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2.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 따뜻한 겨울나기 쌀 나눔 행사 가져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 임직원들은 경기도 안성시 소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우리쌀 400kg과 생필품 등을 기부했다. 해당 기부 물품들은 안성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다문화 가정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버카시주 'KB복합문화도서관' 완공식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인도네시아 버카시주 묵티와리 마을에 KB복합문화도서관 완공식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KB복합문화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KB국민은행은 KB복합문화도서관을 ICT룸, 독서실, 키즈존 등이 구비된 청소년과 지역 주민 모두 이용 가능한 문화 공간으로 조성했다.

KB국민은행은 KB복합문화도서관에서 내년 8월까지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 토론 및 부모 교육 프로그램, 한국어와 다문화 교육, KB부코핀은행과 협업해 금융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KB복합문화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운영 프로세스를 구축한 후 지자체에 이관해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인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고객 소통창구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우수패널 시상식 개최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우리은행 대표 고객 소통창구인‘우리 팬(Woori Fan) 리포터’4기 우수패널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 금융거래 제도와 금융소비자보호에 관심 많은 고객 지원자들로 4기 리포터를 선발하고, 고객참여형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구체적 경험사례와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세 차례 정기 간담회를 통해 고령 친화 모바일 금융앱 조성, 고령자 고객 앱 접근성 강화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였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 고객패널 2명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IBK캐피탈, 위스타트에 저소득가정 어린이 급식비 지원”

IBK캐피탈(함석호 대표)은 지난 8일, 위스타트에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급식비 지원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위스타트는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이들의 인권 향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로서, 저소득층 아이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제대로 된 한끼를 제공함으로써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상대적 박탈감 해소 등 심리안정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하나은행, 『2023 외국환 골든벨 전국체전』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8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4층 대강당에서 전국 외국환 우수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3 외국환 골든벨 전국체전』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3 외국환 골든벨』은 지난 6월부터 광주, 부산, 대전, 서울에서 열린 지역 예선과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한 온라인 예선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이날 결선을 끝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총 4회 진행된 온라인 예선은 1회 최다 6,500명의 직원이 참여할 만큼 ‘최우수 외국환 전문은행’인 하나은행의 외국환 전문 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 직원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이 돋보였다.

결선무대인 『2023 외국환 골든벨 전국체전』은 외국환 법령, 상품 및 서비스·수출입, FX딜링 등 외국환 전 범위에 걸친 문제 풀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예선전에서 선발된 총 100명의 외국환 우수직원들이 지역과 지점의 명예를 걸고 실력을 겨뤘다.
 

기업은행, 중소기업 M&A 채널 ‘IBK M&A센터’ 오픈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중소기업 M&A 중개·주선 신청 채널인 ‘IBK M&A센터’(mna.ibk.co.kr)를 오픈했다.

‘IBK M&A센터’는 M&A를 희망하는 기업이 영업점 방문 없이 직접 중개·주선을 신청하고, 본부 전담직원의 사업장 방문여부 등 M&A 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는 비대면 채널이다.

기업은행 거래유무, 기업규모와 상관없이 범용공동인증서를 보유한 법인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8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신속하고 간편하게 M&A 중개·주선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IBK M&A센터’를 통해 ▲후계자 부재 기업, ▲신사업 진출 기업, ▲시장 지배력 확대 기업 등 M&A 희망기업 Pool을 확보해 M&A 중개‧주선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M&A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M&A거래 절차 전반에 걸친 자문을 제공해 기업의 폐업, 일자리 소멸, 기술 승계 단절 등을 막아 중소기업의 영속성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