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호텔업계, 청룡 모티브 프로모션 봇물 外
[여행&여가] 호텔업계, 청룡 모티브 프로모션 봇물 外
  • 안지연
  • 승인 2024.01.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리조트 평창, 겨울 스포츠 여행객을 위한 올인원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익스트림 윈터 인(Extreme Winter In) 평창’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국관광공사 ‘2024 관광 트렌드’에 따르면 응답자 55.4%가 취미나 관심사에 집중할 수 있는 여행을 원한다고 밝혔다. 한화리조트 평창은 겨울을 손꼽아 기다려온 스키어들을 위한 올인원 상품을 기획했다. 숙박부터 식사, 겨울 스포츠 시설 이용 혜택까지 모두 포함됐다. 2인과 4인 상품 중 선택 가능하며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조식을 제공하며 △리프트 6시간 이용권 △눈썰매 입장권 △장비 대여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스키, 보드, 부츠 등 장비 대여는 핑크동 1층 스키숍에서 가능하다. 리프트 이용권과 눈썰매 입장권의 경우 한화리조트 평창 바로 옆에 있는 휘닉스 파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이용권은 체크인 시 모바일 쿠폰으로 발급된다. 패키지 판매는 2월 27일까지, 이용 기간은 2월 28일까지다. 

 

트리플, 료칸 전용 카테고리 오픈…일본 여행 경쟁력 강화한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지난 해 10월부터 12월까지의 해외 숙소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예약 건수 기준 일본 숙소 비중은 55%로, 월평균 27%씩 증가했다. 

먼저, 일본 대표 료칸ㆍ호텔 예약 플랫폼 ‘자란(JALA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트리플은 ‘일본 료칸ㆍ온천’ 전용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이고 자란이 보유한 일본 내 약 700여 개의 인기 료칸 및 온천 숙소 정보를 공유한다. 트리플 앱에서 유후인, 벳부, 노보리베츠 등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온천 여행지별 숙소를 쉽게 탐색할 수 있고 실시간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일본 여행 수요 선점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총 10만 원 상당의 해외 숙소 쿠폰을 발급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3만 원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해외 숙소 예약 시 1회에 한해 투어 및 티켓 최대 10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 기념 다양한 환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이날 10년 만의 인천국제공항 입점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비대면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트래블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스타뱅킹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신청하고, ‘KB국민은행 X 인천국제공항’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해 선정된 2,024명에게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담요, 여행용 목베개, 칫솔치약세트가 포함된 트래블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출국장 환전소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외국통화를 구매하거나 KB스타뱅킹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신청 후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출국장 환전소에서 수령한 선착순 6만 8천명의 고객에게 환전 파우치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입국장 환전소에서 외국통화를 판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도 제공한다. USD, JPY, EUR는 환율우대 70%, THB, CNY, GBP, CAD, AUD, NZD, HKD, SGD, CHF는 환율우대 50%를 적용한다.


 

트립닷컴, 실시간 AI 여행비서 ‘트립지니’ 한국어 음성 지원 개시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자사의 실시간 AI 여행비서 서비스인 ‘트립지니(TripGenie)’의 음성검색 서비스에 한국어를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월 베타서비스 당시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의 글자 인식만 가능했으나 7월 정식 서비스에는 영어 음성인식 기능을 도입해 문자 뿐 아니라 음성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리고 또 한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음성 인식까지 가능해 졌다.

여행 일정 계획 단계에서부터 트립지니는 충실한 AI 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가령 사용자가 "방콕 5일 여행을 제안해주세요."라고 질문하면 트립지니는 즉각 방콕의 관광지, 쇼핑명소를 추천하고 예약 링크, 이미지와 지도를 제공한다. 여행 날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면 ‘My 여정’을 통해 모든 대화내용을 저장해 필요할 때 계획을 재개할 수 있다.

AI 여행 비서 트립지니에게 여행 일정을 부탁하면 비서처럼 척척 대답해준다.

베타 서비스 때부터 인기가 높았던 호텔, 항공 및 여행 일정에 대한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립.딜(Trip.Deals), 트립.베스트(Trip.Best) 및 트립.트렌드(Trip.Trends)와 같은 여행순위 콘텐츠 서비스는 응답 품질을 높이기 위해 트립지니에 통합시켰다.

 

 

노랑풍선, ‘하우스텐보스 테마파크’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이색 큐슈 테마파크 상품인 ‘하우스텐보스 특급 호텔’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럽풍 테마파크인 ‘하우스텐보스’는 네덜란드의 거리를 그대로 재현해 풍차, 튤립, 유럽식 건축물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명소로 특히 겨울이 되면 1,000만개가 넘는 전구에 불을 밝힌 반짝이는 ‘일루미네이션’을 만나볼 수 있어 화려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노랑풍선은 일본 나가사키현, 하우스텐보스와 공동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해 고객들이 이색적인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본 상품은 1월부터 4월까지 출발이 가능하며 총 3일/4일 일정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국적기인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탑승으로 편안한 이동을 할 수 있으며 힐튼호텔에서의 1박이 포함돼 있어 편안한 숙박과 조식을 제공한다. 

아울러 하우스텐보스에서 ▲일루미네이션 ▲은백의세계축제 ▲100만송이튤립축제 ▲어트랙션 ▲천연온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청룡의 해, 호텔로 오세용” 특급호텔에서 선보이는 청룡 모티브 프로모션
 
새해를 맞아조선호텔앤리조트의 레스케이프를 비롯해 ‘청룡’을 모티브로 한 객실,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레스케이프의 최상층에 위치한 바 ‘마크 다모르’ 에서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청룡을 모티브로 한 칵테일 2종을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새로운 시작의 열정을 담은 ‘핫 2024 (Hot 2024)’는 럼을 베이스로 사과의 향긋함과 더불어 스파이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칵테일로 한 해를 따뜻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웜 칵테일(Warm Cocktail)로 제공된다.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2월 29일까지 ‘스테이 위드 드라코(Stay with Drako)’ 패키지를 운영한다. 드라코는 용이 되고 싶은 아기 요정을 콘셉트로 제작된 서울드래곤시티의 브랜드 캐릭터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청룡의 해를 맞아 행운을 선사하는 드라코를 활용한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객실 1박과 함께 키링, 리유저블 컵(reusable cup·다회용 컵), 2024년 달력 등으로 구성된 드라코 굿즈 세트가 제공된다. 드라코 리유저블 컵 지참 시 커피 1잔과 동반 1인 대상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음료 쿠폰을 증정하며, 쿠폰은 메가 바이트·알라메종 델리·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에서 사용 가능하다. 

글래드 호텔도 2024 청룡의 해를 맞아 다양한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수호공룡 초성 맞추기’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출시한 글래드 뉴 이어 패키지 혜택의 2024 디뮤지엄&대림미술관 다이어리 캐릭터 ‘수호공룡 쪼만한 <ㅅㅇㄹㅅ>’ 초성을 맞추는 이벤트다. 다이어리는 아티스트 우주먼지와 함께 ‘공룡도 용이다’라는 콘셉트의 수호공룡 캐릭터가 새겨져 있다. 참여방법은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후, 이벤트 게시물에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총 15명의 당첨자에게 글래드 뉴 이어 패키지 이용권, 2024 디뮤지엄&대림미술관 다이어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2024년 1월 19일에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AC 키친’은 2024년 갑진년 청룡해의 시작을 기념해 오는 1월 31일까지 ‘2024 청룡 AC 키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1964년생, 1952년생, 1976년생, 1988년생, 2000년생 용띠 AC 키친 런치 또는 디너 이용고객은 본인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함께 행운의 초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갑진년 용’의 초성을 따서 이름에 ‘ㄱ, ㅈ, ㄴ, ㅇ’이 포함된 AC 키친 케이크 예약 고객에게 1월 31일까지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용 띠 할인 혜택과 초성 할인 혜택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2024년 청룡의 해 갑진년을 맞아 다채로운 새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인스타그램을 통해 ‘7성구 소원성취’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7가지 장점을 별과 함께 댓글로 남겨 7개의 별로 7성구를 완성하면 추첨을 통해 객실 숙박권과 뷔페 식사권 등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