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 슈퍼SOL' 출시..신한 네트워크 한 곳에 모은다
신한금융, '신한 슈퍼SOL' 출시..신한 네트워크 한 곳에 모은다
  • 정단비
  • 승인 2023.12.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18일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출시한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한 곳에서 빠르게’,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슈퍼SOL은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했다"며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한금융은 ‘심플(simple)’, ‘이지(easy)’, ‘패스트(fast)’라는 수식어를 통해 ‘슈퍼 Solution’을 표방하는 『신한 슈퍼SOL』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앱 출시와 함께 론칭하고, ‘신한의 금융 네트워크를 한 곳에 모아 금융을 새롭게 한다’는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을 담았다.

또 이번 출시를 위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보름간 '신한 슈퍼SOL'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앱 설치 고객 모두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SOL 설치 이벤트' ▲출석퀴즈 등에 참여한 고객 중 5만명에게 1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금융 서비스 체험 고객 5만명에게 3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신한 슈퍼SOL' 광고는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뉴진스’가 맡았다. 앞으로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모델로 활동하게 될 ‘뉴진스’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혁신적인 이미지’로 미래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신한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