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조 슈퍼루키 ‘노매드‘의 프로필무드 비디오 공개로 멤버 첫 선
5인조 슈퍼루키 ‘노매드‘의 프로필무드 비디오 공개로 멤버 첫 선
  • 김수진
  • 승인 2023.12.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인조 슈퍼루키 그룹 노매드(NOMAD)의 프로필무드 비디오가 공식 유튜브채널 ‘NOMAD_entofficial’에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2년간 준비 끝에 데뷔하는 다섯 멤버들이 최초로 선보여졌는데, 리더 도의(DOY)를 비롯해 상하(SANGHA), 원(ONE), 리버(RIVR), 준호(JUNHO)가 그 주인공이다.

소속사 노매드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더 도의는 데뷔나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없이 총 10여년 간 대형 소속사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오며 뮤지션 역량을 키워온 특이한 이력을 갖고 있다. 노매드 첫 번째 EP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팀 프로듀서이자 댄스, 랩, 보컬까지 전 포지션을 맡았다.

또한 상하와 준호는 한 차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뛰어난 보컬 실력을 증명함으로써 팬덤을 이미 확보하고 있으며, 또 다른 멤버 원 또한 대형 기획사에서 준비한 경력이 있다. 리버는 소속사 오디션에서 발굴해낸 보석 같은 음색의 소유자다.

노매드는 팀명 노매드는 ‘진심으로 춤추고 무대를 즐기기 위해 마이크를 가져오라’는 당돌함을 담은 ‘Need Our Microphone And Dances’의 줄임말로, R&B와 힙합의 크로스오버를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여나갈 계획이다.

노매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멤버 모두가 긴 시간을 견뎌내고 준비했으며 그 시간들을 한 순간도 헛되게 쓰지 않았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그만큼 패기가 남다르다”며 “틀에 갇히지 않는 자유로운 음악’을 추구하고 음악부터 패션, 안무 등 모든 부분을 전부 프로듀싱 하는 아티스트를 지향하고 있고 앞으로 주체적인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주는 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