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하나은행·KT&G·카카오뱅크 外
[기업 소식] 하나은행·KT&G·카카오뱅크 外
  • 정단비
  • 승인 2024.01.0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연구소, 샵마일리지 오픈…”청소 포인트로 생활용품 구매한다”

(주)생활연구소가 운영 중인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가 고객들이 집청소 서비스 이용시 포인트로 적립되는 ‘청소연구소 샵마일리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청소연구소 샵마일리지는 고객들이 집청소 이용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청소연구소 앱 내 ‘플러스샵’에서 이용 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제공한다. 기본 0.2% 적립으로 운영되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적립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연구소는 2022년 10월 앱에서 청소 예약 뿐 아니라 생활용품까지 구매 가능한 자사몰 ‘청연 플러스샵’을 출시한 바 있다. 자체 제작한 만능행주티슈, 건조기시트, 청소포 등을 비롯해 욕실, 주방용품, 침구류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400여 개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청연 플러스샵의 엄격한 품질 유지를 위해 자체 상품운영위원회를 운영하며 상품 연구개발부터 테스트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청소용품 및 세제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일상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오늘의집, ‘2024 새학기 기획전’ 진행

새학기 용품 장만 시즌이 시작됐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다가오는 봄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 상품을 한데 모아 ‘2024 새학기 기획전’을 연다. 

이번 ‘2024 새학기 기획전’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디지털 신제품 ▲교육 프로그램 ▲데스크테리어의 3개의 테마관으로 나뉘어 있어 고객이 자신에 맞는 유형에서 필요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먼저 ‘디지털 신제품’ 테마관에서는 노트북, 데스크톱, 모니터, 태블릿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엄선된 디지털 상품들을 모았다. 삼성전자, LG전자, ASUS, HP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방학 동안 열공모드에 돌입한다면 ‘교육 프로그램’ 테마관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연령대에 따라 유아 교육 상품과 초등/중등 교육 상품으로 세부 카테고리를 나눠 각각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밖에 ‘데스크테리어’ 테마관에서는 공부 능률을 상승시키는 데스크테리어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고객은 ‘책상/의자’, ‘데스크테리어 소품’, ‘수납/정리 용품’ 등 학업 공간을 취향에 맞게 꾸미기 위한 상품을 한 번에 모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하나은행·하나카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지난 5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하나카드, 애드락은 ▲애드락이 운영하는 ‘운전면허 PLUS’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하나원큐’ 및 ‘하나페이’, ‘운전면허 PLUS’ 등 각사의 플랫폼 간 연계 및 활성화 ▲MZ세대의 운전, 금융니즈 관련 서비스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운전면허 PLUS’ 앱을 통해 발급한 ‘드림 YoungHana+’ 체크카드로 운전면허 시험 관련 비용을 결제하는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혜택의 구체적인 내용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료 1만원 캐시백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1만원 캐시백 ▲3만원 상당의 실내운전면허연습장 1시간 무료이용권 제공 등 이다. 

또한, 2024년 한 해 동안 청년의 자립 및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240명을 선정해 운전면허 취득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애드락과의 협업을 통해 ‘운전면허 PLUS’ 앱과 연계한 다양한 청년 역량 강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청년들의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 및 제휴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홍대, ‘2023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KT&G가 운영 중인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홍대가 서울관광재단의 ‘2023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에 선정됐다.

서울시 산하 서울관광재단은 2023년 처음으로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을 진행했다. 우수 관광시설은 관광약자로 분류되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의 관광권을 보장하기 위한 편의시설 및 접근성, 위생, 주차 등 각 항목별 인증기준에 따라 심사 후 선정됐다.

KT&G 상상마당 홍대는 장애인 통행이 편리한 접근로와 엘리베이터, 장애인 전용 주차장과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자 편의 증진과 관광약자들의 시설 접근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에 뽑혔다.

이 밖에도 KT&G는 장애예술인 작품 전시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2018년부터 진행하며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 및 문화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KT&G는 관련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 내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등 관광약자들도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카카오뱅크, 퍼즐모으기 챌린지 시즌2...“체크·mini카드로 결제하고 퍼즐 모아요”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mini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프렌즈 퍼즐 조각을 모아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퍼즐모으기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

퍼즐모으기 챌린지는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로 결제한 횟수에 따라 퍼즐을 완성하면 이벤트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를 보유한 고객들은 결제만 하더라도 이번 이벤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퍼즐 현황을 살펴보며 카드 사용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이번 시즌 2에서도 매주 새롭게 열리는 퍼즐은 총 5조각으로 이뤄져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로 1원 이상 5회 결제하면 결제 횟수마다 퍼즐을 한 조각씩 모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만약 퍼즐모으기에 실패했다면 다시 도전할 기회도 주어진다. 퍼즐모으기 챌린지는 1월 8일부터 2월 4일까지 4주간 매주 새롭게 진행되는 프로모션인 만큼, 실패했다면 그 다음 주에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매주 도전에 성공한 고객 약 27만 명에게 총 6억 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품 당첨은 매주 진행되며, 1등 당첨 고객 7명은 ‘애플워치9’을 받을 수 있다. 2, 3, 4등에 당첨된 고객 1,000명·1만명·26만명은 각각 1만원, 1,000원, 500원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다. 

퍼즐 조각을 모두 모았다면 별도로 응모할 필요 없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1~4등에 당첨됐는지의 여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퍼즐모으기 챌린지 시즌2를 기념해, 이번 챌린지를 공유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치킨 한 마리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메타갤럭시아, 비건 뷰티 브랜드 ‘베르티’ NFT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NFT(대체불가토큰) 마켓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다름인터내셔널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티(VERTTY)’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부터 내달 11일까지 매주 1회씩 총 5회에 걸쳐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2,500명이 퀴즈에 참여해 NFT를 받을 수 있다. 각 이벤트마다 베르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시카패드, 클렌징폼, 토너 등 베르티 대표 제품 5종과 베르티 브랜드 캐릭터 NFT가 1개씩 제공된다.

또한 매주 NFT를 받은 고객들 중에서 20명을 추첨해 해당 NFT 작품과 연동된 실제 베르티 제품을 증정한다. 추후에는 제공된 상품과 연계된 리뷰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도 마련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 기념 다양한 환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10년 만의 인천국제공항 입점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비대면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트래블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스타뱅킹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신청하고, ‘KB국민은행 X 인천국제공항’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해 선정된 2,024명에게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담요, 여행용 목베개, 칫솔치약세트가 포함된 트래블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출국장 환전소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외국통화를 구매하거나 KB스타뱅킹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신청 후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출국장 환전소에서 수령한 선착순 6만 8천명의 고객에게 환전 파우치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입국장 환전소에서 외국통화를 판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도 제공한다. USD, JPY, EUR는 환율우대 70%, THB, CNY, GBP, CAD, AUD, NZD, HKD, SGD, CHF는 환율우대 50%를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