다 1,7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은 ‘줄 서지 않는 기다림’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12월 8일 오후 3시부터 31일까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캐치테이블 온라인 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한 후 리뷰를 신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씩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캐치테이블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고 든든상점, 소스 전문 플랫폼 ‘소스톡톡’과 제휴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가 소스톡톡 운영사 공생푸드 주식회사와 상점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바로고는 든든상점에 ‘소스톡톡’ 서비스를 연계한다. 

소스톡톡은 매일 까다로운 소스 배합 과정을 거치는 상점주를 돕기 위해 마련된 소스 전문 플랫폼이다. 상점주는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한 소스를 소스톡톡에 생산 요청할 수 있으며, 이외에 △파우더 △드레싱 △시즈닝 △염지제 등 다양한 양념도 생산 의뢰 가능하다. 

또한 소스톡톡은 생산 완료된 제품을 비치할 장소가 부족한 상점주를 위해 냉장 시설 보관 서비스도 지원한다. 

 

 

GS25, 2000만명이 선택한 딸기샌드위치 귀환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딸기샌드위치’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한다.

주 재료인 딸기는 향과 당도 등이 으뜸으로 꼽히는 설향 품종이 활용됐다. 당도는 12브릭스(brix), 중량은 15그램(g) 수준의 설향 딸기가 ‘딸기샌드위치’ 1개 당 4개씩 들어간다.

고객 장바구니 지원 취지의 반값 할인 행사도 기획됐다. 카카오페이로 딸기샌드위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0%를 페이백 해주는 행사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1개당 가격은 3100원이며, 50% 페이백 혜택 적용 시 1550원에 구매 가능하다. 

GS25는 ‘딸기샌드위치’에 이어 12일 ‘믹스베리샌드위치’를 순차 출시하며 과일 샌드위치 라인업을 강화한다. ‘믹스베리샌드위치’는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잼과 생크림이 활용된 상품으로 딸기샌드위치와 동일하게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된다. 

얼려 먹으면 모나카류(빵또아)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는 등 이색 취식이 가능한 점이 ‘믹스베리샌드위치’의 차별화 특징이다. 차별화 요소를 앞세워 ‘딸기샌드위치’를 잇는 새로운 겨울 히트 먹거리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톡톡 터지는 ‘슈퍼 히어로 파워퍼프걸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가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을 통해 상큼하게 터지는 팝핑 캔디를 담은 ‘슈퍼 히어로 파워퍼프걸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슈퍼 히어로 파워퍼프걸 케이크’는 파워퍼프걸을 상징하는 하트 모양의 핑크 케이크 위에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블로섬’, ‘버블’, ‘버터컵’ 모양의 초콜릿을 올려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특히 비비드한 핑크 컬러를 배치해 파워퍼프걸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케이크 맛에서도 파워퍼프걸의 특징을 담아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썼다. 먼저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 사이에 상큼한 딸기 크림을 도포해 조화로운 맛을 구현해냈으며, 크림과 함께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의 팝핑 캔디를 더해 파워퍼프걸의 톡톡 튀는 매력을 살렸다.

한편, 오는 12월 12일부터 19일까지 파바앱과 해피포인트앱 사전 예약을 통해 ‘22,000원 파리바게뜨 제품 교환과 ‘파워퍼프걸 키링 세트’를 16,900원에 판매하는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근 잘파(Z-alpha) 세대 사이에서 필수 액세서리로 꼽히는 파워퍼프걸 키링 3개에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코스튬, 스페셜 패키지까지 포함됐다. 1회당 1개씩만 구매 가능하며, 매장 판매는 12월 21일부터 소진 시까지 운영한다.

 

 

CJ제일제당, 왕교자 이을 ‘비비고 통새우만두’로 국내 냉동만두 시장 이끈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왕교자’를 이을 대형 신제품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앞세워 성숙기에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는다.

CJ제일제당은 새우를 잘게 다져 넣던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원물을 통째로 넣어 외식에서 경험했던 맛·품질을 구현한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출시했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에는 수 년 간 외식형 만두 개발로 쌓은 비비고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집약됐다. 냉·해동 과정을 거쳐 조리 후에도 새우 고유의 탄력 있는 식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통새우만두 전용 프리믹스를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에 이어 혁신적인 연구개발(R&D) 기반의 신제품 출시를 확대한다. 내년에는 한 단계 진화한 발효 기술로 폭신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는 왕만두와 냉동만두 카테고리를 확장시킬 수제형 딤섬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글로벌 생산 거점에서 생산해 인접 국가로 수출하는 C2C(Country to Country, 국가 간 생산→수출) 방식으로 베트남 키즈나 공장에서 만들어 국내로 역수출됐다.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됐으며, 한국 시장을 테스트베드(Test bed)로 삼아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수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2013년 고기와 야채를 갈지 않고 깍둑썰기로 썰어 만두소의 식감을 살렸던 ‘비비고 왕교자’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평정한 바 있다. 2019년에는 ‘비비고 수제만둣집 만두’ 등 손으로 직접 빚은 듯한 외식형 제품으로 프리미엄 만두 시장을 형성했으며, 2021년에는 식물성 만두를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넓혀왔다.

 

 

SPC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5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5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 초코 시트와 크림, 바삭한 초코볼이 들어있는 겨울 숲 속을 닮은 초코 케이크 ‘윈터 포레스트’, △크리스마스 트리를 딸기로 표현한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트리’, △빙하 속 새하얀 북극곰의 모습을 표현한 부드러운 생크림 케이크 ‘윈터 베어’, △반짝이는 레드 글레이즈로 화려하게 완성된 딸기 케이크 ‘레드 글레이즈’, △이탈리아산 밀가루에 시트러스향이 풍부한 과일 원료들로 만들어 화려한 향과 맛을 가진 ‘골든 파네토네(한정수량)’ 등 5종이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이탈리아 작가 ‘앨리스 발렌티(Alice Valenti)’와 협업해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이국적인 시칠리아 지역 전통 패턴 등을 활용해 화려하고 활기 넘치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선물로서 케이크의 가치를 높였다.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4일 오후 7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5%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한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등 배달 플랫폼에서는 7일부터 20일까지 시즌 케이크 4종을 픽업 사전 예약 시 5,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