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소식] CJ프레시웨이·골프존뉴딘그룹·효성 外
[사회공헌 소식] CJ프레시웨이·골프존뉴딘그룹·효성 外
  • 정단비
  • 승인 2023.12.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고물가에 소비자 보듬은 혜자도시락…연말 나눔 캠페인 실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2월 15일부터 28일까지 고객이 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 GS25가 1천 원씩 기부하는 ‘메리 밀(Merry Meal)’ 캠페인을 실시한다. 

6년 만에 재출시된 혜자 도시락은 고물가 속에서 ‘혜자롭다’는 말을 다시 유행시킬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첫 상품이 출시됐던 올해 2월 중순부터 11월까지 도시락만 1,790만 개가 판매됐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 등 혜자도시락 10종을 구매하면서 ‘우리동네GS’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하면 앱 내에 기부 스탬프가 생성된다. 고객은 이렇게 생성된 스탬프를 기부하면 된다.

GS25는 고객이 기부하는 스탬프 1개당 1천 원을 적립하고 누적 적립금이 1천만 원이 되면 GS25가 해당 금액으로 ‘예소담 김치(5Kg)’ 약 500박스를 구매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독거노인분들께 기부한다.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3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굿사이클링(Goodcycling)’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 물품 650여점을 전달했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는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직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ESG 지향점인 지속가능한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해 각종 자원순환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굿윌스토어의 이러한 활동에 공감해 지난 2021년부터 3년 연속 꾸준히 해당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서울 본사를 비롯해 부산, 대전, 이천 등 전국 사업장으로 확대해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소형가전 등 재사용 물품은 전국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될 예정이다. 

 

골프존뉴딘그룹,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5억원 기부

골프존뉴딘그룹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5억 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20년부터 4년 연속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5억 원을 전달하며 현재까지 총 20억 원의 후원금을 적립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21년 대전지역 기업 최초로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에 가입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은 고액 기업 기부 프로그램으로 골프존뉴딘그룹은 누적 기부금액 5억 원 이상을 달성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골드회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웃사랑 성금은 골프존뉴딘홀딩스를 비롯해 골프존,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커머스 등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들이 함께 마련했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생필품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캠페인 ‘솔선수범 릴레이’ 실시

신한금융그룹은 14일 그룹사 모든 임직원들이 동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제안하고 실천하기 위한 ‘솔선수범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솔선수범 릴레이’ 캠페인은 ▲사회공헌 관련 아이디어 제안 및 선정 ▲아이디어 실행을 위한 기부 ▲아이디어 관련 봉사활동 실시 등으로 이어지는 사회공헌 사업의 전 과정에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솔선수범 릴레이’ 1차 캠페인은 14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며, 내년 2월부터 3개월 단위로 세 번의 캠페인을 더해 총 4회차로 진행된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최근 연탄 가격 상승으로 인해 취약계층에 대한 연탄 기부가 줄었다는 기사를 접하고, 연탄 5천장의 개인 기부와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을 1차 캠페인으로 제안했다.

 

 

효성,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푸르메 작은 음악회 지원

효성이 지난 13일 종로구 푸르메센터에서 진행되는 ‘2023년 푸르메 작은 음악회’를 지원했다. 

2015년부터 시작된 ‘푸르메 작은 음악회’는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지역 주민에게 장애인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올해 음악회에는 장애 어린이·청소년·가족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초대됐다. 

이번 행사에는 성탄 트리 화분 만들기, 성탄 오너먼트 만들기 등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떡볶이, 어묵꼬치, 팝콘 등 다양한 간식이 제공됐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더클래스 효성 임직원 18명이 행사 진행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2023 푸르메 작은 음악회’는 용인시처인구장애인복지관 치어리더팀 ‘Dream jump cheer up’의 치어리딩 공연으로 시작됐다. 다음으로는 발달장애인 청소년과 성인으로 이루어진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어울누리 합창단의 합창 공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푸르메센터 2층에 위치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지원시설인 종로아이존 어린이와 가족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이 이어졌다. 이뿐 아니라 발달장애인 보컬리스트 엄지연의 공연, 발달장애인 연주자 이인혁의 하모니카 공연, 발달장애인 플루트 콰르텟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한편, 효성은 연말을 맞아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효성 임직원 봉사단인 효성나눔봉사단은 오는 20일 장애 전문 어린이집 원아들의 외부 활동을 돕는 정기 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자산신탁,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사랑의 기부금 전달

신한자산신탁은 1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이승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방문해 사랑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급식 봉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은 98년도 IMF 이후 급격히 증가한 노숙인들의 기본권인 의식주 해결을 목적으로 급식소를 최초 설치한 이후 노숙인 자활시설, 아동 청소년을 위한 공동생활가정 등의 운영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과 함께 전달된 기부금액은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을 통해 우리 사회 취약계층의 의식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의미 있게 활용될 예정이다.
 

 

 

SPC, 지역아동센터 등 안전 개보수 공사 지원 완료 기념식 진행

SPC가 취약계층의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한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완료하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함께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후 시설 개보수, 안전설비 지원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올해 7월부터 총 5억원의 규모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안전 환경 구축 사업인 ‘The 안전한 행복꿈터’ 와 장애인 근로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해주는 ‘The 안전한 행복일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전국 지역아동센터 26개소와 장애인작업장 11개소 등 총 37개소의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

먼저, ‘The 안전한 행복꿈터’ 완공 기념식 행사를 이번 지원사업의 1호 시설인 포천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에서 13일 진행했으며, SPC그룹 백승훈 상무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최선숙 사무총장,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 박진석 센터장이 참석했다. SPC그룹 임직원들은 이날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학습 및 놀이를 함께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장애인 근로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The 안전한 행복일터’ 지원사업의 완공 기념식도 오는 18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보호작업장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