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CJ프레시웨이·KT&G·코웨이 外
[기업 소식] CJ프레시웨이·KT&G·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12.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서울대 푸드테크센터·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가 서울대학교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손잡고 외식 및 급식업의 미래형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인적자원 의존도가 높은 산업 현장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사업 효율성 제고 방안을 제시한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1일 서울대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네트워크 및 정보 교류를 추진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목표는 외식사업에 푸드테크 솔루션을 적용해 인력난 해소, 매장 운영 효율화, 고객 서비스 경험 제고 등 다양한 과제에 대응하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개별 사업체의 성공률 높이고, 나아가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들은 미래형 외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목표로 푸드테크 기반 솔루션 콘텐츠 개발, 기술 협력 업체 발굴, 가설 모델 검증 등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공동 수행한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의 외식 사업장을 테스트베드로 연결해 연구 신뢰도를 높이고, 서울대 푸드테크센터와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기술 및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 콘텐츠를 발굴해 현장에 접목해 연구 모델의 실현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GS리테일,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선정…”군장병 사회진출 길잡이 될 것”

GS리테일이 국군장병의 취업 및 사회진출에 앞장서는 대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12일, GS리테일은 국방부가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재 국방컨벤션에서 개최한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이하 간담회)에 참석해 감사패 등을 수여 받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영태 GS리테일 인사총무본부장(전무)과 군(軍) 출신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기로 했으며, 국방부와 함께 전역예정장병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사회진출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또한 논의 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은 올해 우수기업 선정에 힘입어 국방부가 주최하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지속 참여하며 상세 채용 상담, 현직자 멘토링 등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역장병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창업비 할인 등의 제도를 활성화 하는 방식으로 국군장병의 사회진출 및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데 지속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9억 3천여만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황영기 회장)과 함께 12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2023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9억 3천여만 원의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은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사절단인 미스코리아 진 이승현, 서울주니어합창단 및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연말 고객과 함께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해당 기금은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과 청년 후원활동 등에 사용되며, 스타벅스가 지난 18년간 전달한 희망기금은 누적 약 72억 원에 달한다. 

‘2023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스타벅스 임직원 기부금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2호점에서 적립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금 등이 더해져 조성됐다. 

스타벅스는 기금 전달식과 더불어 12일 스타벅스 별다방점 옥외공간에 부스를 마련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산타바리스타 기금 모금 활동을 펼쳤다. 5천 원 이상 기부해 아이들의 산타가 돼주는 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골프존뉴딘그룹, ‘2023 스윙유어드림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 개최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8일 골프존타워서울 본관에서 ‘스윙유어드림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을 가졌다. 

스윙유어드림 대학생 봉사단은 10월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IT교육팀, 문화팀, 골프팀 3개로 나눠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활동을 통해 누적된 봉사시간은 약 250시간에 달한다.

IT교육팀은 산간지역에 위치한 디지털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AI이론 및 스포츠테크 교육을 지원하며 총 210여 명의 학생들을 위한 IT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포함해 골프존뉴딘그룹은 올해 약 300여 명의 학생들에게 IT교육을 제공하며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했다. 

문화팀은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의 연습 및 연주를 지원하고 골프팀은 △발달장애인 골프 훈련 및 연습을 도우며 봉사단의 임무를 충실히 이행했다. 스윙유어드림 대학생 봉사단은 팀별 활동 외에도 한강 숲 조성활동, 연말 김장 봉사활동, 진로콘서트 등 골프존뉴딘그룹의 다양한 CSR활동에도 동참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활동 기간 동안 참여도를 기반으로 우수봉사자 3명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우수 봉사자로 선정된 최주영 단원은 “단원들과 골프, 문화, IT로 구성된 색다르고 뜻깊은 봉사활동을 경험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고 향후에도 이웃과 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KT&G장학재단-KIST미래재단, 과학인재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KT&G장학재단이 KIST미래재단과 지난 11일 과학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과 김용직 KIST미래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래산업을 선도할 과학기술 분야 인재들을 격려하고 장학증서와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앞서, KT&G장학재단은 KIST미래재단과 협약을 맺고 과학인재 육성 장학사업에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KIST 장학심사위원회에서는 논문 및 연구실적 등 종합평가를 거쳐 국내 연구자와 외국인 유학생 등 33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지난 2021년 본격적으로 과학인재 육성에 나선 KT&G장학재단은 첫해에 장학생 58명을 선발해 8,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데 이어, 2022년에는 33명의 장학생에게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5년 연속 선정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5년 연속 선정됐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0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계단 상승한 36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슬립 앤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등을 앞세워 환경 가전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