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파리크라상·코웨이·효성 外
[기업 소식] 파리크라상·코웨이·효성 外
  • 정단비
  • 승인 2023.12.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크라상, ‘K-FOOD+ 수출탑’ 시장개척탑 수상

㈜파리크라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시장개척탑’을 수상했다.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은 농식품과 스마트팜, 농기계, 비료, 농약, 종자, 펫푸드 등 전후방산업의 수출을 독려하고 수출 확대에 노력한 기업과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부터 처음 운영하는 시상식이다. ㈜파리크라상은 이번 시상식에서 신규 시장 진출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기업에게는 수여하는 ‘시장개척탑’을 수상하게 됐다.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한 이래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영국, 캐나다 등 10개국에 진출해 현재까지 총 52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며, 한국 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려오고 있다. 특히,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에 진출하며 빵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가진 프랑스인들의 인정을 받기도 했다.


 

CJ문화재단, 2023년 스테이지업 창작 뮤지컬 부문 리딩 쇼케이스 선정작 발표

CJ문화재단이 2023년 ‘스테이지업’ 창작 뮤지컬 부문 리딩 쇼케이스 작품으로 <프라테르니테>가 선정됐다.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은 창작뮤지컬 시장 활성화와 K-컬처의 다양성에 기여하고자 뮤지컬 창작자 및 창작단체 지원사업 ‘스테이지업’을 운영하고 있다.

2010년 ‘크리에이티브마인’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본 지원사업은 2017년에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및 신인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과 함께 ‘스테이지업(STAGE UP)’으로 새롭게 개편돼 13년 간 공연업계 활성화 및 건강한 공연문화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

올해 3월 공모를 통해 총 74편의 작품이 창작 뮤지컬 부문에 접수됐으며, 이 중 <까마귀숲>, <붉은 손톱 달이 뜨면(구. 도담 도담)>, <프라테르니테> 총 3편이 25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최종 지원작으로 선정됐다. 세 작품은 창작지원금과 함께 기획 개발 워크숍, 내부 리딩, 전문가 모니터링, 전담PD 배치 등 단계별 지원을 제공받아 약 7개월 간 집중적인 작품 개발을 진행했다. 

이후 지난 13일 심사위원 및 공연관계자 대상 내부 리딩을 통해 <프라테르니테>가 리딩 쇼케이스 작품으로 선정됐다. 프랑스 혁명기에 정치적 이념의 풍랑을 겪어야 했던 두 인물 ‘빅토르’와 ‘제르베’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프라테르니테>는 소재 및 전개의 독창성, 스토리와 음악의 조화, 상업공연 가능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프라테르니테>는 추가적인 작품 개발 후 내년 4월 CJ아지트 대학로에서 리딩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이웃사랑 버디 기금’ 5천만 원 기부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과 가족은 올해 1년 동안의 골프 라운드 중 버디 이상의 스코어와 에이지 슈트를 기록할 때마다 적립한 ‘이웃사랑 버디 기금’ 5천만 원을 사랑의열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김영찬 회장이 가족과 함께 적립한 기금은 △2020년 5천2백만 원 △2021년 4천6백만 원 △2022년 6천만 원 △2023년 5천만 원으로 4년 동안 총 2억 원 이상을 기부했다.

김영찬 회장의 이웃사랑 버디 기금은 사랑의열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은 “1년 동안 기분 좋게 적립한 이웃사랑 버디 기금으로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가 우리 사회에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G, 여성가족부 선정‘가족친화기업’인증 재획득

KT&G가 구성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재획득했다. 

‘가족친화기업’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문화 및 관련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KT&G는 지난 2015년 처음으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8년에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KT&G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은 ‘가화만사(社)성’으로,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중·고 입학자녀 축하선물, 임신‧출산 축하선물, 중‧고등자녀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임직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KT&G는 2015년부터 출산휴가 후 육아휴직으로 자동전환되는 ‘자동육아휴직 제도’를 도입하고 휴직 기간을 최대 2년으로 확대하는 등 직원들의 자녀 양육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난임 관련 제도적 지원과 보육지원을 통해 저출산 시대에 구성원들이 안정적으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정시퇴근을 위한 ‘PC셧다운제’와 5년마다 3주간 사용이 가능한 ‘리프레쉬 휴가’, ‘직장내 어린이집’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웨이, 사회공헌 사진전 ‘2023 빛나는 도전’ 개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오는 22일까지 코웨이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구로구에서 2023년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는 ‘빛나는 도전’ 사진전을 개최한다. 

코웨이 사회공헌 사진전은 임직원 및 지역 주민들과 나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진전은 올 한해 진행한 코웨이의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친환경 봉사활동 모습을 담았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스포츠·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과 ‘물빛소리 합창단’의 활약상을 전하며, 코웨이 임직원과 시민들이 함께 환경을 보호하는 ‘2023 리버플로깅 캠페인’,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멸종위기식물을 식재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등 올해 진행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모습도 함께 전시했다.

 

 

효성, ‘2023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개최

효성이 20일 ‘2023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로 효성중공업㈜ 시드니지사 전재하 PM을 선정하고 상금 5천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전PM은 호주에서 초고압변압기 장기공급계약을 수주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효성 전력제품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효성이 향후 오세아니아시장에서 마켓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입지를 강화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올해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도 시상했다. 마케팅, 기술, 연구, 지원 부문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인 5명에게 상금 5백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우수 협력사에 시상하는 ‘올해의 효성인상 특별상’ 에 코스모화학㈜, 한국테크, 성림중전기㈜를 선정했다. 특별상 수상 협력사에도 상금 2천만원을 시상했다.

 

한미약품, ‘공정거래·상생경영’ 선도로 국무총리 표창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CP 최고등급 ‘AAA’를 5년간 유지하게 된 한미약품이 건강한 CP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제약·바이오 업계 공정거래와 협력사 상생경영을 선도한 공로를 평가받은 것이다. 

시상식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됐으며, 한미약품 자율준수관리자 김현수 컴플라이언스팀 상무가 표창장을 받았다.

김현수 상무는 한미약품 자율준수관리자로서 공정거래 및 상생문화 확산 성과를 평가하는 ▲직무수행능력 ▲생산성 ▲노사 화합 ▲자기계발 ▲공적 기간 등 각 항목의 종합 심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한미약품은 컴플라이언스와 관련해 임직원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되는 ‘제보하기 채널’을 상시 운영하며 대내외 불공정 행위를 선제적으로 차단 및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1년에 2회 오프라인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 협력사 CP 교육 및 상생 경영 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