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2.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 기념 환율우대 최대 100%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내년 1월 초 인천국제공항 입점을 기념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쿠폰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매 영업일 오전 10시 이후에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룰렛을 돌리면 1천 명의 고객이 92%에서 100%까지의 USD·JPY·EUR 통화 환율우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비대면 환전 서비스인 ‘KB외화머니박스’도 운영하고 있다. KB외화머니박스는 최대 90% 환율우대를 적용받아 비대면으로 외화를 살 수 있는 서비스다. 정해진 기간 제한 없이 외화를 안전하게 은행에 보관 가능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영업점에서 외화 실물을 찾을 수 있다. 또한 보관하고 있는 외화를 가족, 친구, 지인에게 재환전 없이 선물할 수도 있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건강장애학생들에게 크리스마스 ‘꿈 응원 상자’ 선물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8일 서울 성북구 소재 고대안암병원에서 우리금융지주 장광익 부사장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한승범 병원장, 박준은 병원학교장, 희망친구 기아대책 김태일 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꿈 응원 상자’전달식을 가졌다.

‘꿈 응원 상자’지원사업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는 병원학교 재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건강장애학생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를 제공하고 병원학교에 스마트 교육기기를 지원한다.

전국 2,100명의 건강장애학생들에게 장난감, 학용품 등 아이들이 받고 싶어하는 물품으로 구성된 선물상자를 전달하고, 30여개 병원학교에는 재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스마트TV 등 맞춤형 스마트 교육기기도 지원할 예정이다. 


 

부천 하나원큐, 21일 ‘리디아 고’와 함께 하는 ‘하나금융 스포츠데이’ 개최

부천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은 오는 21일 오후 7시에 열리는 부천체육관 홈경기에서 크리스마스 특집 ‘하나금융 스포츠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금융 스포츠데이’에는 하나금융그룹 골프단 소속 골프여제 ‘리디아 고’가 시투자 참석해 농구단을 응원할 예정이며,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소속 어린이들도 초청해 스포츠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치러지는 이번 홈경기는 미리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경기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크리스마스 컨셉에 맞게 녹색 옷을 입거나 크리스마스 굿즈를 소지하고 경기장을 방문하는 관중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하나원큐 홈경기장에서 사용 가능한 포토이즘 촬영권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농구단 마스코트 별돌이·별송이의 산타 주머니 선물 증정 등 부천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고객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 위한 ‘소비자지원시스템’ 신설

KB국민은행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민원 통합플랫폼인 ‘소비자지원시스템’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소비자지원시스템’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금감원, 전화, 모바일,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AI솔루션이 빠르게 접수 및 분석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한다.

또한 최근 고도화 된 ‘AI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최신 보이스피싱 수법에 즉각 대응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방지한다. 이에 더해 통계와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직원에게 보이스피싱 관련 시각화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저녁 6시까지 영업하는 ‘9To6 뱅크’ 확대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화 민원 접수 시간도 확대한다. 기존 전화 민원 접수 마감시간인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AI콜봇을 통해 민원을 접수한다. AI콜봇으로 접수된 민원은 다음 영업일 업무 담당자가 확인한 후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민원 사항을 신속히 해결한다. 

KB국민은행은 향후 고객별 특성에 따른 세밀한 불편 해소 등 보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우리틴틴×누누씨’ 한정판 캐릭터 쿠션 증정 이벤트

우리은행은 ‘우리 틴틴’서비스 가입자에게 Z세대 인기 캐릭터인 ‘누누씨’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6월 출시한 ‘우리 틴틴’ 서비스는 만 14세~18세 청소년 고객이 은행계좌가 없어도 우리WON뱅킹 앱에서 휴대폰 본인확인만으로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선불 서비스이다.

‘우리 틴틴’과 협업한 ‘누누씨’ 캐릭터는 “인간한테 필요한 근육은 오로지 퇴근뿐”과 같이 재치 넘치는 멘트로 소셜미디어(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약간은 버릇없어 보이지만 당찬 모습이 10대와 닮아 청소년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 틴틴’ 서비스에 가입하고 2024년 1월 17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우리틴틴×누누씨’ 한정판 쿠션 777개를 증정한다. 

또한, ‘우리 틴틴’ 카드 기존 디자인 5종 외에 ‘누누씨’ 캐릭터 컨셉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부적, 긁어주세요 등 디자인 2종을 추가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우리 틴틴’ 서비스 가입 시 신청할 수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인재 위한 문화콘서트 성황리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16일 서울 강서구 소재 스카이아트홀에서 다문화 인재들을 위한 무대인 ‘2023 우리드림스테이지’를 개최했다. 

‘2023 우리드림스테이지’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의 연주, 우리글로벌유스콘테스트의 수상자들의 공연을 선보이는 행사다. 

2012년 금융권 최초로 창단된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올 한해 서울시 세계시민의 날 기념식, 우리금융그룹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모모콘’, 세계아동의 날 기념식 등 약 20회의 공연을 펼친 바 있다. 이날 공연에는 ‘함께 걸어 좋은 길’ 등 총 7곡을 선보였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다문화자녀의 음악교육 지원과 음악인재 발굴을 위해 2020년 창단했다. 이번 무대에서는 앙상블 및 오케스트라 연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함께 직접 작곡․작사한 곡으로 합동 무대를 선보였다.

‘우리글로벌유스콘테스트’는 학술과 문화분야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대회로 예선심사와 대국민투표, 결선 무대심사를 거쳐 총 25명이 선발됐다. 이날 시상식과 함께 대표 수상자 3팀의 축하 공연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