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개최…1월초부터 사전등록 접수 예정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개최…1월초부터 사전등록 접수 예정
  • 안지연
  • 승인 2023.12.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오는 2024년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에 14회차를 맞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청년구직자에게 공공기관 채용 관련 정보와 취업 노하우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채용절차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등 공공기관과 구직자간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올해 2월 열렸던 행사에서도 138개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3만여명의 구직자가 직접 방문해 실제 채용과정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어갔다.

그간 박람회 개최 직전(1~2월)에 제공했던 기관별 채용정보(채용규모·시기 등)를 이번에는 행사 1달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청년구직자들이 채용희망 공공기관의 정보를 보다 일찍 확인하게 돼 구직을 위한 사전 준비(자격증, NCS 등)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한, 체험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구직을 위한 컨설팅 비용 등 청년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재정부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1월초부터 사전등록 접수와 공개모의면접, 토론면접 등 사전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에 온라인 생중계 및 다시보기를 제공하고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도 수시로 채용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