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글로벌 크리스마스 마케팅 강화한다
SPC 파리바게뜨, 글로벌 크리스마스 마케팅 강화한다
  • 정단비
  • 승인 2023.12.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우선 파리바게뜨는 지난 12월 13일부터 미국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통해 홀리데이시즌 케이크 12종을 포함한 시즌 메뉴 홍보에 나섰다. 전광판 광고는 25일까지 지속 노출될 예정이다.

미국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서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소개 영상이 노출되고 있는 모습
미국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서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소개 영상이 노출되고 있는 모습

또 지난 1일과 3일에는 각각 LA 지역 방송인 FOX11과 KTLA에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직원들이 출연해 진저브레드 레인보우 케이크, 펭귄 폰드 케이크, 모카 부쉬드 노엘 등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와 도넛 등을 소개했다.

이어 13일 NBC의 지역 프로그램인 NY Live, LA Live에 파리바게뜨 미국 법인 총괄 대런 팁톤(Darren Tipton)이 출연해 1년여에 걸친 크리스마스 케이크 개발 스토리와 제품 특징 등에 대해 설명하는 등 현지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SPC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는 국내는 물론 해외 각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2주차까지 미국 시장 케이크 판매가 전년비 약 10%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6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출연하고, LPGA 미즈호 아메리카스오픈 골프 대회를 공식 후원하기도 했으며, 10월에는 프랑스의 전 세계적인 인기 축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12월 10일 경기장 내 파리바게뜨 한글 LED광고를 노출 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