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한화리조트·파르나스호텔·마이리얼트립 外
[여행&여가] 한화리조트·파르나스호텔·마이리얼트립 外
  • 안지연
  • 승인 2024.01.0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리조트, 가성비 높인 ‘윈터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선보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리조트의 주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윈터 올인클루시브(Winter All-Inclusive)’ 패키지를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설악 쏘라노는 디럭스 객실과 조식 뷔페, BBQ치킨 세트, 설악 워터피아 주간권 혹은 나이트 스파 입장권을 마련했다. 설악 워터피아는 워터슬라이드, 파도 풀 등 스릴 넘치는 물놀이 시설을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거제 벨버디어는 스위트 객실과 오스테리아 조식 뷔페 혹은 고메이 금액권을 제공한다. 부대시설은 키즈 테마업장과 In&Outdoor Pool, 벨 스파 바디 트리트먼트 이용권 중 한 개를 선택하면 된다. ‘벨 스파(Belle Spa)’는 거제 벨버디어의 고급 스파 시설로 얼굴과 몸, 발 등 부위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격은 23만 4천 원부터다. 

경주는 디럭스 객실과 조식 뷔페, 교촌치킨 세트, 뽀로로아쿠아빌리지 혹은 사우나 입장권으로 구성했다. 온천수로 만들어진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뽀로로 돛단배, 에디의 잠수함 등 뽀로로 마을을 구현해 아이 동반 가족에게 인기가 좋다. 

윈터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한화리조트 제작 굿즈 ‘트래블 목베개’를 1월 7일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투숙 기간은 2월 28일까지다.


 

파르나스호텔, 전 브랜드 통합 무료 멤버십 ‘파르나스 리워즈’ 출시

지난해 대내외적으로 눈부신 성과를 거둔 호스피탈리티 전문 기업 파르나스호텔이 새해의 출발과 함께 많은 고객들이 기다려온 통합 무료 멤버십 ‘파르나스 리워즈’를 출시했다. 

투숙일수 또는 적립 포인트에 따라 등급이 상향되는 ‘파르나스 리워즈’는 클럽, V1, V2, V3, V4 등 5개 등급으로 나뉘어져 타 호텔 멤버십 대비 승급 조건이 상대적으로 용이하게 설계돼 있다. 포인트 적립률 또한 클럽 등급은 2%, V1 및 V2는 3%, V3 및 V4 등급은 5%로 설정돼 타사 대비 높은 편이며, 등급에 따라 레스토랑 할인율이 최대 10%까지 제공된다. V3 등급부터는 클럽 라운지 및 피트니스 클럽 이용권이 제공되며, V2 등급 이상 회원들에게는 미니바, 풀사이드 바 칵테일, 조식, 카바나 등 호텔 별 특전까지 별도로 제공된다. 

‘파르나스 리워즈’의 핵심 경쟁력은 호텔 업계 최초로 고객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특전을 고를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이라는 점이다. 호텔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승급 특전이 일괄적으로 적용되는데 반해, ‘파르나스 리워즈’는 V2 등급 이상부터 숙박형 또는 식음형 특전을 선택할 수 있다.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무료 숙박권, 주중 1+1 숙박권, 또는 객실 업그레이드 특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미식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은 10만원에서 최대 50만원에 달하는 레스토랑 이용권을 선택할 수 있다. 

파르나스호텔은 ‘파르나스 리워즈’의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이벤트를 선보였다. 먼저, 3월 31일까지 ‘파르나스 리워즈’에 가입하는 고객 200명을 추첨해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르나스 리워즈’ 가입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같은 기간 ‘파르나스 리워즈’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1만 보너스 포인트가 즉시 지급되며, 기존 파르나스호텔 웹회원 중 ‘파르나스 리워즈’로 전환하면 2만 보너스 포인트가 지급된다.

 

오늘의집, 2024 건강관리 프로젝트 ‘새해에는 운동시작’ 기획전 진행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오는 14일까지 2주간 홈트레이닝 기획전 ‘새해에는 운동시작’을 진행한다. 

오늘의집의 분석에 따르면 연말연시에는 새로운 마음가짐을 새기며 홈트레이닝 용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진다. 지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오늘의집 내 홈트레이닝 관련 상품 구매자 수는 직전 2달 대비 80% 증가했으며 상품 판매량도 33%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3년 12월에도 홈트레이닝 관련 상품 구매자 수는 11월 대비 12% 증가했다.

‘새해에는 운동시작’ 기획전에는 숀리, 스포틀러, 이고진, 멜킨스포츠, 오짐, 정직한형제들, 트라택 등 주요 브랜드들이 참여해 엑스바이크, 스파인코렉터, 논슬립 요가매트, 마사지 폼롤러, 가정용 철봉, 아령 세트 등 인기 홈트레이닝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오늘의집은 고객이 자신의 운동 단계에 맞춰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3개의 테마를 나눠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스트레칭템’ 테마관에서는 새해를 맞아 바른 자세습관을 만들어줄 스트레칭용품을 소개한다. 체형 교정 및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바로폼, 간단하고 쉽게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폼롤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취향 담은 플레이리스트처럼’ 여기어때, 강원 여행 대전

눈부신 설경부터 따뜻한 온천까지, 새해 첫 여행지로 강원특별자치도를 주목해 보자.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다채로운 강원 여행의 매력을 소개하는 ‘강원 겨울 여행 플레이리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개인의 취향 따라 다른 플레이리스트처럼, 다양한 강원 여행의 매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넓은 혜택을 한 데 모았다. 특히, 다음달까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평창 송어축제’, ‘태백산 눈축제’ 등 각종 지역 행사가 이어져 볼거리도 가득하다. 

여기어때는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숙소에 한해 쓸 수 있는 더하기 쿠폰(중복 할인 쿠폰) 5,000원을 발급한다. 최대 5%까지 할인 가능한 국내숙소 쿠폰팩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레저 티켓 할인도 풍성하다. 여기어때는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스키, 눈썰매, 스파 등 겨울철 액티비티 상품에 적용하는 5,000원 쿠폰을 배포한다. 할인 프로모션은 다음달 4일까지 열린다.

 

인터파크, 고객 중심 신규 패키지 브랜드 론칭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고객 중심의 신규 패키지 브랜드를 론칭한다. 새로운 패키지 브랜드는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해지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친구, 연인, 가족, 부모님, 개인 등 여행 동반자 및 여행 스타일별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W트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W트립은 여행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다양한 우선순위를 고려해 최적의 식사, 숙소, 일정 옵션을 담은 패키지 상품을 엄선했다. 해당 패키지 상품 선택 시 아동 차등 숙박 비용 적용, 얼리 체크인ㆍ레이트 체크아웃 등 합리적이고 편안한 여행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취향과 취미에 여행을 접목한 테마여행 패키지도 ‘홀릭’으로 재단장했다. 새로운 ‘홀릭’ 브랜드를 통해 스포츠, 레저, 인문, 예술, 건축 등 다양한 관심사 및 콘셉트에 최적화된 상품들을 소개한다. 패키지 리뉴얼을 기점으로 상품 기획에 참여하고 일정에 동행하는 인플루언서 및 전문가 라인업을 대폭 확대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한다.  

인터파크는 신규 패키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한 ‘오픈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인기 여행지의 W트립 및 홀릭 대표 상품을 엄선해 특가로 선보인다. 상품에 따라 객실 업그레이드, 경비 지원 등 선착순으로 오픈런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달 23일(화)까지 본인의 취향을 담은 홀릭 여행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70명에게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명상어플 마보, 새해 마음챙김 습관 형성 위한 구독권 1+1 이벤트 진행

명상어플 마보는 연초 새해 결심으로 명상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12월12일 부터 진행한 구독권 1+1이벤트 성과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마보에 따르면, 해당 기간 동안 전체 신규 구독 매출은 약 50% 증가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월 대비 15.5% 증가했다. 특히, 선물권 매출은 전년도 대비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새해를 맞아 새롭게 명상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새해인사로 서로 ‘마음챙김’ 상태 안부를 묻는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났음을 보여준다. 사회적으로 ‘마음챙김’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명상어플 마보에서는 2024년 연초를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명상 습관을 기르고 일상적 마음챙김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1월 31일까지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메프, 7일까지 ‘플레이위크’ 개최…2만개 여행·공연상품 특가 판매

위메프가 7일까지 ‘플레이위크’를 개최하고 겨울방학 시즌 아이부터 어른까지 만족할 수 있는 약 2만개의 여행과 공연 상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최근 겨울방학 레저, 여가 상품들이 인기다. 위메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12월 겨울방학 관련 아이템이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특히, 추운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이용 가능한 도서(84%)와 컬처티켓(337%) 부문 매출이 크게 올랐고 어린이 뮤지컬(63%), 키즈카페(162%) 등도 성장세가 가파르다.

이에 위메프는 7일까지 ‘플레이위크’를 실시해 여행과 공연, E쿠폰 등 겨울방학에 즐길 수 있는 2만개 특가 상품들을 준비하고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외부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한 키즈카페부터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숙박상품이 대표적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송도 아틀란티스(3,900원~) ▲아야코 록카쿠: 꿈꾸는 손(7,650원~), ▲오크밸리 리조트(13만4,600원~), ▲다낭 초특급 패키지(31만9,300원~)등이 있다.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길 좋아하는 중·고생을 위한 상품으로 ▲에버랜드 화수목종일권(2만9,800원~), ▲휘닉스파크 눈썰매장(3만2,600원~) 등도 선보인다. 겨울 방학 기간 여행을 계획중인 이들을 위한 ▲세부/마닐라 편도 항공권(9만9,700원~), ▲후쿠오카 유후인 1일 버스투어(5만8,500원~)과 부산항에서 진행되는 1박2일 선상파티 ▲팬스타 원나잇크루즈(8만4,700원~)도 추천상품이다.

 

 

마이리얼트립, 전 세계 모든 숙소 예약 서비스 수수료 0% 선언

여행 슈퍼앱을 운영하는 (주)마이리얼트립이 전 세계 호텔과 리조트 등 마이리얼트립이 제공하는 모든 숙소 예약 서비스에 대한 ‘제로마진’ 정책을 발표하고 이달부터 플랫폼 수수료 0%를 전면 적용한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이 발표한 제로마진 정책은 국내외 호텔, 리조트, 한인 민박 등을 비롯해 국내 펜션까지 전 세계 1000여 개 도시, 약 85만 개 숙소 예약 서비스에 모두 적용된다.

마이리얼트립은 고객들이 여행 경비 중 숙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여러 가격 비교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 이에 숙소 예약 서비스 플랫폼 마진을 과감하게 없애고 최저가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제로마진 정책을 시작으로 마이리얼트립은 호캉스 및 테마 여행 등 국내외 단독 특가 상품 소싱에도 집중해 고객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택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에도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