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KFC·SPC 잠바주스 外
[유통 단신] GS25·KFC·SPC 잠바주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12.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 2023 총결산 ’데이마켓’ 기획전 개최

G마켓과 옥션이 31일까지 ‘2023 베스트 어워즈 데이마켓’을 열고, 올 한해 사랑받은 인기상품을 카테고리 별 매일 100개씩, 최대 70% 특가 판매한다. 

데이마켓은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 특가 판매하는 G마켓과 옥션의 정기 프로모션이다.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이번 12월 데이마켓은 생필품, 식품, 뷰티/잡화 등 주요 카테고리별로 올해 가장 많이 팔렸던 상품들을 모아서 선보이는 만큼, 평소 눈 여겨 보았던 상품을 할인가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행사는 ▲생필품(26일) ▲먹거리(27일) ▲뷰티잡화(28일) ▲건강템(29일) ▲문화템(30일~31일) 등의 테마로 진행한다. 각각의 테마에 맞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횟수 제한없이 무한정 제공하며, 요일별 테마에 맞는 카테고리에 활용할 수 있다.


 

GS25, 점보라면 시리즈 200만개 팔렸다…일반 용기면 1600만개 판매 효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5월말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공간춘 △팔도점보도시락 등 점보라면 시리즈 2종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 콘셉트 PB 용기면이다. 8배 이상의 규모를 고려할 시 무려 일반 용기면 1600만개 이상을 판매한 효과로 환산된다. 

△공간춘 △팔도점보도시락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GS25의 용기면 카테고리 Top 1위, 2위에 나란히 올라섰다.


 

제주 한라수, 쿠팡·11번가·G마켓·하나로마트 등에 입점

제주 한라수가 ‘물맛 좋은 미네랄’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온라인 커머스플랫폼 쿠팡, 11번가, G마켓, GS25, 농협하나로마트 등에 잇따라 입점하면서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 

쿠팡, 11번가, G마켓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커머스플랫폼으로, 제주 한라수는 부드럽고 깔끔하며 몇일을 두어도 변하지 않는 물맛으로 대형 온라인쇼핑몰 고객들에게제주 한라수의 판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주 한라수의 쿠팡, 11번가, G마켓, 하나로마트 등과의 판매계약은 B2B 유통 채널 외에도 편의점 등 B2C 채널 공략을 위한 물꼬를 틔웠다. 현재 국내 생수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팩 단위로 판매되고 있는데, 올해부터 환경부가 생수 병뚜껑 등에 QR코드 인식을 허용하면서 편의점, 고속도로휴게소 등에서도 무라벨 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위메프, ‘슈퍼직구위크’에 ‘박싱데이’까지, 특별 상품에 최대 80% 할인!

위메프가 ‘슈퍼직구위크’를 신설하고 31일까지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해외 브랜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대 직구 시즌으로 꼽히는 11월 해외 상품 거래액 성장률이 64%에 이르는 가운데, 12월에도 월간 직구 전용행사인 ‘해외쇼핑데이’의 고객 구매 규모가 전월보다 59% 상승했다.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역량을 적극 활용해 안전 배송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국가의 인기 브랜드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여온 결과다.

위메프는 ‘슈퍼직구위크’를 새롭게 개최하고 31일까지 유명 브랜드 상품 포함,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80% 특별 할인 판매한다. 또, 상품별 최대 30% 할인쿠폰과 함께 최대 15% 더블 할인 쿠폰을 추가했다. 갓성비로 입소문 난 ▲인도 오가닉 100% 면 티셔츠(5장, 1만1,570원)부터 최근 예능방송 노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중력 물멍 가습기(1만9,330원)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초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CJ웰케어, 프리미엄 원료로 만든 ‘카무트® 곡물콤부효소’ 출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프리미엄 효소로 편안하고 가벼운 속을 위한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를 선보인다.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호라산밀)를 비롯해 흑미, 율무, 서리태, 콤부차 등 엄선된 14가지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효소이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재배된 원시 곡물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일반 밀보다 풍부하게 포함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맞춤형 설계로 개발됐다.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가 1포(3g)당 총 732,000 유니트(Unit)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CJ의 60년 발효기술 노하우에 기반한 특허 저분자 공법을 적용했고 고소한 미숫가루 맛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물 없이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대한제분, 겨울맞이 홈베이킹 신제품 붕어빵∙쿠키믹스 선봬

대한제분이 부쩍 추워진 날씨에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베이킹 신제품 ‘곰표 붕어빵믹스’와 한정판 ‘곰표 통밀 초코쿠키믹스’ 등 2종을 출시했다.

먼저, 12월 초에 출시된 곰표 붕어빵믹스는 팥, 슈크림, 고구마 등 다양한 레시피로 물만 부어 붕어빵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죽 배합의 간편성이 더해져 집에서도 간편하게 길거리에서 파는 맛 그대로의 붕어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붕어빵뿐 아니라 호두과자, 계란빵 등 여러 가지 길거리 간식으로도 응용이 가능해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다. 

‘곰표 통밀 초코쿠키믹스’는 지난 4월 출시한 ‘곰표 통밀 버터, 시나몬 쿠키믹스’에 이어 선보인 제품으로 이번 제품에는 표곰이 쿠키커터뿐만 아니라 화이트초코펜까지 포함돼 더욱 완성도 높은 쿠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 쌉쌀한 초코맛과 곰표 통밀의 고소한 풍미까지 어우러지며 바삭하게 씹히는 게 특징이다. 귀여운 표곰이 쿠키커터로 모양을 내고, 화이트초코펜으로 데코레이션까지 가능해 직접 만들어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신제품이다. 

 

 

도드람엘피씨공사, 금산리 마을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난방비 지원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의 자회사 도드람엘피씨공사(이하 ‘도드람LPC’)는 지난 20일 공장 인근에 위치한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금산리 마을 4곳에 370만원 상당의 난방비와 대동계 행사비를 지원하는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전달식은 올 겨울 매서운 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난방비 인상으로 인한 금산리 마을 주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기부전달식은 도드람LPC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도드람LPC 공춘식 대표이사를 비롯해 금산리 마을 4곳 금옥동 고창열 이장, 율동 성윤희 이장, 상산전 박승남 이장, 하산전 이광복 이장이 참석했다. 도드람LPC는 370만원 상당의 마을 난방비와 대동계 행사비를 전달한 뒤 마을 이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KFC, 혼밥족 위한 ‘버켓 포 원’ 출시

KFC가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 소비자를 겨냥해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 메뉴 ‘버켓 포 원(Bucket For 1)’을 출시했다.

‘버켓 포 원(Bucket For 1)’은 KFC의 다양한 인기 치킨 메뉴가 담긴 ‘통다리 미니버켓’과 ‘1994윙 미니버켓’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통다리 미니버켓’은 켄터키통다리순살치킨 2조각, 치킨 텐더 2조각, 닭껍질튀김, 살사소스로 구성된다. 가격은 기존 단품 대비 약 30% 할인됐다.

‘1994윙 미니버켓’은 더욱 바삭하고 쫄깃해진 1994윙 2조각과 프렌치프라이(M), 치킨 텐더 2조각, 닭껍질튀김, 살사소스를 담았다. 기존 단품 대비 할인된 가격인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혼자서도 즐기기 좋은 KFC ‘버켓 포 원’은 12월 26일부터 1월 8일까지 KFC 매장 및 자사앱 딜리버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PC 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4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생딸기를 활용한 제철 딸기 음료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Wish You a Berry Happy New Year(새해 소망을 담은 딸기)’를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복숭아, 아보카도 등 이색적인 원료를 활용해 딸기의 풍부한 맛을 다양하게 구현해냈다.

신제품은 △제철 생 딸기와 복숭아가 블렌딩 돼 상큼함을 가득 담은 ‘생 딸기 피치 스무디’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붉은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딸기 아보카도 주스’ △신선한 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생 딸기 주스’ △부드러운 딸기 우유에 생딸기 슬라이스 토핑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한 ‘생 딸기 라떼’ 등 4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5일부터 19일까지 신제품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한 4잔 픽업 주문 시 2월말까지 사용가능한 스무디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