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손경식 회장, ONLYONE 정신 회복 강조.."지금의 위기는 현실안주·자만심"
CJ그룹 손경식 회장, ONLYONE 정신 회복 강조.."지금의 위기는 현실안주·자만심"
  • 정단비
  • 승인 2024.01.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손경식 회장
CJ 손경식 회장

CJ그룹 손경식 회장이 2일 '2024년 신년사'를 통해 그룹의 핵심 가치인 ONLYONE 정신 회복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CJ그룹이 초격차 역량을 갖춘 압도적 1등, 나아가 글로벌 1등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손 회장은 "팬데믹 이후 급속히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사전 준비가 부족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는 말을 전했다.

특히 올해 경영환경은 낙관과 비관이 교차하면서 구조적 변화가 한층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지금의 위기는 우리의 현실 안주와 자만심 등 내부적 요인에 의한 것으로 더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넷플릭스, 쿠팡 등 새로운 혁신적인 경쟁자가 등장해 비즈니스 모델을 위협하는 가운데, 제대로 대응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이에 손 회장은 ONLYONE 정신 재건을 위한 두 가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첫째, 그룹의 Value-up을 위한 재무구조 개선·글로벌 성장 등2024년 경영 목표를 철저히 실행하고, 둘째, 2024~2026년 중기계획인 그룹의 퀀텀점프 플랜을 분명한 질적 목표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수립한다.

더불어 이를 위해서는 장기 계획하에 내부 인재를 꾸준히 육성해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어야 하고, 책임을 지는 문화를 확산해야 한다는 것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압도적 1등, 초격차 1등을 달성하는 것뿐 아니라 목표 달성 후에도 '겸허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기본자세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